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Zip 깔끔한 압축프로그램 7-Zip 다운로드와 리뷰

7-Zip은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본 압축 프로그램들 중에서 가장 좋은 성능과 사용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7-Zip 압축프로그램을 자료실이나 이 포스트에 등록해 놓은 7-Zi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윈도우7등에서 사용하신다면 윈도우7에 기본 내장되어 있는 압축프로그램보다 훨씬 더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인터넷 자료실 등을 가보면 7-Zip 외에도 참 많은 압축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알집, 빵집, winzip, WinRAR 등 참 다양한 압축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전 어디서든 무료(공짜)로 사용이 가능한 7-Zip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7-Zip은 GNU 라이센스(GPL)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기업체 등에서도 무료로(공짜)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윈도우7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므로 ZIP 파일에 대한 기본 압축 혹은 압축  해제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사실 인터넷 등이나 각종 자료실 등에서 주고 받는 압축 파일의 대부분의 경우가 Zip 파일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7-Zip 하나면 어지간한 압축 혹은 압축 해제가 가능하게 됩니다.

다만 rar 압축 파일 형식이나 .alz 압축 파일 형식은 전용 압축 해제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rar 파일의 경우는 WinRAR를(다만 개인에게만 평가판이 제공되고 있죠), .alz 파일의 경우는 X같은 알집을 써야만 압축 해제가 가능합니다.

7-Zip 압축(해제) 프로그램 정보 및 7-Zip 다운로드


프로그램명: 7-Zip (칠집)
현재 버전: 7-Zip 4.65 (2009-02-03) 7-Zip 9.15 beta (2010-06-20)
지원 언어: 영어+한글
시스템 권장 사양: 펜티엄 3 이상
운영체제: 윈도우 98/윈도우 Me, 윈도우 2000, 윈도우 2003,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등
7-Zip 프로그램 다운로드 위치: http://www.7-zip.org/
라이센스 정책: Freeware GNU 라이센스 (GPL: 학교, 관공서, 기업체 모두 무료로 사용 가능)

7-Zip 압축(해제) 프로그램 직접 다운로드 받기


7-Zip 압축(해제) 프로그램에 대하여


7-Zip은 어디서든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말 편리하고 강력한 압축 및 압축해제 유틸리티입니다.
오픈소스 프로젝트로서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또한 강력한 압축 성능을 자랑하여 백업 시에도 훌륭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쉘 메뉴 확장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탐색기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 메뉴를 통해 쉽게 압축/압축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7-Zip 압축(해제) 프로그램 사용하기

7-Zip

7-Zip 압축(해제) 프로그램 메인 실행 화면


메니저 화면입니다. 탐색기에서 실행을 시키면 위와 같은 매니저 화면이 실행됩니다. 참 심플합니다. 근데 사실 저는 이 화면을 본적이 별로 없습니다. 대부분의 압축 및 압축 해제 작업은 7-Zip에서 지원하는 쉘 확장 기능을 통해서 탐색기에서 쉘 확장 명령어 메뉴를 통해 바로 바로 실행하기 때문입니다.

7-Zip

7-Zip 압축(해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압축하기


7-Zip 프로그램에서 압축하기 메뉴를 선택했을 때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압축 파일 명, 압축파일 형식, 암호화 등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볼륨 나누기(분할 압축) 기능도 함께 지원하고 있으므로 분할 압축해야 하는 경우에도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7-Zip 압축(해제) 프로그램에는 꼭 필요한 기능들만 쏙쏙 들어가 있는 모습입니다.

7-Zip

7-Zip 쉘 확장 메뉴

7-Zip

7-Zip 쉘 확장 메뉴의 상세 메뉴


7-Zip의 탐색기 메뉴에서 바로 지원되는 메뉴 화면입니다.(쉘 확장 메뉴) 이 기능을 통해 윈도우 탐색기 상에서 손쉽게 여러 파일 등을 압축이나 압축 해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7-Zip 압축(해제) 프로그램 지원 압축 파일 형식

7-Zip 에서 지원하는 압축 파일 형식입니다. 7z 파일 형식은 7-Zip 에서만 사용하는 고유의 파일 형식인데 강력한 압축률을 보여주긴 하지만 널리 사용되는 파일 형식이 아니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7-Zip

7-Zip 에서 지원하는 압축 파일 형식 (압축, 압축해제)


그 외에 Linux, Unix 환경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압축 파일 형식도 압축 해제 기능은 제공하고 있습니다.

7-Zip 압축(해제) 프로그램 성능 비교

7-Zip 사이트에서 공지하고 있는 압축(해제) 프로그램별 성능 비교 자료입니다.

