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양식

태양의 여행자 (손미나의 도쿄 에세이)

by 돌이아빠 2008. 10. 26.

Contents





    제 목: 태양의 여행자 - 7점
    지은이: 손미나
    출판사: 삼성출판사
    신혼여행지 후보였던 일본 그중에서도 도쿄. 언젠가는 꼭 가보리라 생각했던 일본 도쿄. 얼마전 아내가 구입한 태양의 여행자를 통해 책으로나마 도쿄를 만나게 되었다. 처음에는 자주 보던 여행가이드가 아닐까 라고 생각했지만, 내용면에서 여행가이드라기 보다는 제목 그대로 에세이가 맛는듯 하다. 그렇다고 여행 안내에 관련된 내용이 없는건 아니지만, 여행가이드에서 으례 볼 수 있는 각종 명소 들에 대한 소개, 찾아가는 법, 소요 비용 등에 대한 내용보다는 그 장소에서 만나는 많은 일본인들에 대한 이야기라 할 수 있겠다. 손미나씨가 쓴 두번째 책이라고 하는데, 첫번째 책을 읽어보진 않았으므로 이 책에 대한 내용만을 가지고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내가 이책을 통해 얻은 정보는 많은 편은 아니다. 어떻게 찾아갈 것이며, 어느정도 비용이 소요될 것이며 숙소는 어떻게 될것이며 이런 정보는 거의 없다. 다만, 그 장소의 느낌, 분위기, 그리고 그 장소에 있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이니 말이다. 이 작품은 편하게 도쿄를 책을 통해 느껴볼 수 있다는 느낌이었다. 글을 읽어 나가다 보면 작자인 손미나씨의 눈, 코, 입, 귀 등을 통해 마치 도쿄에 함께 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그만큼 손미나씨의 글솜씨는 쓸만하다. 이 책을 읽고 도쿄에 가고 싶다는 나의 마음이 조금은 더 커진듯 하다. 그러나! 여행 가이드는 아니므로 여행 가이드를 찾는 독자라면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다. 다만, 일본의 도쿄라는 장소에서 사람냄새 물씬 풍기는 여행 이야기를 찾는다면 추천할만한 책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군데 군데 여행 정보를 얻는 것은 덤으로 생각해도 좋겠다.
    http://windlov2.tistory.com2008-10-26T06:59:520.3610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