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유명산 자연휴양림 소개

by 돌이아빠 2008. 9. 6.

Contents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유명산 자연휴양림을 소개합니다.

    유명산 자연휴양림

    유명산 자연휴양림 경관

      위     치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구역면적 : 869 ha
     개장연도 : 1989년
     수용인원 : 최대 3,000명/일, 최적 : 2,000명/일
     관리주체 :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고유번호 : 305-83-04961
     이용문의 : ☎ (031)589-5487 (휴양림관리사무소)







    1. 시설현황
    유명산 자연휴양림에 있는 각종 시설현황입니다.
    자연휴양림답게 식물원들이 많습니다.
    난대식물원 : 목본 22종과 초본 23종 총45종의 난대식물이 생육

    향료식물원 : 최근 각광받는 아로마 요법 및 각종 유효한 향료자원이 되는 허브식물 중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향료식물을 집중 육성 전시하는 곳으로 박하, 배초향, 산마늘 등 약 135종이 재배되고 있음

    암석원 : 기암괴석과 함께 척박한 암석에서 살아가는 식물로 1,789㎡에 땅채송화, 만병초 등 72종이 있음

    자연학습원 : 우리고유 자생식물의 귀중함과 우리꽃 사랑의식 고취를 위한 자연학습장으로 10,103㎡에 중부이남 지역에서 자생하는 금불초, 기린초, 할미꽃 등 약358종이 있음

    우리꽃길 : 태고적부터 우리의 땅에서 환경변화에 적응하며 살아온 특산식물들로 1,350㎡에 금낭화, 벌개미취 등 18종을 중심으로 우리 꽃길의 향취를 느낄 수 있음

    습지식물원 : 과거 화전민들이 일구어 놓은 다락논을 그대로 복원하여 물가나 물속에서 자라는 식물들을 심어 놓았으며 5,000㎡에 도루박이, 부들, 창포 등 81종이 자라고 있음

    잔디광장 : 9,616㎡규모로 조성되어 있음

    2. 시설배치도
    유명산 자연휴양림 내의 각종 시설에 대한 배치도 입니다.
    사실 홈페이지 해당 링크를 가시면 좀더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명산 자연휴양림 시설배치도

    유명산


    3. 숙소현황
    유명산 자연휴양림

    유명산 자연휴양림 숙소현황

    4.이용요금
    유명산 자연휴양림

    유명산 자연휴양림 숙박비용


    5. 승용차로 찾아가는길
    유명산 자연휴양림

    유명산 자연휴양림 찾아가는 길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니 저희집(도봉구 방학동)에서 약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무료 도로를 이용하면 1시간 30분 정도.

    6. 이용방법
    100% 사전 예약제입니다. 인터넷(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http://www.huyang.go.kr/)을 통해 온라인 예약을 하지 않으면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는 매월 1일과 3일 다음달 자연휴양림에 대한 선착순 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월 1일 09:00부터 다음달 분 예약이 가능한 자연휴양림은 충청·전라·경상도지역 소재 국유자연휴양림입니다.
    (해당 자연휴양림 : 칠보산, 청옥산, 검마산, 통고산, 운문산, 신불산, 희리산 해송, 속리산 말티재, 오서산, 용현, 황정산, 방장산, 덕유산, 운장산, 지리산, 남해편백, 회문산, 천관산, 낙안민속)

    매월 3일 09:00부터 다음달 분 예약이 가능한 자연휴양림은 경기·강원도 지역 소재 국유자연휴양림입니다.
    (해당 자연휴양림 : 유명산, 복주산, 산음, 중미산, 용화산, 운악산, 청태산, 백운산, 용대, 삼봉, 방태산, 대관령, 미천골, 두타산, 가리왕산)

    다른 포스트를 통해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의 인터넷 예약 시스템의 문제점을 정리하려고 하는데, 아무튼 1인당 3개의 숙소까지 예약이 가능한데요, 3개의 숙소를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아니 제가 못찾은것일지도 ㅡ.ㅡ) 그리고 반드시 예약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약 30% 정도입니다.

    제가 10월달에 유명산 자연휴양림을 가기위해 9월 3일 시도를 했는데, 많은 이용자들이 한꺼번에 몰려 접속조차 안되는 불상사도 있고, 접속됐다고 하더라도 실제 예약에 성공하기까지 1시간 아니 2시간 가까이 소요 되었습니다. 이때가 지나면 빠른예약하기 기능을 통해 예약이 가능한데, 아마 원하는 날짜에 예약하기는 어렵지 싶습니다.(주말)

    끈기와 인내! 그리고 반복!!!! 이것만이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자연휴양림을 예약할 수 있는 힘입니다.

    유명산 자연휴양림에 대해서는 다녀와서~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