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가끔은 아주 유용한 IP 변경 관리 유틸리티 Shock IP Changer

by 돌이아빠 2008. 10. 24.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Shock IP Changer

    Shock IP Changer About

    Shock Utility 시리즈중 오래된 프로그램중 하나입니다.
    1.2 버전에서 업데이트는 중지되었지만, 다른 Shock Utility 들은 계속 개발중이신 것으로 압니다.

    - 프로그램명: Shock IP Changer
    - 버전: v1.2
    - 라이센스: Freeware
    - 제작사홈페이지: http://www.docs.kr/
    - 운영체제: Windows 계열 대부분
    - 다운로드: http://www.docs.kr/entry/Download-Shock-IPChanger-en

    다른 블로그분들이 Shock Utility를 많이 소개해 주셨습니다만, 제가 소개드릴 유틸리티는 이동이 잦은 개발자에게 유용한 유틸리티가 아닐까 합니다.

    요즈음은 대부분 DHCP를 지원한다지만 가끔씩은 IP를 직접 세팅해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를 대비하여 IP 정보를 저장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유틸리티가 바로 Shock IP Changer 입니다.

    Shock IP Changer

    Shock IP Changer Main 화면


    상당히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줍니다. 제 개인정보여서 몇가지 정보는 가려 뒀는데요,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 인터페이스(무선, 유선, 등등)에 따라 별도로 IP를 지정해 둘 수 있습니다. 변경할 때는 이미 추가되어 있는 정보의 경우에는 더블 크릭만 하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새로운 IP 정보를 추가하는 화면을 보시겠습니다.

    Shock IP Changer

    Shock IP Changer IP 추가 화면

    상단 그림에 보시면 마치 Windows 네트웍환경을 통해 IP를 변경작업할 때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부분은 컴퓨터에 장착되어 있는 혹은 설정되어 있는 다양한 네트웍 가능한 도구들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의 경우 "로컬 영역 연결(......)과 "무선 네트워크 연결(...)" 등의 항목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나머지 정보야 뭐^^

    다음은 도구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Shock IP Changer

    Shock IP Changer 도구 메뉴

    도구 메뉴를 통해 제공되는 기능은 IP 설정, 추가/수정/삭제, 아이콘 변경 등입니다.

    IP 설정 메뉴: 등록되어 있는 연결 항목중에서 선택된 연결항목으로 IP 를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추가/수정/삭제: 등록되어 있는 연결 항목중에서 선택된 연결항목을 추가/수정/삭제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아이콘변경: 유선/무선/기타 세가지 아이콘을 제공합니다.
    Language: 영어와 한글을 지원합니다.
    환경설정: 간단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IP 설정 정보 보기: command 창을 통해 현재 컴퓨터에 설정된 모든 네트웍 설정 정보를 보여줍니다.

    Shock IP Changer

    Shock IP Changer IP 설정 정보 화면


    크기도 작고 직관적인 인터페스를 제공하므로 사용하기도 쉽습니다. 하지만 대중적인 유틸리티는 아니죠.
    앞서 말씀드린대로 이동이 잦은 개발자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유틸이 아닐까 합니다.

    + Shock Utility 홈페이지 (http://www.docs.kr/)에 가시면 다양한 Shock 유틸리티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2008년 11월 17일 덧붙임
    원래 사용하던 IP 정보는 별도 항목으로 만들어서 저장해 놓고, 신규로 필요한 경우 새로 만들어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그렇지 않고 새로운 IP 정보만 등록해 놓으면 원래의 IP 정보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은 프로그램 상에서는 없습니다 =.=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