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깅 속의 즐거움을 찾아서! 라는 모토로 각종 리뷰 캠페인을 제공하는 위드블로그에서 위젯을 발표했다.

여기서 잠깐! 혹시 위드블로그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을 위해 위드블로그 서비스 소개 화면을 캡쳐해 봤다.


위드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캠페인에 대한 간략 정보와 해당 캠페인 정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캠페인 이미지 위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시키면 해당 캠페인의 카테고리 그리고 리뷰 대상의 이름 정보를 보여준다.
그리고 현재 캠페인 이미지 좌우에 진행중인 다른 캠페인의 일부 이미지를 부분적으로 노출하고 있고 이 부분을 클릭하면 이전, 다음 캠페인으로 스위칭 되는 구조이다.

티스토리에서 위젯을 설치하는 방법은 다른 포스트 등에서 많이 설명하였으므로 여기서는 생략한다.

>> 위드블로그 위젯 소개


위젯이 어떻게 생겼으며 어떻게 동작하는지 간단히 살펴보자.

위드블로그 위젯

위드블로그 위젯 기본 화면

위드블로그 위젯

위드블로그 위젯 캠페인에 커서를 위치했을 때 설명이 보인다.


위드블로그

위젯에서 캠페인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보여지는 위드블로그 웹 화면


참 단순한 기능이다. 그리고 위젯의 UI도 단순하다. 위드블로그에서 진행하는 각종 리뷰 캠페인에 참여를 하는 사용자에게는 위젯이 좋은 정보 창구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음. 참고를 위해 동영상 캡쳐를 해봤다. 실제 위젯을 설치하지 않고도 위젯이 어떻게 동작되는지 간단히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 위드블로그 위젯의 아쉬운점 및 바라는 점

위젯의 특성 - 고정된 크기의 이미지와 좌우 네비게이션용 안내 이미지를 제공해야 한다 - 상 위젯 자체의 크기를 다양화 할 수는 없겠지만 각 블로그의 전체 레이아웃과의 조화를 위해 사전 조사를 좀더 철저히 하는 것이 어떨까 싶다. 물론 사전 조사를 한 결과로 현재의 위젯 크기가 나왔을 수도 있겠지만. 그리고 이런 조사 결과 자료 분석을 통해 위젯의 대표 사이즈를 3가지 정도로 제공해 주면 어떨까 한다. 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시스템 적으로 세가지 형식 제공을 위한 기획 및 개발이 이루어져야 하겠지만, 다양한 사용자의 욕구를 어느정도 만족시켜 주기 위해서는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그 외 아쉬운 점과 바라는 점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다.

너무 촌스럽다.

기능이 단순하면 어느정도 미려한 디자인은 필수라 하겠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위젯은 항시 노출되는 사이드바에 설치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런데 이번에 위드블로그에서 발표한 위드블로그 위젯의 디자인은 촌스럽다.(어디까지나 내 개인적인 기준이다)
그렇다고 화려한것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 촌스럽게 느껴지는건 사실이다.

크기에 비해 제공하는 정보가 너무 빈약하다.

위젯의 크기는 170*250으로 세로로 긴 직사각형이다. 그리고 상단은 위드블로그 이름을 중간에 캠페인 이미지를 그리고 하단에 캠페인 정보를 노출하고 있다. 그런데! 이게 다다. 250px 이라면 그리 작은 크기가 아니다. 특히나 한정된 사이드바 영역에 들어가는 위젯 치고는 작은 편은 아니다. 그런데 정보는 별로 없다. 상단 위드블로그 이름 부분의 영역 크기를 과감히 줄이고 하단의 캠페인 설명 부분을 보강하는 것이 어떨까 한다.

추가적으로 제공되었으면 하는 정보

일단 크기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더 줄일 필요는 있어보인다는 사실은 위에서 언급했다. 이번에는 추가적으로 제공되었으면 하는 정보에 대해서 언급하고자 한다.
켐페인 신청 기간, 현재 캠페인 신청 인원 이 두가지 정도의 정보를 추가적으로 제공했으면 한다.
기간과 신청 인원을 노출함으로써 좀더 캠페인에 관심을 갖게 될 수 있으며 실제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중요한 정보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상으로 위드블로그 위젯에 대한 리뷰를 마치고자 한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에게 블로그는 무엇입니까?]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비프리박
2009.08.07 15:03 신고
마지막 세 줄 굵게 처리한 부분에서 첫줄과 두줄에서 빵 터졌습니다. ^^
촌스럽다, 빈약하다.
촌철살인이란 말이 떠오르는 걸요. 하핫.

뜨거운 날들의 연속입니다.
잘 지내시죠? ^^

돌이아빠
2009.08.07 22:59 신고
ㅋㅋㅋ 네 제 개인적인 생각인데 촌스러워요 ㅡ.ㅡ;;;;

저는 그럭저럭 지내고 있습니다. 연일 야근모드라 >.<
비프리박님이야 말로 잘 지내시죠잉?
용직아빠
2009.08.07 16:10 신고
돌이아빠님 유용한 정보 포스팅하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블로그에 요긴하게 사용할 SW가 너무 많아도 걱정..사용법을 몰라도 걱정 ㅎㅎㅎ

돌이아빠
2009.08.07 23:00 신고
맞아요 맞아요 너무 많아도 걱정 사용법을 몰라도 걱정 ㅋㅋ
아지아빠
2009.08.07 16:30
저두 요새 위드블로거에 당첨이 잘 되네요..^^
몽당분교올림픽 책하고, 인터넷게릴라마케팅, 필리핀여행 온필, 경성미가 싱싱미 까지
많이 되는데 다 일정이 중복되서 열심히 읽고 쓰고 해야 할 듯 합니다.^^;;
책 리뷰는 해보지 않아서 돌이아빠님이 쓰신 걸 좀 보고 배워야 겠어요~^^

돌이아빠
2009.08.07 23:01 신고
그러게요~ 열심히 하시니 그렇겠지용~
오홍 재미난 책 캠페인에 선정이 되셨군요^^! 축하드려용~

음..책 리뷰 흐흐 저도 잘 못하는지라 ㅋㅋㅋ
둥이 아빠
2009.08.07 17:17 신고
전 요즘에 위드블로그 당첨도 아직 되지도 않고. 서러워용..^^

다른분들은 잘되던데...ㅠ.ㅠ.

돌이아빠
2009.08.07 23:02 신고
저도 요즘은 잘 안되네요 >.< 그래도 꾸준히 노력하다보면 되겠죠? 조만간 좋은 소식 있으시길!~
kyoe
2009.08.08 01:00 신고
이제 시작하는 단계 니까 후엔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일거 같네요 ^^
좋은 잘 읽고 가요

돌이아빠
2009.08.10 23:29 신고
네 저도 그럴거라 생각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진사야
2009.08.09 14:51
아앗 중간 스크린샷에 왠 엄한 배너가 같이 찍혔군요 ㄷㄷㄷㄷ;;(...)
저는 딱 보자마자 이글루스 렛츠리뷰 위젯이 생각나서.. 계속 연상이 되더군요 하핫

돌이아빠
2009.08.10 23:30 신고
엄하긴요~ ㅋㅋㅋ 위드블로그 메인의 한쪽을 장식하고 계신데요^^ ㅋㅋ 이글루스 렛츠리뷰 위젯이랑 비슷한가 보네요? 이글루스 해본적이 없어서 흐...
초하(初夏)
2009.08.13 18:17 신고
축하드립니다. 제 글도 엮어놓습니다~~

돌이아빠
2009.08.13 22:55 신고
초하님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