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는 바야흐로 2010년 1월 1일. 그렇다. 바로 양력으로 새해 첫날이다.
음력 설을 쇠는 관계로 그냥 쉬는날이 되어버린 1월 1일.

용돌이 녀석이 비눗방울 놀이를 하고 싶다고 이야길 한다.
밖에 나가질 못하는 상황이라 아파트 베란다에서 비눗방울 놀이를 하게 해줬다.
아파트 안 베란다라지만 날씨가 추운지라 패딩을 입혀서 베란다로 내보냈다.

처음에는 베란다로 나가는 창문 앞에서 열심히 비눗방울 놀이를 한다.

용돌이

비눗방울을 잡아보려고 하는 중.

용돌이

다시 비눗물을 묻혀서!


그러다가 어느새 장난감 자동차에 떡~ 하니 앉아서 심각한 표정으로 비눗방울 놀이를 하고 있다.

용돌이

열심히 뭍혀야해!

용돌이

이제 자동차에 앉아서 후~~~~


이렇게 평소와 다름 없이 새해 첫날은 흘러갔다.

이제 용돌이는 네살에서 다섯살이 되었고, 다섯살은 형아란다.


[2010년 1월 1일:: 용돌이 세상의 빛을 본지 1378일째 되는날.]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BlogIcon 티런
2010.04.09 07:16 신고
심각한 표정으로 비누방울을 날리는군요.
용돌이가 과학적 탐구를 하고 있는것 같아요~ㅎㅎ

BlogIcon 돌이아빠
2010.04.09 20:48 신고
크크 과학적 탐구일까요? ㅎㅎㅎ 심각하긴 해요 ㅋㅋ
BlogIcon killerich
2010.04.09 08:10 신고
저도 어렸을 때~ 비눗방울~참 좋아했었는데^^a..

BlogIcon 돌이아빠
2010.04.09 20:48 신고
아항~ 지금이라도 다시 함 해보시면 어떨까요? 어렸을때를 추억하며^^ ㅋㅋ
BlogIcon 몽리넷
2010.04.09 08:24 신고
역시 돈 적게 들고 질리지 않고 재미있는 놀이는 비눗방울 놀이~~

BlogIcon 돌이아빠
2010.04.09 20:49 신고
맞아요 맞아요~ 돈 적게 들고 질리지도 않고 언제든지(?) 할 수 있는 재밌는 놀이 비눗방울 놀이!
BlogIcon *저녁노을*
2010.04.09 08:39 신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이지요.
후후 불면...ㅎㅎㅎ

잘 보고 갑니다.

BlogIcon 돌이아빠
2010.04.09 20:50 신고
맞아요 맞아요~ 후후~ 불면 비눗방울이 화악~
BlogIcon 후후파파
2010.04.09 09:14 신고
비눗방울 놀이 모든 아이들이 좋아하는 최고의 놀이지요...
한동안 비눗방울 놀이를 잊고 지냈는데...
오늘 어린이집 다녀오면 함께 비눗방울 놀이하면서 놀아줘야겠어요...^^

BlogIcon 돌이아빠
2010.04.09 20:50 신고
오홍! 오늘 비눗방울 놀이 함께 하셨나요? ㅎㅎ
BlogIcon 머니야 머니야
2010.04.09 09:38 신고
아핫..ㅋㅋ..어릴적 비눗방울 놀이했던 시절이 어렴풋이 떠오르네요^^
아이들이 비눗방울을 보면 즐거워하는 이유가 자못 궁금해집니다^^
간만에 인사올렸는데 그간 잘지내셨지요^^

BlogIcon 돌이아빠
2010.04.09 20:51 신고
음 신기하고 비눗방울 자체가 예쁘기도 하고 그래서가 아닐까요? ㅎㅎ 사실 저도 궁금하긴 합니다.

