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양식

유아추천도서 - 최승호, 방시혁의 말놀이 동요집

by 돌이아빠 2011. 3. 25.

Contents

    최승호.방시혁의 말놀이 동요집 - 10점
    최승호.방시혁 지음, 윤정주 그림/비룡소

    오랫만에 하는 유아추천도서 포스팅입니다. 달리 이야기하면 그만큼 추천하고 싶은 유아용 책이 생겼다고도 할 수 있겠네요.

    제목은 말놀이 동요집입니다. 우리나라 대표 시인중 한분이신 최승호님의 동시에 대중음악 최고의 작곡가중 한분이신 방시혁님이 만나서 21세기 새로운 동요집을 펴냈습니다.

    말놀이 동요집입니다. 새싹 만화상 은상을 수상한 윤정주 작가의 세련되고 재치 있는 삽화 또한 책의 완성도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말놀이 동요집

    동요집입니다. 그동안 우리가 늘상 배워왔던 혹은 불러왔거나 아이들에게 불러줬던 그런 식상한 동요가 아닙니다.
    정말 톡톡 튀는 21세기에 맞는 재밌고 유익한 말놀이 동요집입니다.

    타이틀곡인 "원숭이"는 2AM의 조권이 불러 친근함을 더해주고 있는데요, 제가 들어보고 불러봐도 원숭이가 가장 재밌습니다. 그런데! 원숭이 말고도 정말 정말 재밌는 동요가 21곡이나 들어있습니다.

    말놀이 동요집

    잠시 목차를 살펴보면! <원숭이, 청소, 돼지, 나, 오뚝이는 왜, 청개구리, 거미, 너구리, 도롱뇽, 가오리연, 터져라, 허수아비, 달팽이 구멍 없는 피리, 이구아나, 그네, 스컹크, 다리, 보리, 소쩍새, 코뿔소> 입니다.

    정말 정말 흥겹고 입에 쫘악 쫘악 달라 붙는 맛이 대단한 정말 재밌는 동요집입니다.
    거기다 가사 자체가 동시라서 그 자체만으로도 운율이 있어 더 머리속에 잘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아내가 용돌이 사주면 좋겠다고 해서 구입하게 된 말놀이 동요집, 배달온 날부터 하루에 몇번이나 반복해서 들었는지 모릅니다. 그런데도 질리기는 커녕 들을수록 재밌습니다.

    정말 추천할만한 동요집입니다. 책은 먼저 동시가 멋진 삽화와 함께 있고, 그 다음에는 악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하겠지만 동요 CD도 함께 포함되어 있지요.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에게도 정말 정말 재밌고 멋진 동요집 말놀이 동요집. 우리집 완소 아이템이 되었답니다.

    최승호, 방시혁의 말놀이 동요집 중에서 "원숭이" 입니다.


    정말 재밌습니다~ ㅋㅋ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