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17일) 용돌이 세상의 빛을 본지 1210일째 되는 날


매일 밤 토요일이 언제 오는지를 기다리는 아이.
어린이집에서 돌아와 저녁을 먹고 씻고 책을 읽고 물을 마시고 그리고 잠자리에 들어 매일 밤 하는 질문.

용돌이: 엄마, 월요일밤에 저녁먹고 자고 나면 무슨날이 와요?
엄마: 응, 화요일
용돌이: 화요일밤에 저녁먹고 자고 나면?
엄마: 응, 수요일
용돌이: 수요일밤에 저녁먹고 자고나면?
엄마: 응. 목요일
용돌이: 목요일 밤에 저녁먹고 자고나면?
엄마: 응 금요일
용돌이: 금요일 밤에 저녁먹고 자고나면?
엄마: 응. 토요일
용돌이: 우와~!!!! 토요일이다아~~~

이 대화는 어쩌다 한번 주중에 한번 아빠가 일찍 집에 가서 함께 잠자리에 드는 경우에도 계속된다.

토요일을 기다리는 아이. 이런 질문을 통해 어느덧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을 알게 된 용돌이.
용돌이가 토요일을 기다리는 이유는 뻔하다.

어린이집에 가지 않아도 되며, 엄마 아빠와 함께 하루 종일 같이 있을 수 있으며, 어떤때는 아빠 빵빵이를 타고 재미난 곳에 놀러도 가고, 용돌이가 좋아하는 마트에도 가기 때문이다.

엄마, 아빠의 사랑을 먹고 자라는 아이. 아마 금요일인 오늘 용돌이는 엄마에게(아빠는 회사에 있다) 이렇게 이야기를 할 것이다.

엄마! 오늘 자고나면 토요일이지요~~~~오!!!

+ 용돌이는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오늘이 무슨 요일인지 얼마큼 자면 토요일이 오는지를 확인한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Krang
2009.07.17 20:04 신고
저도 하루도 빠짐없이 토요일이 다가 오고 있는지 손꼽아 보는데..
용돌이도 마찬가지네요..히힛! 돌이아빠님도 같은 마음이실것 같은.. !!

돌이아빠
2009.07.17 22:53 신고
하핫 저도 마찬가지랍니다^^
이제 좀만 있음 토요일이네요.
전 이제야 퇴근입니다 >.<
동백한의원
2009.07.17 20:46 신고
저도저도 토요일 무척무척 좋아해요 ;;
어쩔 수 없는 사람의 심리인가 봐요;;ㅋㅋ

돌이아빠
2009.07.17 22:53 신고
ㅋㅋ 그쵸? 용돌이 녀석 벌써부터 토요일을 기다리니 ㅎㅎㅎ
은파리
2009.07.17 21:48 신고
저도 용돌이 만큼 토요일을 기다립니다.
내일이 그날 이로군요.....^^
용돌이가 오늘밤 잠을 설치지는 않을지..

돌이아빠
2009.07.17 22:54 신고
이제 내일이 그날이네요.
용돌이가 오늘 밤 아빠 올때까지 기다리는건지 아직도 안잔다네요 >.< 크크
진사야
2009.07.17 22:51
토요일을 정말 좋아하는 모양입니다 ^^

돌이아빠
2009.07.17 22:55 신고
네. 아무래도 어린이집을 다니면서 엄마, 아빠와 함께 있을 수 있는 토요일이 많이 기다려지나 봅니다. 벌써부터 그러니 학교는 어찌 다닐런지 걱정이네요 ㅋㅋ
이름이동기
2009.07.17 23:37 신고
^^ 정말 토요일을 기다리는 아이네요 ㅎㅎ
엄마아빠와 함께 할 수 있다는 그 기쁨하나로 ^^

돌이아빠
2009.07.20 22:23 신고
네~ 이름이동기님 말씀처럼인듯 해요. 벌써부터 토요일을 저리 기다리니 앞날이 잠시 깜깜(?) ㅋㅋㅋㅋ
까칠이
2009.07.17 23:47 신고
이러다 아이들에게도 월요병 생기겠어요~ㅎㅎ

돌이아빠
2009.07.20 22:23 신고
헛! 그러고보니 그러네요 >.<
그래도 아직까지는 어린이집에서 잘 논답니다. ㅋㅋ
무진군
2009.07.18 00:05 신고
이사진 참 맘에 드네요... 햇살과 용돌이의 시선... +_+ 좋은 사진 같아요

