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블로그(WithBlog) 서비스의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이 리뷰는 위드블로그(WithBlog)에서 진행중인 캠페인(수익모델)에 대한 리뷰가 아닌 위드블로그(WithBlog) 서비스 자체에 대한 리뷰입니다.

1. 캠페인 신청 인터페이스의 불편함



위 인터페이스는 특정 캠페인에서 "신청하기" 등을 눌렀을 때 실행되는 리뷰 신청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 보통의 경우는 신청한마디를 입력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신청을 하게 될것입니다. 그런데, 연락처와 배송지 주소가 잘못되어 있다거나 다른 곳에서 받고 싶은 경우에는 하단에 "수정하기" 버튼을 클릭하게 될 것입니다. (근데 이전에도 수정하기 버튼이 지원되었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이전에 포스팅한 2008/11/19 - [블로그수익] - 위드블로그(WithBlog) 이런점은 아쉽다 에서 지적한 바가 어느정도 수용이 된것인가? 라는 자아도취에도 잠시 빠져 보았습니다 흐) "수정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어떻게 될까요?


네 위드블로그의 마이페이지를 통해 이동할 수 있는 "개인정보 수정" 화면으로 바로 이동이 되어버립니다. 만약 캠페인 신청 화면에서 "신청한마디"에 서너줄을 입력하고 나서 "수정하기" 버튼을 클릭했다면? 네. 다 리셋됩니다 ㅡ.ㅡ;;; 날아가 버리는 것이지요.

너무 불편합니다.

2. 방법은 없는가?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 것입니다만, 가장 중요한 점은!!!? 제발 개발자 입장에서만 생각하지 말고 사용하는 사용자 입장에서 인터페이스를 만들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저도 공돌이 개발자입니다 ㅡ.ㅡ 어려운거 압니다)

일단 제안드리는 방법은 단계로 나가는 겁니다. 수정이 필요하다면 "수정하기" 버튼을 누르더라도 이전 화면의 내용은 그대로 두고 2단계로 넘어가게 되는 인터페이스가 있을 것입니다. 아니면 최소한 안내 팝업이라도 보여줄 수 있을겁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어떻게 하면 사용자가 가장 편하게 그리고 쉽게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에서 출발이 되어야 할것입니다.

계속해서 인터페이스 혹은 서비스 자체에 대한 리뷰만 하고 있군요. 후훗. 더 나은 서비스 환경을 위해~






DanielKang
2008.11.24 12:03 신고
전 요즘 IT쪽 포스팅은 영~~~ 귀찮아서.. ㅋㅋ
이거 한번 할라면 스크린샷을 포함하던 동영상을 첨부하던해야 날림포스트란 누명을 안 쓰기에..
예전부터 할려고 했던 것들이 몇개 있었는데 시작 자체를 하기가 힘드네요

돌이아빠
2008.11.24 13:03 신고
후훗 IT 포스팅 후딱 해주세용!!!
말씀대로 스크린샷이나 동영상은 기본으로 되어야 할듯 하더라구요. 근데 사실 이쪽 분야가 생소한 것들도 많은지라 멀티미디어 자료 없이 말로만 하는건 설명하기에도 한계가 있는건 사실입니다.

DanielKang님 후딱!!! 해주삼~~~
빨간여우
2008.11.24 12:58 신고
위드 블로그에 대한 불만사항이 여러 곳에서 보이는군요.

하긴 저깥은 컴맹도 느끼니...

어서 수정해서 편안한 수익 모델이 되길 바래 봅니다..^^

돌이아빠
2008.11.24 13:05 신고
이런 불만사항을 접수하기 위해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하는 것이라 이해하고 있습니다. 근데 아직은 준비가 많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요.

빨간여우님도 어서어서 리뷰를!~~~
백마탄 초인
2008.11.25 00:36
하하,,,

그런 불편함이 잠재된 이노무 위블이었군요,,,하하하,,,

퍼~뜩 수정 되어야할 사항이군요!

돌이아빠
2008.11.25 09:35 신고
크크 초인님도 혹시 베타 진행하시나요?
근데 서비스 정책이나 뭐 이런거에 대한 포스팅은 없고 만날 기술적인(근데 기술적인거 맞나 ㅡ.ㅡ) 부분에 대한것들만 포스팅을 해서리. 흐흐 퍼뜩 수정해 주겠지용?
육두식
2008.11.25 00:45 신고
위드블로그에 대한 리뷰들 많이 포스팅하셨네요~
이런 시선으로 리뷰를 해야하는데..전 그냥 어? 아직 안됐나보네? cbt니까..
이러고 말아버린답니다ㅜㅅㅜ

돌이아빠
2008.11.25 09:36 신고
리뷰 포스팅 꼴랑 세개입니다. 그중에 한개는 베타 테스트 시작한다는 포스팅이니 두개네요 ㅎㅎㅎ

위 초인님 댓글에서도 언급햇지만, 서비스의 정책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하고 싶으나 아는게 짧아서 글솜씨도 없고해서 이런것들로 채우고 있습니다.

어? 아직 안됐나보네? 이게 정상이죠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