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시(mixsh)
세계 최초인지는 모르겠으나, 최초의 Meta Media를 표방하는 메타 사이트 믹시! 믹시가 오늘! 작지만 큰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다름아닌 내 글에 대한 다양한 통계 정보!

출근길에 내 블로그를 살펴보던중 믹시(mixsh) 믹스업 위젯에 알록달록한 그래프 형태의 아이콘이 삽입되어 있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믹시(mixsh)

믹스업 위젯


어? 이게 뭐지? 하고 바로 클릭을 했더니!

믹시(mixsh)

믹시 인기도 통계 화면


바로 이런 녀석이었습니다.
즉, 믹시(mixsh)에서 수집된 내 글에 대한 다양한 통계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하나의 수집된 글에 대해서 요약보기/mixUP서포터/관련 컨텐츠/인기도 통계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화면은 인기도 통계 탭 정보로군요.

오늘과 최근 30일간의 인기도 추이를 페이지 뷰와 mixUP 시점, 그리고 페이지뷰에 대한 트렌드 분석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일종의 발행된 글에 대한 life cycle이랄까요?)

자 이제부터 하나씩 펼쳐보겠습니다.

첫번째 요약보기 화면입니다.

믹시(mixsh)

포스트 요약보기 화면


mixUP 서포터 정보와 관련 컨텐츠(태그를 기준으로 노출되는 듯 합니다.)가 나옵니다.
좋은 정보입니다. mixUP 해주신 분들의 글 모음집이라고 해야 하나? 개인 홈이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믹시 사용자의 글이 한군데 모아져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관련 컨텐츠 화면에서 해당 포스트를 선택하면 포스트를 작성한 블로그의 해당 글로 바로 이동이 됩니다.

두번째, mixUP 서포터 탭 화면입니다.

믹시(mixsh)

포스트 mixUP 서포터 화면


당연하게도 mixUP 해주신 블로그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최근 인기도 정보를 보여주네요^^

세번째 관련 컨텐츠 탭 화면입니다.

믹시(mixsh)

포스트 관련 컨텐츠 화면

요약보기에서 나타났던 부분중 관련 컨텐츠에 대한 부분만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 사용한 태그를 기준으로 그 태그로 작성된 모든 관련 글들을 보여주네요.
관심사가 비슷한 포스트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이상으로 제가 목격한 오늘(2008년 10월 23일)자 믹시(mixsh)의 변경사항이었습니다.

믹시(mixsh)의 이번 서비스 기능 추가를 통해 블로거는 자신이 발행한 글에 대한 인기도 통계 정보, mixUP 해주신 분들, 그리고 관련 컨텐츠까지 한꺼번에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글 하나를 통해 다양한 블로거와 포스트를 만나게 될 수 있게 되었고, 믹스업 해주신 분들에 대한 정보를 통해 온라인 상의 친밀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내 글의 life cycle 까지^^

작지만 아무도 시도하지 않은 다른 생각 다른 아이디어! 그리고 다른 기능~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믹시에 박수를 보냅니다.! Endless9님 고생하셨습니다.~~~

+ 급하게 작성한 거라 그냥 소개정도로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 지금 확인해보니 한가지 변경사항이 더 있네요^^

믹시(mixsh)

믹시 메인 화면의 변화

서포터/인기도 아이콘 등이 추가되었고, 믹스업을 하게 되면 하단처럼 mixUP 서포터 정보가 바로! 노출이 되네요!!
오호 이거 훌륭합니다.!~~~~





열혈박군
2008.10.23 10:38 신고
전 안나오던데;; 다시 봐야겠네용

돌이아빠
2008.10.23 11:17 신고
나오는뎅. 흐흐 다시 한번 봐보셔요~~~
열혈박군
2008.10.23 11:29 신고
이제 나오네요 ㅋㅋ
돌이아빠
2008.10.23 13:08 신고
ㅎㅎ 다행이네요~
기리.
2008.10.23 11:40 신고
글 하단에 믹스업 위젯이 안보여서 믹시 홈페이지 가서 엇~새로운게 생겼네라면서
보고 있었는데..돌이아빠께서 관련 리뷰(?)를 벌써 하셨네요^^ 빠르십니다.ㅋㅋ

근데 아직 글 하단에 위젯이 안보이네요.ㅡㅡ;

