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구글 페이지 랭크(Google PageRank) 6으로 상향

by 돌이아빠 2012. 1. 18.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구글 페이지 랭크(Google PageRank) 6으로 상향 조정

    구글 페이지 랭크(Google pagerank) 라는 것이 있습니다.

    페이지랭크(PageRank)는 월드 와이드 웹과 같은 하이퍼링크 구조를 갖는 문서에 상대적 중요도에 따라 가중치를 부여하는 방법이다. 이 알고리즘은 서로간에 인용과 참조로 연결된 임의의 묶음에 적용할 수 있다.

    페이지랭크(PageRank)는 스탠퍼드 대학교에 재학 중이던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이 새로운 검색 엔진에 대한 연구 기획의 일부로 개발되었다. 이 기획은 1995년 시작되어, 1998년 구글이라 불리는 시범 서비스로 발전하였다. 페이지와 브린은 페이지랭크(PageRank)에 기반한 검색 기술을 바탕으로 구글 사를 설립하였다.

    원문 출처: 위키백과 페이지랭크

    페이지랭크(PageRank)라는 기술은 지금의 구글 검색엔진의 모태가 되고 있고, 지금도 이용되고 있겠지요?

    구글 페이지랭크(Google PageRank)

    구글의 페이지랭크(PageRank)는 0 ~ 10까지의 값을 갖고 있으며 10으로 갈수로 PageRank가 높음을 의미합니다.

    좌충우돌 용돌이 이야기

    좌충우돌 용돌이 이야기 블로그가 2008년 7월에 개설되엇고, 2010년 7월경에 확인해본[[블로그이야기] - 블로그 랭킹 구글 페이지 랭크(Google Page Rank) 알아보기]구글 페이지랭크(Google PageRank) 값은 5였습니다.

    그런데 문득 내 페이지랭크(PageRank)가 어떻게 될까 하고 페이지랭크(PageRank)를 체크해볼 수 있는 사이트[바로가기]에 접속해서 페이지랭크(PageRank)를 확인해 보니 이럴수가!!! 6이 되었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개인 블로그(독립 도메인도 없는 tistory 서브 도메인을 사용하는)로서 구글 페이지랭크(Google PageRank) 값이 5 정도면 최고 값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는데, 6이 되었네요.


    그런데 tistory 하위 도메인으로 구글 페이지랭크(Google PageRank) 가 7이 될 수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얼마전부터 구글 검색을 통합 유입이 상당히 많이 늘었는데[[블로그이야기] - 블로그 유입경로 구글 검색의 약진]
    아마 이 페이지 랭크가 상향된 것도 많은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에게 블로그는 무엇입니까?]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