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위드블로그 캠페인 위젯 살펴보기

by 돌이아빠 2009. 8. 7.

Contents

    블로깅 속의 즐거움을 찾아서! 라는 모토로 각종 리뷰 캠페인을 제공하는 위드블로그에서 위젯을 발표했다.

    여기서 잠깐! 혹시 위드블로그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을 위해 위드블로그 서비스 소개 화면을 캡쳐해 봤다.


    위드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캠페인에 대한 간략 정보와 해당 캠페인 정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캠페인 이미지 위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시키면 해당 캠페인의 카테고리 그리고 리뷰 대상의 이름 정보를 보여준다.
    그리고 현재 캠페인 이미지 좌우에 진행중인 다른 캠페인의 일부 이미지를 부분적으로 노출하고 있고 이 부분을 클릭하면 이전, 다음 캠페인으로 스위칭 되는 구조이다.

    티스토리에서 위젯을 설치하는 방법은 다른 포스트 등에서 많이 설명하였으므로 여기서는 생략한다.

    >> 위드블로그 위젯 소개


    위젯이 어떻게 생겼으며 어떻게 동작하는지 간단히 살펴보자.

    위드블로그 위젯

    위드블로그 위젯 기본 화면

    위드블로그 위젯

    위드블로그 위젯 캠페인에 커서를 위치했을 때 설명이 보인다.


    위드블로그

    위젯에서 캠페인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보여지는 위드블로그 웹 화면


    참 단순한 기능이다. 그리고 위젯의 UI도 단순하다. 위드블로그에서 진행하는 각종 리뷰 캠페인에 참여를 하는 사용자에게는 위젯이 좋은 정보 창구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음. 참고를 위해 동영상 캡쳐를 해봤다. 실제 위젯을 설치하지 않고도 위젯이 어떻게 동작되는지 간단히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 위드블로그 위젯의 아쉬운점 및 바라는 점

    위젯의 특성 - 고정된 크기의 이미지와 좌우 네비게이션용 안내 이미지를 제공해야 한다 - 상 위젯 자체의 크기를 다양화 할 수는 없겠지만 각 블로그의 전체 레이아웃과의 조화를 위해 사전 조사를 좀더 철저히 하는 것이 어떨까 싶다. 물론 사전 조사를 한 결과로 현재의 위젯 크기가 나왔을 수도 있겠지만. 그리고 이런 조사 결과 자료 분석을 통해 위젯의 대표 사이즈를 3가지 정도로 제공해 주면 어떨까 한다. 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시스템 적으로 세가지 형식 제공을 위한 기획 및 개발이 이루어져야 하겠지만, 다양한 사용자의 욕구를 어느정도 만족시켜 주기 위해서는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그 외 아쉬운 점과 바라는 점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다.

    너무 촌스럽다.

    기능이 단순하면 어느정도 미려한 디자인은 필수라 하겠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위젯은 항시 노출되는 사이드바에 설치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런데 이번에 위드블로그에서 발표한 위드블로그 위젯의 디자인은 촌스럽다.(어디까지나 내 개인적인 기준이다)
    그렇다고 화려한것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 촌스럽게 느껴지는건 사실이다.

    크기에 비해 제공하는 정보가 너무 빈약하다.

    위젯의 크기는 170*250으로 세로로 긴 직사각형이다. 그리고 상단은 위드블로그 이름을 중간에 캠페인 이미지를 그리고 하단에 캠페인 정보를 노출하고 있다. 그런데! 이게 다다. 250px 이라면 그리 작은 크기가 아니다. 특히나 한정된 사이드바 영역에 들어가는 위젯 치고는 작은 편은 아니다. 그런데 정보는 별로 없다. 상단 위드블로그 이름 부분의 영역 크기를 과감히 줄이고 하단의 캠페인 설명 부분을 보강하는 것이 어떨까 한다.

    추가적으로 제공되었으면 하는 정보

    일단 크기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더 줄일 필요는 있어보인다는 사실은 위에서 언급했다. 이번에는 추가적으로 제공되었으면 하는 정보에 대해서 언급하고자 한다.
    켐페인 신청 기간, 현재 캠페인 신청 인원 이 두가지 정도의 정보를 추가적으로 제공했으면 한다.
    기간과 신청 인원을 노출함으로써 좀더 캠페인에 관심을 갖게 될 수 있으며 실제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중요한 정보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에게 블로그는 무엇입니까?]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