네~ 잘 지내고 있습니다. 근데 저에게 인사올리시면 제가 당혹스럽습니다요~~~ 흐. 제가 인사올려야지요~
BlogIcon 아바래기
2010.04.09 10:04 신고
비누방울이라~ 우리 아이들은 컸는대도 가끔씩 하고 놉니다^^
특별히 사서 노는 것은 아니고 저흰 집에서 만들어서 놀게 해요~.
철사를 이용하면 대형 비누방울도 만들 수 있구요.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저도 가끔 옆에 붙어서 같이 불면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ㅋㅋㅋㅋ

BlogIcon 돌이아빠
2010.04.09 20:52 신고
아바래기님 반갑습니다~
커서도 가끔 하나요? 하긴 재밌잖아요~ 불어서 생긴 비눗방울 다시 잡는 재미도 있고 터뜨리는 재미도 잇공^^
공연도 있는데 정말 재밌더라구요~ ㅎㅎ
BlogIcon MastmanBAN
2010.04.09 10:26 신고
ㅋㅋㅋ 용돌이 위트가 있네요. 다섯살은 형이라는... ㅎ

BlogIcon 돌이아빠
2010.04.09 20:57 신고
다섯 살은 형아~ 네살은 아기!
BlogIcon x하루살이x
2010.04.09 10:44 신고
이제 형아가 되었군요...ㅎㅎㅎㅎㅎㅎ

BlogIcon 돌이아빠
2010.04.09 20:58 신고
네~ 그렇다고 동생은 없구요 ㅋㅋ
어린이집에서도 별님반 -> 달님반 -> 햇님반 형아가 되었답니다.

2010.04.09 11:38
비밀댓글입니다

BlogIcon 돌이아빠
2010.04.09 20:58 신고
앗! 감사합니다!!!
BlogIcon 부스카
2010.04.09 12:49 신고
비눗방울 놀이 싫어하는 아이는 없겠죠~
짐보리에서 무독성 비눗방울 놀이액을 팔길래 큰 걸로 한 통 사다 놓으니
틈틈이, 특히 목욕할 때 좋아하며 놀더군요.

BlogIcon 돌이아빠
2010.04.09 21:00 신고
맞아요 맞아요~ 비눗방울 놀이 싫어하는 아이들은 없을거에요^^ 동네에 아주 작은 공원이 있는데 거기서 용돌이가 비눗방울 놀이를 하고 있으면 또래 아이들이 몰려들어서 신나게 논답니다. ㅎㅎ
오호 짐보리에서 그런것도 파는군요! 와웅
BlogIcon 렉시벨
2010.04.09 14:13 신고
추억이 방울방울 ㅋㅋㅋ 비누방울 놀이 잼있겠어요... 저런거 언제해봤는지 기억도 안나네요 ㅋ

BlogIcon 돌이아빠
2010.04.09 21:00 신고
ㅋㅋ 추억이 방울방울~
렉시벨님 지금이라도 함 해보세용~
BlogIcon 자수리치
2010.04.09 15:35 신고
마루나 방안에서 하려고 하면 난감하죠.
저는 베란다를 확장해서 욕실에서 하게 해줬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있나요? ^^

BlogIcon 돌이아빠
2010.04.09 21:01 신고
맞아요 마루나 방안에서 할려고 하면 대략난감! ㅋㅋ
아. 욕실이로군요. 이제 날도 많이 풀렸으니 밖으로 고고씽!~

자수리치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용~
BlogIcon kkolzzi
2010.04.10 23:11
좋은 글과 사진 잘 봤어요.^^ 뭐 하나만 여쭤 볼게요. 티스토리에서 사진분할 해서 포스팅 할 수 있나요? 아님 사진만 따로 작업하셔서 올린 건가요? 저도 사진분할해서 포스팅 하고 싶은데 포토샵으로 따로 작업해서 올려야하는 건가요?

BlogIcon 돌이아빠
2010.04.12 06:48 신고
사진 분할이 어떤 말씀이신지 잘 모르겠지만, 티스토리에서 사진을 올릴때 한장만, 두장 붙여서(본문이 사진들처럼 나옵니다), 세장 붙여서 할 수 있구요, 마지막으로 슬라이드쇼 옵션까지 제공됩니다.
BlogIcon 유아나
2010.04.11 22:32 신고
5살 이라니 그만큼 용돌아빠님도 늙어가신다는 ㅠㅠ

BlogIcon 돌이아빠
2010.04.12 06:49 신고
헉스 ㅡ.ㅡ 생각하고싶지 않은 기억을 ㅠ.ㅠ
BlogIcon JooPaPa
2010.04.12 13:03 신고
저희집 녀석도 비눗방울 참 재밌어할것 같습니다.

BlogIcon 돌이아빠
2010.04.14 02:27 신고
그럼요~ 아이들 중에서 비눗방울 놀이 좋아하지 않는 아이는 없을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