7-Zip

다양한 압축 프로그램 성능 비교 자료


알집, 빵집 등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압축 프로그램은 당연히 빠져있네요. 유료로 판매되고 있는 WinRAR나 WinZip에 비교해 봐도 7-Zip의 압축 성능은 나쁘지 않습니다. 거기다 어디서든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므로 정말 추천할만한 압축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윈도우 7? 당연히 지원합니다.

각종 인터넷 프로그램 자료실에서 별 다섯개를 받고 있는 압축프로그램 7-Zip 지금 바로 사용해보세요!~






달도깨비[월정]
2010.07.15 13:00 신고
alz나 egg은 빵집이 지원합니다.
가장 편하게 빵집이죠.
대부분 빵집이 지원하죠.

- 월정 -

돌이아빠
2010.07.16 06:37 신고
아. 빵집이 지원하는군요. 빵집 저도 함 써볼까 싶어지네요.
월정님 감사합니다~
도플파란
2010.07.15 13:04 신고
정말 최고인듯해요.. 대용량 압축하는데는 제일 무난한듯.. ^^

돌이아빠
2010.07.16 06:37 신고
저도 압축하고 압축해제하는데 이제 7-Zip만 쓰고 있네요 ㅎㅎ 정말 괜찮은 프로그램입니다.~

2010.07.15 13:50
비밀댓글입니다

돌이아빠
2010.07.16 06:37 신고
비교해 봤는데 실패입니다 ㅠ.ㅠ
ageratum
2010.07.15 21:20 신고
알집만 써서 잘 몰랐는데..
압축프로그램이 많이 있네요..^^

돌이아빠
2010.07.16 06:38 신고
압축프로그램 많습니다. 근데 전 알집은 말리고 싶다는. >.< 그 이유는 예전 글들을 참고하시면!
DanielKang
2010.07.15 23:29 신고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전 윈도 쓸때 만큼은 자꾸 알집을 쓰게 되네요
7-Zip 도 설치해 놓았지만 여전히 메인은 알집을 주로 쓰고
7-zip 은 멍청하기 그지없는 알집이 못 풀때만 쓰고 있습니다

돌이아빠
2010.07.16 06:39 신고
헛 왜 그러시는걸까요? 역시 습관이라는게 무섭긴 해요.
전 워낙에 알 씨리즈를 싫어라 해서 ㅎㅎ
엔돌슨
2010.07.16 00:17 신고
회사라 빵집씁니다. 7집 전에 한번 해봤어요 ^^
일단은 ~ 무료면 다 설치합니다 ^^

돌이아빠
2010.07.16 06:39 신고
저도 일단 무료면 설치해보고 괜찮다 싶으면 ㅎㅎㅎ
백전백승
2010.07.16 13:13 신고
압축은 하지 않았고 제로보드 스킨이 7-ZIP으로 압축됐길래 알집으로 풀어보았어요.
압축프로그램에서 빵집 댓글이 많네요. 저도 이번에 알집에서 빵집으로 바꾸어 겠어요.

돌이아빠
2010.07.16 20:23 신고
네 빵집 좋은 압축프로그램입니다^^
Sakai
2010.07.20 11:48
이거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죠.제가 몇년째 사용하고 있는 압축프로그램입니다.정말 좋은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나중에 여유가 된다면 단돈10달러라도 프로그램 개발비로 사용하라고 보내드리고 싶습니다.문제는 영어가 안되어서 장문의 글은 무척이나 힘들지만요.^^;;

돌이아빠
2010.07.20 22:54 신고
정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성능이나 속도 면에서도 만족스럽고 오류가 발생한적도 없고! 저도 지원을 해주고 싶다는 ㅎㅎ
도플파란
2010.07.26 08:53 신고
7zip좋아요..ㅎㅎㅎ

돌이아빠
2010.07.26 08:53 신고
맞아요 맞아요~
.ㅇㅅㅇ
2010.08.04 11:58
저ㅏ... 다ㅣ운을 받앗는데요 안돼요..

돌이아빠
2010.08.04 12:41 신고
안될만한 특별한 이유는 없는데요 >.< 헛
꼬마
2010.09.15 18:06
저기 ㅜㅜ

크게 압축되는 프로그램 없나요 ㅜㅜㅜ?
zip으로 압축해도 그대로에요 ㄷㄷㄷㄷ

어떻게해야하는지 방법좀..

돌이아빠
2010.09.16 07:26
크게 압축이라는게 뭘 말씀하시는건지....?
만약 시간이 걸리더라도 압축율을 높이고 싶으신거라면
압축할 때 옵션 설정하는 부분에서 압축 레벨을 가장 높은 "극한"으로 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흐흠 어려워 ㅠ
2012.08.08 20:30
저위에 두개 올리셨는데 어느게 64비트 전용이지요 ㅠㅠ?

돌이아빠
2012.08.08 21:07 신고
64bit 용은
http://downloads.sourceforge.net/sevenzip/7z920-x64.msi

위 링크를 통해 받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