돌이아빠
2009.07.20 22:24 신고
헛 무진군님께서 이리 칭찬을 해주시니 너무 너무 기쁩니다^^! 사실 저도 이 사진을 아무 생각 없이 찍었었는데 찍고 나서 보니 참 좋더라구요 흐흐흐
드자이너김군
2009.07.18 00:34 신고
사진 참 멋지군요..^^
저도 용돌이와 같은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답니다..
그러나~ 내일은 출근 이라는거 .ㅠㅠ

돌이아빠
2009.07.20 22:24 신고
헛 이런 이런 토요일 출근이면 정말 >.<
토요일 참 좋지요잉 저도 사실 토요일만 기다린답니다 >.<
gemlove
2009.07.18 01:44 신고
ㅋ 저는 금요일이 제일 좋아요... 일요일이 제일 싫어요 TT 그나저나 용돌이는 자세가 모델 포스 ㅎㄷㄷ

돌이아빠
2009.07.20 22:25 신고
헛 gemlove님 금요일 밤이 더 좋지 않으세요? ㅋㅋㅋ
헛 모델 포스인가요? ㅎㅎㅎ 감사 합니당~~~~~
Deborah
2009.07.18 19:54 신고
용돌이도 토요일을 좋아 하나 봅니다. 전 일요일이 좋습니다. ^^

돌이아빠
2009.07.20 22:26 신고
앗 Deborah님 반갑습니당~~~~~
히힛 그동안 격조했는데 흐...안부도 드리고 해야 하는데 >.<

2009.07.18 19:55
비밀댓글입니다

돌이아빠
2009.07.20 22:26 신고
^^~ 네~~~
DanielKang
2009.07.18 21:10 신고
ㅎㅎㅎ 오늘이 토요일이였으니 용돌이랑 많이 놀아주셨나요?

돌이아빠
2009.07.20 22:26 신고
많이 놀아주긴요 >.< 정말 오랫만에 온 가족이 12시까지 잤다죠 ㅡ.ㅡ 요즘들어 용돌이 녀석이 밤에 잠을 자질 않아요 ㅡ.ㅡ 12시 넘어서 잠들어서 ㅠ.ㅠ
지노다요
2009.07.19 09:32 신고
벌써 부터 토요일이 주는 세상의 기쁨을 알아버리다니!!ㅎㅎ
그렇다면 일요일 밤이 주는 세상의 절망도 알려나 ㅎㅎ

돌이아빠
2009.07.20 22:27 신고
아직은 일요일 밤이 주는 세상의 절망은 잘 모르는것 같아요 히힛
백마탄 초인™
2009.07.19 21:38 신고
토요일,,,
토요일은 밤이 좋아,,,하하;

100명 돌파 축하합니당~!! ^ ^

돌이아빠
2009.07.20 22:27 신고
ㅎㅎㅎ 토요일은 밤이 좋아~~ㅇ!

앗 감사합니다. 근데 오늘 보니 99명이네요 ㅋㅋㅋ
ageratum
2009.07.20 08:31 신고
주말은 누구에게나 좋죠..ㅋㅋ

돌이아빠
2009.07.20 22:27 신고
맞아용 맞아용~ 주말은 누구에게나 즐거운 날~!
결이아빠
2009.07.20 16:35
22개월 결이는 아직 요일 개념은 없지만 그래도 아마 주말을 무쟈게 기다리는 것 같지요. 요즘 계속 바빴는데 다행히 일요일은 쉬게 되어 그동안 못 놀아준 것 다 놀아주고 나니 완전 파김치 ㅎㅎ 그래도 좋네요..

돌이아빠
2009.07.20 22:28 신고
22개월인데도 벌써 주말을 무지하게 기다리는군요 ㅠ.ㅠ
에궁 저도 늘 바쁘다는 핑계로 잘 못놀아주는데다 주말에도 잘 놀아주질 못하는데 이거 반성해야겠습니다 ㅠ.ㅠ
대따오
2009.07.20 18:00
쮸같은 경우는 아직 요일은 몰라요. 하지만 일주일에 두번은 어린이집에 안 가도 된다는것 까지는 아는것 같더라구요..^^

돌이아빠
2009.07.20 22:29 신고
ㅎㅎㅎ 역시. 어린이집 다니는 아이들은 주말을 기다리게 되나봐요~ ㅋㅋㅋ
신난제이유2009
2009.07.20 19:18 신고
저도 토요일을 무진장 좋아합니다.
그치만 내일은 회사를 가야하지요;ㅁ;
토요일까지 앞으로 4번이나 더 가야하는구나.

돌이아빠
2009.07.20 22:29 신고
가야지요 >.< 아직도 4번이나 더 가야 하는거군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