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뜻하지 않은 구글 애드센스 팀으로부터 메일을 받았다.
제목의 말머리만 보고는 헉! 계정이 짤렸다는거 아냐? 설마!!! 라는 생각을 잠시 했다.

메일 제목은 [Google 애드센스] windlov2.tistory 사이트의 어쩌고 저쩌고

전체 메일 제목은 "[Google 애드센스] windlov2.tistory.com 사이트의 잠재수익을 놓치지 마십시오!" 였는데
순간적으로 앞쪽 내용만 보고는 헉! 이게 뭐지? 왜 나한테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을 보내는거야!!!
내 계정이? 설마??? 라는 생각을 잠깐 했는데 나머지 제목을 보고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다행이다.

다음은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온 메일 전문의 내용이다.

안녕하세요 게시자님

귀하의 windlov2.tistory.com 사이트의 344개 페이지를 시스템 분석한 결과, 현재 343 페이지에는 1개의 Google 광고 단위만 게시되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애드센스는 각 페이지마다 3개의 광고 단위까지 허용하고 있고, 이를 적극 이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여러분의 유익한 사이트의 숨겨진 수익을 발견하시려면, 실적이 좋은 광고 단위(336x280, 300x250, 728x90 또는 160x600)를 아래 사이트맵에서 진한 색상으로 표시된 위치에 우선적으로 추가해 보십시오.

구글 애드센스

추가 광고 단위를 통해 여러 게시자분들이 사용자 경험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숨겨진 추가 수익을 발견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망설여지신다면, 몇몇 페이지에만 테스트로 실행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광고 단위를 추가한 페이지들을 그룹으로 URL 채널을 생성하고 추가한 후의 수익을 비교해 보십시오. 그리고 점차적으로 여러분의 사이트 모든 페이지에 적용해 보십시오.

감사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팀


휴...다행이다. 잠재된 수익을 더 얻어볼라고 지금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 레이아웃을 만들어 놓은 것인데.

바꿀 생각은 없다. 계정 짤렸다는 메일이 아니라서 다행이다.

신고





이전 댓글 더보기
어설픈여우
2010.12.01 15:03 신고
친절한 애드센스 메시지군요!
저는 이미 계정 정지 당한 몸이라서요~ㅋ

돌이아빠
2010.12.01 20:29 신고
그러게요 친절한 메시지. 근데 어설픈여우님도 계정 정지를 ㅡ.ㅡ;;; 이런...
하랑사랑
2010.12.01 15:43 신고
그러게요.저도 이런거 안오던데 ㅋㅋ

돌이아빠
2010.12.01 20:30 신고
하핫 하랑사랑님도 안오나요? 크.
복돌이^^
2010.12.01 16:34 신고
ㅎㅎ 가끔 오면 참 무서운 메일일수도 있겠네요..^^
저도 한번 확인해 볼까요? ^^ ㅋㅋ

행복한 하루 되세요~

돌이아빠
2010.12.01 20:30 신고
정말 오랫만에 왔어요 ㅎㅎㅎ
HEPI
2010.12.01 16:53 신고
ㅎㅎ 저도 최근에 메일을 한통 받았는데...
그닥 효과는 없는듯 보이네요.^^

돌이아빠
2010.12.01 20:31 신고
네. 그닥 효과는 ㅋㅋ
아하라한
2010.12.01 16:57 신고
허억 제일 무서운 메일이죠. 저두 이런 경험이~~~
구글 한번 짤리면 소생하기 좀 까칠하다고 하더라구요...

돌이아빠
2010.12.01 20:31 신고
네 아무래도 계정 정지 되면 소생하기가 쉽지 않은 모양이더라구요 ㅋ
Boan
2010.12.01 17:08 신고
애드센스에서 이런 매일도 보내는군요..
저는 한번도 안왔는데...
저도 애드센스에서 관심좀 가져줬으면 좋겠네요.ㅎㅎ

돌이아빠
2010.12.01 20:32 신고
네 그런가 보더라구요. 저도 작년엔가 한번 받아보고 처음입니다. ㅎㅎ

2010.12.01 18:11
비밀댓글입니다

돌이아빠
2010.12.01 20:32 신고
네 맞는 말씀이세요~ ㅎㅎ 제트센스 생각도 해 봤는데 그냥 그러려니 하고 있습니다. 무대책이 상대책 ㅋ
@파란연필@
2010.12.01 19:08 신고
뜨끔하셨겠어요.... ㅎㅎㅎ

돌이아빠
2010.12.01 20:32 신고
네 뜨끔 했습니다 ㅋㅋ
소춘풍
2010.12.01 23:36 신고
저는 아직 첫수입도 못받았는데요~
주위분들 말씀들으면 무서워요..
100찍고서 안줄수도있다는 말...ㅠㅠ