돌이아빠
2008.10.23 13:08 신고
어? 글 하단에 믹스업 위젯이 안보이시나요? 흐음. 가끔 그런 경우가 있긴 하는거 같던뎅. 빠른건 아니공 흐흐흐 그냥 봤더니 바꼈길래요~
소인배닷컴
2008.10.23 13:46 신고
저는 믹시. . . 너무 어려워서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 . ㅜㅜ

돌이아빠
2008.10.23 15:15 신고
믹시가요? 우웅 어렵지 않은뎅. 플러그인으로도 제공하공.
그냥 가입만 하면 되는디. 흐흐흐 마속님 후딱 사용해 보세요.
그냥 메타 블로그로 이해하시면 되용~
MindEater™
2008.10.23 14:18 신고
오 그러고 보니 조그마한 그래프가 생겼네요 ^^;;;;;

돌이아빠
2008.10.23 15:16 신고
네 조그만 아이콘이 몇가지 생겼습니다. 믹스업 위젯에도 믹시 사이트의 각 글에도.
서민당총재
2008.10.23 16:44 신고
아... 안녕하세요... 마지막에 제 이름이 떡하니 있네요 ^ ^ ㄳㄳ~
그래서 어제 새벽부터 믹시 플러그인이 안보였군요.

돌이아빠
2008.10.23 16:49 신고
ㅎㅎ 서민당총재님 반갑습니다.^^

우연히도 제가 캡쳐한 화면에 이름이 있으시네요 후훗~
항상 좋은 서비스로 블로거들에게 기쁨을 주는 믹시입니다.~
러빙이
2008.10.23 17:41 신고
믹시가 갈수록 좋아지네요 ^^
하지만 접속이 잠시 안되는등 속도가 조금 느려진것 같기도 싶습니다.
차차 안정화 되겠지요 ~ ㅎ

돌이아빠
2008.10.23 18:21 신고
러빙이님 오랫만에 오셨네요~
갈수록 기능적으로는 풍부해지는데 안정성 측면에서는 조금 더 보강이 필요해 보이긴 합니다.

최근 들어 글 수집 시간도 좀 더뎌진것 같고. 통계라는게 DB나 CPU 작업이 많이 들어가는 거라 더 느려진듯 합니다.

러빙이님 잘 계시죠?
Fankake
2008.10.23 18:36 신고
새로운 위젯이 배포되면서 시스템에 잠시 지연이 있었습니다. 현재는 완전이 해소된 상태입니다 :)
돌이아빠
2008.10.23 18:40 신고
후훗 Endless9님 모니터링 나오셨군요 ㅋㅋ
항상 발전하는 믹시 고생 많으십니다.~ 너무 무리하지 마시길^^
무진군
2008.10.23 18:33 신고
상세히 적어 주셨네요..>_</ 잘 봤습니다..^-^

돌이아빠
2008.10.23 18:40 신고
헛 무진군님^^ ㅎㅎ 감사합니다~
Krang
2008.10.23 18:42 신고
코니사진 잘나왔네요!~ㅎㅎ
자세히 써주셨으니 전
느낀점만 간단히 올려봐야겠네유 ^^

돌이아빠
2008.10.23 18:44 신고
코니랑 E9님 아이콘이 제일 눈에 띄네요 비앤비님이랑. ㅎㅎㅎ

이제 슬슬 믹시에 바란다 ㅡ.ㅡ 라는 글을 써봐야 하는데.
포스팅 하시면 트랙백 보내주세요~~~
웹초보
2008.10.23 19:36
이제 올블이나 블코처럼 지금까지의 믹스업 받은 기준으로 블로거 순위 시스템만 만들어지면 딱이겠군요..ㅎ

돌이아빠
2008.10.23 21:52 신고
웹초보님께서 친히 제 블로그까지 오셔서 댓글까지 남겨주시다니^^ 변방 블로그로서는 영광이네요~

말씀하신 대로 순위 시스템 도입도 괜찮은 아이디어네요.
믹스업에 꾸준한 조회수? 뭐 이정도면 훌륭한 순위 시스템이 되겠는데요^^
무진군
2008.10.24 09:51 신고
글고 보니 예제에 명이님이...ㅎㅎㅎ.

돌이아빠
2008.10.24 09:52 신고
ㅎㅎㅎ 그러네요. 의도하진 않았는데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