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ISA 계좌 세제 개편 무산, 금투세 폐지도 총선 이후로 연기

by 돌이아빠 2024. 2. 28.

Contents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세제 혜택 확대 개편안 무산, 금투세(금융투자소득세) 폐지도 총선 이후로 연기

    기대하고 있었던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에 대한 세제 혜택 개편안이 총선 이슈로 국회 소위 조차 열리지 못해 총선 이후로 물건너 갔다고 합니다.

    잘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세제 혜택 확대 개편안에 대해서는

    [재테크이야기] -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ISA (feat. 세금 절약 만능 계좌) 가 궁금하다면!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ISA (feat. 세금 절약 만능 계좌) 가 궁금하다면!

    이번글에서는 세금 절약을 위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ndividual Savings Account) ISA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도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인 ISA 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 한번 참

    windlov2.tistory.com

    글에서도 기대를 안고 작성을 했었는데요.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국회입니다.

    23일 국회에 따르면 기획재정위원회 조세소위는 여야 간 견해차를 좁히지 못하고 이날 회의를 열지 못했다. 이에 따라 정부가 오는 29일 본회의에 상정하려고 했던 7개 주요 세제 입법과제 논의도 4월 총선 이후로 연기됐다. 기재부 고위 관계자는 “기재위 여야 간사가 협의해 조세소위를 개최하지 않았다”며 “언제 소위를 열지도 정해지지 않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총선 모드에…금소세 폐지 등 처리 밀려

    국회가 ‘총선 모드’로 들어가면서 금융투자소득세 폐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세제 혜택 확대 등 윤석열 정부가 중점 추진하는 세법 개정안이 총선 이후로 줄줄이 밀렸다. 23일 국회에

    n.news.naver.com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세제 혜택 확대안은 내심 기대하고 있었고, 금투세는 솔직히 잘 모르겠고, 월급쟁이로서 신용카드 소득공제 확대건도 기대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일 안하기로 세계 1등인 우리나라 국회 기대를 저버리지 않네요.

    총선이 얼만 남지 않아 모두 이 이슈로 묻어버리고 일을 안합니다.

    총선 끝나고는 ISA 계좌 세제 혜택 확대, 금융투자소득세 폐지, 신용카드 소득공제 확대 건이 처리 될 수 있을까요?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