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블로그수익모델 - 알라딘 TTB 2009년 수익 결산

알라딘 TTB
제가 블로그 운영 초기부터 시작했던 블로그수익모델 중 하나가 바로 알라딘 TTB(Thanks To Blogger)입니다.

알라딘 TTB는 비록 "현금"으로 수익을 주지는 않습니다만, 알라딘 사이트에서 도서 등의 상품 구입 시에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적립금으로 수익을 돌려주고 있습니다.
덕분에 블로그 시작 이후 쌓이는 알라딘 TTB 수익금으로 많은 책을 사서 책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알라딘 TTB 광로를 통해 생긴 적립금 수익으로 용돌이 책도 사고, 제가 읽고 싶은 책도 사고, 아내가 읽고 싶은 책도 사고 정말 좋습니다.
또 이렇게 사서 읽어본 책의 경우 다시 리뷰를 작성해서 TTB1의 수익이 발생되고 있으니 정말로 꿩먹고 알먹고 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의 멋진 블로그수익모델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알라딘 TTB를 운영해 오면서 결산했던 내용은 아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2009년 1년동안 알라딘 TTB를 통해 올린 수익만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라딘 TTB

알라딘 TTB 2009년 수익

위 표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2009년 1년 동안 알라딘 TTB(TTB1, TTB2 모두 포함)를 통해 올리 수익은 520,022원 (적립금) 입니다.
물론 여기에는 제가 책을 구입하면서 Thanks to 했던 금액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52만원. 결코 작지 않은 금액입니다. 이 적립금은 모두 다시 책을 구입하는데 사용이 되었으므로 정말 멋지지 않습니까^^

2009년 동안 알라딘 TTB를 통해 얻은 수익과 방문객 수를 그래프로 표현을 해 봤습니다.

알라딘 TTB

알라딘 TTB 수익과 방문객 수의 상관관계


역시 방문객 수와 상관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일 수 도 있지만요.

마지막으로 알라딘 TTB의 수익은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광고 -> 클릭 -> 수익 -> 도서 구입 -> 리뷰 등록 -> 광고 -> Thanks to 수익 -> 광고 와 같은 선순환 고리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성격에 맞는 제품 광고 또한 중요합니다.(다른 광고와 동일한 의미입니다.)
제 블로그의 경우는 주로 육아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따라서 육아정보와 관련된 도서 광고, 유아용 추천 도서 등의 광고 그리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분야에 대한 광고 등을 활용하시면 좋은 수익원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여러분 블로그를 통해 알라딘 TTB 라는 멋진 블로그 수익 모델을 운영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에게 블로그는 무엇입니까?]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