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정보

도봉구청 미래 과학 로봇대전 - 도봉구청에서 열리는 전시, 체험, 교육 행사 정보

by 돌이아빠 2010. 7. 2.

Contents

    • Sharing this article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전시, 체험 행사! 미래 과학 로봇대전 - 도봉구청에서 열리는 전시, 체험, 교육 행사

    요즘은 각 지자체에서 괜찮은 문화 공연, 전시회, 체험 행사 등을 거의 무료로 진행하곤 합니다.
    작년에는 노원구청에서 진행했던 공룡그랜드쇼[2009/09/23 - 39개월 아빠와 함께 공룡그랜드쇼에 다녀오다. - 노원구청, 공룡그랜드쇼, 도넛]에 용돌이와 함께 다녀왔었습니다.

    이번에는 노원구청이 아닌 도봉구청에서 로봇이나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들을(혹은 어른들을)위한 전시회가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도봉! 하늘을 향해 과학의 꿈을 펼치다!! 라는 주제로 도봉구청에서 진행하는 "미래 과학 로봇대전" 이 바로 그것입니다.

    과학과 관련된 전시, 체험, 교육, 이벤트, 실험 등을 할 수 있는 괜찮은 행사로 보입니다.


    이번 도봉구청에서 진행하는 "미래 과학 로봇대전" 행사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도봉구청 "미래 과학 로봇대전" 행사 개요


    행사명: 미래 과학 로봇대전
    주제: 도봉! 하늘을 향해 과학의 꿈을 펼치다!!
    내용: 과학전시, 체험, 교육, 이벤트, 실험 등
    기간: 2010년 7월 16일 (금요일) ~ 7월 22일 (목요일) 7일간
    장소: 도봉구청 로비갤러리, 광장 등 청사 곳곳
    도봉구청 홈페이지: http://www.dobong.go.kr/
    미래 과학 로봇대전 행사 홈페이지: http://edupia.dobong.go.kr/dobong/index.html

    도봉구청에서 진행하는 '미래 과학 로봇대전' 행사 내용


    1. 전시마당

    과학과 관련된 전시를 하는 내용입니다.
    전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로봇관, 천체우주관, 자연사관, 과학기술사관, 특별관으로 구분되어 진행됩니다.
    각종 종류의 로봇들과 천체사진, 미래 사진, 곤충표본, 화석표본 등등이 전시되므로 로봇이나 과학, 자연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듯 합니다.

    2. 체험마당

    체험마당은 실제 체험을 할 수 있는 행사로서 로봇,우주,기초과학관, 과학영재School, 천체관, 재난안전체험관이라는 4가지 테마로 운영됩니다.

    로봇, 우주, 기초과학관 체험마당

    로봇, 우주, 기초과학관을 테마로한 체험 마당입니다.
    로봇을 실제 만져보고 조정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는 흔하지 않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다양한 기초과학에 대한 원리를 직접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기회입니다.

    도봉구청 미래 과학 로봇대전

    과학영재School 체험마당

    각 학교나 단체 등에서 참여하여 생활속 과학원리를 직접 실험 등을 통해 생생하게 재현해 주는 체험 마당입니다.

    도봉구청 미래 과학 로봇대전

    천체관 체험마당

    도봉구청 미래 과학 로봇대전

    재난안전체험관 체험마당

    화재진압 활동 체험, 화재현장 탈출 체험, 구급활동, 기타 안전 체험을 할수 있는 체험마당입니다.
    재난 안전에 관련된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라 생각됩니다.

    도봉구청 미래 과학 로봇대전

    이 외에도 3D 영화, 로봇퍼포먼스, 로봇댄스 등의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근처에 사시거나 로봇, 과학, 천체, 자연 등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과 함께 주말 등을 이용해서 다녀오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듯 합니다.


    미래 과학 로봇대전 행사 관련 문의 및 상담 및 도봉구청 가는길

    미래 과학 로봇대전 행사 관련 문의: 도봉구 교육진흥과: 02-2289-8807~9
    미래 과학 로봇대전 행사 홈페이지: http://edupia.dobong.go.kr/dobong/index.html

    도봉구청 찾아가는 길

    도봉구청 미래 과학 로봇대전

    아직 시간은 좀 남았지만 체험 행사나 교육 프로그램 등은 벌써 주말은 거의 예약이 완료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번 도봉구청에서 열리는 미래 과학 로봇대전 행사에서 체험이나 교육까지 생각하시는 분들은 서두르셔야 할 듯 합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