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Plus 신종개인용 MMF2호 종류 C-p1e (개인연금 예수금 활용) 수익율

by 돌이아빠 2024. 1. 25.

Contents

    Plus 신종개인용 MMF2호 종류 C-p1e (개인연금 예수금 활용) 수익율

    지난 글 에서 개인연금계좌에 투입되어 있는 예수금(현금)을 활용하기 위한 MMF 상품 중에서 Plus 신종개인용 MMF2호 종류 C-p1e 펀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개인연금:예수금활용-Plus 신종 개인용 MMF2호 종류 C-p1e

    이전글 - [재테크이야기] - 개인연금:예수금 활용-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에서 증권사 개인연금 계좌에 있는 예수금을 활용하여 투자할 수 있는 ETF(채권형)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번글에

    windlov2.tistory.com

    저도 이 MMF 상품을 개인연금저축펀드 계좌에서 소액이지만 예수금 활용 차원에서 약 4개월 전(2023년 9월 11일)에 매입하여 보유하고 있습니다.

    약 4개월여가 지난 지금(2024년 1월 23일 현재) 수익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연금저축펀드 계좌나 개인형 IRP 계좌에서 현금으로 남아 있는 예수금을 활용하기 위한 나쁘지 않은 상품으로 보입니다.

    다만, 대안이 없는 것은 아니므로 수수료 부분은 꼭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 상품의 경우 수수료가 0.0582% 정도로 아주 저렴합니다.)

    지난 글에서 단순히 Plus 신종개인용 MMF2호 상품의 펀드 공시 정보만을 기준으로 수수료를 알아봤는데요, 금융투자협회 펀드공시정보를 이용한 실제 총 보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연금, 퇴직연금, IRP 등의 계좌에 예수금이 있다면 조금이라도 수익을 보기 위한 파킹 개념의 상품으로 고려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