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한 8가지 팁

by 돌이아빠 2024. 3. 12.

Contents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한 8가지 팁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입니다.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adsense.google.com

    저 또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 다양한 수익 모델을 도입했었지만 다시 복귀해서도 블로그 수익 모델로서 유지하고 있는 수단이 바로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지금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얻을 수 있는 애드센스 광고 관련 팁들이 아주 많지만 초창기에는 좌충우돌을 많이 하기도 했습니다.

    블로그 서비스 환경과 구글 애드센스에 많은 변화가 있었고, 이러한 변화에 맞춰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들도 조금씩 변경되어왔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이런 변경 사항들에 맞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운영으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을 어떻게 하면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지 8가지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콘텐츠에 맞는 최적의 키워드 찾기

    광고주가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 키워드를 찾아서 블로그에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익만을 위해 무조건 고수익 키워드를 무분별하게 차용하는 것보다는 블로그 정체성(컨텐츠에 연동될 수 있는)에 맞는 최적의 키워드를 찾는다면 애드센스 수익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적절한 콘텐츠의 양

    블로그 포스트의 내용이 너무 짧거나 이미지, 동영상 같은 미디어 콘텐츠 위주로 구성된 경우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콘텐츠에 최적화된 광고를 선정하기 어려워질 뿐더러 광고 자체가 편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어떤 유형의 광고가 적절한지 판단할 수 있도록 텍스트와 이미지, 그리고 동영상이 적절하게 포함된 양질의 콘텐츠 제작에 노력을 기울인다면 애드센스 수익은 알아서 따라올 것입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 에 집중

     

    검색엔진최적화(SEO) 란 무엇일까?

    SEO는 검색 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 웹사이트나 웹페이지가 검색 엔진에서 높은 순위에 노출되도록 최적화하는 과정 및 기술을 말합니다. 검색 엔진은 사용자가 검색을 할 때

    windlov2.tistory.com

    라는 글을 통해 SEO 에 대한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SEO 를 통해 사이트의 가시성을 높이고, 더 많은 트래픽을 모을 수 있다면? 에드센스 수익은 당연히 향상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단위 최적화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위치, 크기, 형식을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이나 전체적인 레이아웃, 그리고 자신의 콘텐츠 작성 스타일에 맞도록 광고 단위를 최적화 하는 노력을 계속 해야 합니다.

    Google Adsense

    콘텐츠와 잘 어우러진 광고야 말로 최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광고 단위 최적화 방법에 대해서 추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To Be Continued...)

    애드센스 관련 각종 지표 이해

    구글 애드센스를 하다 보면 클릭률(CTR), 클릭당 비용(CPC), 페이지 조회수 당 수익(RPM), 페이지뷰 등의 지표의 의미를 이해하고 계속 모니터링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지표들이 갑자기 변화가 생겼을 때 그 지표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어야 빠르고 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저수익 광고 네트워크 차단

    수익이 낮은 광고 센터를 차단하여 수익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내용에 대해서는 추후 별도로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간단히 이야기하면 애드센스 보고서에서 광고 네트워크 중에서 노출 RPM이 상대적으로 낮은 광고 네트워크를 차단함으로써 좀 더 수익성이 높은 광고 네트워크가 더 많이 입찰되어 노출 될 수 있습니다.

    민감한 광고 카테고리  차단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될 수 밖에 없는 블로그의 특성상 민감한 광고 카테고리 - 도박, 선정성, 주류 등 - 를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블로그의 성격과 맞지 않는 광고 카테고리도 함께 차단하는 것이 콘텐츠와 연동된 광고가 노출될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고품질 콘텐츠 작성

    가장 마지막 팁이자 가장 중요한 팁입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하면서도 가장 지켜지기 어려운 팁인것 같습니다. 독창적이고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블로그 내에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 외에도 사이트의 페이지 속도를 최적화하거나, 반응형 광고 단위를 사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런 내용 또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향상시킬 수 있는 8가지 팁을 알아봤습니다.

    google adsense

    꾸준함과 성실함, 그리고 지속적인 노력이 구글 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한 최고의 팁이 아닐까 합니다.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