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일기

39개월 엄마 줄 꽃 꺾고 있어요~

by 돌이아빠 2009. 8. 6.

Contents

    2009년 7월 10일) 용돌이 세상의 빛을 본지 1203일째 되는 날

    39개월 엄마 줄 꽃 꺾고 있어요~

    주말. 매주는 아니지만 보통 아빠와 둘이서 외출을 하곤 한다.
    이날도 용돌이의 애마(세발 자전거)를 끌고 집 근처 공원으로 산책을 갔다.

    용돌이는 자전거를 타고 아빠는 주위를 살피며 보통은 뒤에서 잘 가는지 자동차가 오지는 않는지 살피며 따라갔다.
    아파트 사잇길을 가던 중 아파트 주차장 옆에 있는 조그마한 화단에 눈길을 주는 용돌이.

    자전거를 세워두고 화단으로 발걸음을 옮긴다. 뭔가를 찾으려는 듯이 주위깊게 살피며 화단쪽으로 발걸음을 옮기는 용돌이.

    용돌이

    조심 조심 주위깊게 살피며 화단으로 발걸음을 옮기는 모습이 사뭇 진지하다.

    화단 가장자리에서 원하는 걸 찾았는지 조용히 앉아 화단에 있던 풀포기를 뽑아 살핀다.
    강아지풀. 그렇다. 용돌이는 강아지풀을 참 좋아한다. 그리고 강아지풀이 눈에 띄면 그냥 가질 못하고 꼭 하나는 뽑아서 손에 쥐고 가야한다. 이날도 화단에서 용돌이의 눈에 들어온건 바로 강아지풀이었다.

    용돌이

    손에 쥔 강아지 풀을 유심히 살피는 용돌이. 용돌이는 강아지풀 마니아!~!

    강아지풀을 하나 뜯어서 아빠에게 건네며 주위의 잎사귀를 뜯어달라고 한다. 잎사귀를 뜯어서 건네주니 자신의 애마(세발 자전거)가 있는 곳으로 뛰어가 애마의 앞에 달려 있는 자그마한 바구니에 담고는 다시 화단으로 뛰어간다.

    용돌이

    애마에 강아지풀을 실어 놓고 다시 화단으로 급하게 뛰어가는 용돌이.


    "용돌아, 이제 그만 공원에 산책하러 가자~" 라고 했더니 용돌이 진지하게 대답한다. "엄마 줄 꽃 꺾어야 돼요~"
    조금만 지나면 엄마 생일이라는걸 알고 하는 이야기 일까? 물론 이 자그마한 화단에는 꽃이 없다.
    그저 잡초들만 무성할 뿐...

    하지만 용돌이는 개의치 않고 여기저기 살피고 다니더니 이내 자신이 원하는 "엄마 줄 꽃" 을 찾아내서 뿌리째 뽑아낸다.

    용돌이

    엄마에게 줄 "꽃"을 찾아내서 뿌리째 뽑아낸 용돌이.

    "그러면 안돼요~ 그러면 풀이 아프잖아요~" 라고 했지만, 내심 기특한 생각이 들어 더 이상 잔소리를 하지는 않았다.
    용돌이는 뽑아낸 "엄마 줄 꽃"의 뿌리에 붙어 있는 털을 그 조그마한 고사리 손으로 털어낸다. 조심스럽게. 다치지 않게 하려는듯. 잔뿌리 하나라도 부러지지 않게 하려는 듯...

    용돌이

    조심스럽게 흙도 털어내고.

    용돌이

    여기저기 부러지지 않았는지를 세심하게 살핀다.


    그러고는 그걸 들고 다시 자신의 애마(세발 자전거)가 있는 곳으로 뛰어간다. 그러면서 자랑스럽게 자신이 찾아낸 자신이 깨끗하게 흙까지 털어낸 "엄마 줄 꽃"을 아빠에게 들어보이며 환하게 웃는다.

    용돌이

    자랑스레 "엄마에게 줄 꽃"을 들어보이며 환하게 웃는 녀석.


    짜식. 엄마가 좋아하겠지? 라는 생각일까? 자신이 자랑스러운 것일까? 환하게 웃는 용돌이 녀석의 모습을 보니 괜시리 내 마음도 흐뭇해진다. 이게 사는 맛이리라. 이게 자식 키우는 맛이리라.

    집에 돌아와 외출에서 돌아온 엄마에게 환하게 웃으며 자신이 직접 찾아서 뽑은 후 흙까지 털어내서 애마에 태워 가지고 온 "엄마 줄 꽃" 을 엄마에게 자랑스럽게 건넨다. "엄마 줄려고 가져왔다요~!" 라고 하면서.

    아내도 뭔가 잔소리를 하려는 듯 잠시(아주 잠시) 머뭇거리다 이내 환하게 웃으며 "고마워요~" 하며 두손으로 받아 개수대에서 깨끗하게 물로 씻어낸 후 거실 벽에 테이프로 붙여둔다. 남편이 건넸던 장미꽃들 옆에..소중하게.

    이런 사랑스런 가족이 있다는 것이 무엇보다 나에게는 큰 힘이 아닐까 싶다.

    사랑합니다. 사랑합니다. 사랑합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