돌이아빠
2010.12.02 07:58 신고
흐...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 괜찮으실거에요~
저도 만 2년이 넘었지만 아직 별다른 문제 없네요 파이팅!
Sakai
2010.12.02 00:49 신고
오~저런 메일도 왔었군요.저도 확인 해 보아야 겠습니다.^^

돌이아빠
2010.12.02 07:59 신고
Sakai님 잘 지내시죵? 이런 친절한(?) 메일로도 뜨끔할 수 있다는게 사람 마음인것 같습니다 ㅎㅎ
꼴찌PD
2010.12.02 09:25 신고
전 아직 방문자도 없고 광고를 달아도 소용이 없을 듯해서 구글애드센스 사용안하고 있어요. 부럽다...ㅠㅠ

돌이아빠
2010.12.02 20:35 신고
흐..조만간 폭발할 것입니다^^!
선민아빠
2010.12.02 11:27 신고
ㅎㅎㅎ 많이 놀라셨겠어요~~~ 저도 예전에 한번 당해봐서리 ㅎㅎ

돌이아빠
2010.12.02 20:35 신고
하 맞다 선민아빠님 한번 당하셨었죠 ㅡ.ㅡ?
샤프심
2010.12.02 14:33 신고
구글이나 트위터등에서 메일이 오면 덜~컹 하더라구요..
애드센스관련된 좋은 정보네요..

돌이아빠
2010.12.02 20:36 신고
그러게요 참 사람 마음이라는게 그런가 봐요 ㅎㅎ
sky~
2010.12.03 09:30 신고
ㅎㅎㅎ;; 전 요즘 구글때버려서... ㅎㅎㅎ

돌이아빠
2010.12.03 18:46 신고
그러게 떼 버리셨더라구요? ㅋ
저수지
2010.12.03 22:28 신고
애드섹스에서 이런 정보성 메일도 오는군요.
저도 구글한테 이런 메일 받으면 깜짝 놀랄 것 같아요.
여태까지 구글 애드센스한테 받아 본 메일이라곤
가입 허가 메일 뿐이라서요.

돌이아빠
2010.12.06 06:46 신고
그러게요 저도 이런 정보성 메일은 처음 받아봤습니다 ㅎㅎ
그래서 더더욱 깜짝 놀란것 같아요. 구글 정말 대단한 녀석입니다.
비프리박
2010.12.04 08:50 신고
설마요. 울 돌이아빠님이 짤릴리가. ^^
흐흠. 근데 구글 녀석들 참 분석은 잘 합니다.
혹시? 하는 생각이 들만큼.

덧) 근데 답글입력창 아래를 보니 돌이아빠님 오픈캐스트하시는군요.
주변에서 많이들 하시던데, 걸음 느린 저도 이제 해야 하나, 그러고 있었다죠. 큭.

돌이아빠
2010.12.06 06:47 신고
ㅎㅎ 짤릴지도 모르죠. 워낙에 구글 제멋대로니까요 ㅎㅎ
덧) 음. 네 하긴 하는데 이것도 귀차니즘에 >.< 흐하! 혹시 네이버 메일 필요하면 말씀해 주세요^^
닉쑤
2010.12.04 14:00 신고
깜놀하셨겠어요.ㅎㅎ 저도 저런 메일 받으면 괜히 놀랄듯 ㅎ

돌이아빠
2010.12.06 06:47 신고
그쵸? 아무래도 그렇다니까요 >.< 구글 이녀석들 워낙에 일방 통보를 잘해서 말이죠 흐.
둥이 아빠
2010.12.15 16:42 신고
이제는 하루 수익 100원도 기대할수가 없을 정도의 방문자 감소랍니다.ㅋㅋ

내년에는 분발을 해야겠어요..

돌이아빠
2010.12.15 16:48 신고
헛! 그래도 너무 수익에 연연하지 마시고 파이팅!!!
즐거운하루이야기
2010.12.16 12:47 신고
돌이아빠님은 파워 블로그가 온 것 같은데요 전 안왔어요. 온것은 뉴스레터12월? 이것만 왔던데요

돌이아빠
2010.12.16 12:48 신고
하핫 에이 설마요 파워는요 무슨 제가 만들어 놓고 애드센스 광고 단위 1개만 이용하니 그런거 같아요 ㅎㅎㅎ
닻별이
2012.05.23 13:17 신고
갑자기 메일이 오셔서 깜짝 놀라셨겠어요

돌이아빠
2012.05.23 13:38 신고
네. 깜짝 놀랐습니다! 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