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광고 개제 위치에 따른 구글 애드센스 수익 변화

by 돌이아빠 2008. 10. 1.

Contents

    먼저 이 내용은 애드센스 설치한지 1달 남짓 밖에 되지 않은 초보 블로거에 초보 애드센스 게시자의 글입니다.
    절대 전문적인 분석이나 팁이나 그런 내용이 아님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 드립니다.^^;;;;

    + 퍽 =3=3=3

    [초기]
    본문: 3단 사각형 + 4단 사각형 두개의 컨텐츠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테이블로 묶어서 배치
    사이드바: 4단 링크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사이드바 중간에 위치


    변경 전 수익
    구글 애드센스 수익

    변경 전 구글 애드센스 수익



    [변경]
    본문: 3단 사각형 + 4단 사각형 두 개의 콘텐츠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테이블로 묶어서 상단에 배치
    본문: 1단 콘텐츠형 하나와 1단 링크형 하나, 두 개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본문 하단에 배치
    사이드바: 사이드바의 링크형 광고는 삭제


    변경 후 수익
    구글 애드센스 수익

    변경 후 구글 애드센스 수익


    비교를 해보면 변경 전에는 20일 동안 $9.56 수익을 올렸으며, 이는 일평균 $0.48의 수익이었습니다.
    광고의 배치를 변경한 후에는 15일 동안 $13.85 수익을 올렸으며, 이는 일평균 $0.92의 수익이었습니다.

    단순히 일평균만 따지면 거의 2배에 육박하는 수치입니다.

    물론 이 비교 결과는 우연의 산물일수도 있습니다만, 클릭율을 봤을때도(포스팅에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전혀 클릭이 없던 날이 많았던 초기에 비해 변경 후에는 클릭이 없는 날은 없습니다.

    그동안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방문객들의 수도 조금은 늘었기 때문일 수도 있겠지만, 아무튼 변경후에 이렇게 뚜렷하게 수익 차이가 발생하였습니다.

    + 따라하신다고 해서 절대 말리지는 않겠습니다만, 저에게 돌은 던지지 마시길 =3=3=3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