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에버노트(Evernote) 활용 방법 - PC, 스마트폰, 태블릿

by 돌이아빠 2012. 3. 16.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스마트폰을 갖기 전엔 몰랐던 에버노트(Evernote).

    스마트폰을 갖게 된 후 많은 다운로드 수에 호기심이 생겨 단순히 다운로드 후 설치만 해 놨던 프로그램인 에버노트(Evernote)

    얼마 전 회사 직원과 회의를 하던 중 에버노트(Evernote)에 정리해 놓은 자료를 볼 기회가 있었다.
    폴더 별로(실제 사용해본 후 알게 되었는데 폴더 별이 아닌 노트북(컴퓨터 말고 실제 공책 비슷한 의미의 노트북) 별로) 깔끔하게 정리해 놓은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에버노트(Evernote)

    물론 스마트폰에 설치해 놓았던 에버노트(Evernote) 프로그램을 사용해 본적도 있었고 동기화가 되는구나 혹은 공유가 되는구나 정도만 생각했지 이렇게 잘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은 미처 깨닫지 못하고 있었다.

    에버노트(Evernote) 프로그램 소개


    이 사건이 있은 후 에버노트(Evernote) 홈페이지(https://www.evernote.com/about/intl/ko/) 에 접속하여 PC용 버전도 설치를 했다. 그리고나서 보니 가지고 있던 테블릿PC인 갤럭시탭 10.1 에도 이미 설치를 해 놓고 있었다.

    에버노트(Evernote)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스마트폰과 테블릿PC를 동일한 인터페이스로 지원할 뿐 아니라 빠른 동기화(서버를 통한)로 이제 어디서든 자신이 정리한 노트를 볼 수 있고, 편집할 수 있고, 또 다른 방법으로(이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른 사람과 공유를 할 수도 있다.

    에버노트(Evernote)

    에버노트(Evernote) 프로그램은 무료 버전과 유료로 제공되는 프리미엄 버전으로 구분된다. 설치하는 Application의 차이라기 보다는 계정에 연계되어 무료이냐 프리미엄이냐로 구분되고 있다.

    에버노트(Evernote) 프리미엄 서비스


    에버노트(Evernote) 프리미엄 서비스는 더 많은 업로드 용량을 제공하고, 보다 다양한 공유 옵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노트 변경 내역 등에 대한 액세스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PDF 검색, 신속한 이미지 인식, 광고 제거 기능도 제공한다. 월 $5 또는 연간 $45면 이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이다)

    에버노트(Evernote)

    에버노트(Evernote) 프로그램에 대한 간략한 소개는 이렇게 마치고 실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나 또한 100% 잘 알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최소한 내가 활용하고 있는 방안에 대해서 소개해 보고자 한다) 알아보자

    에버노트(Evernote) 프로그램 활용 방법


    에버노트(Evernote)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은 다양할 것이다.

    문득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정리해 놓을 수도 있고(에버노트(Evernote) 프로그램이 설치된 Device를 이용), 웹 서핑 도중에 마음에 드는 글이나 유용한 글(즉 웹 페이지 링크)이 있다면 웹 브라우저 Plug-in을 설치(Safari, Chrome, Firefox를 지원하고 있다)해서 바로 에버노트(Evernote)에 등록할 수 있다.

    또한, 회의 시간에 화이트보드 등에 정리해 놓은 다양한 다이어그램, 정리 내용 등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어 놓으면 좋은데, 이때는 다시 PC로 옮기기 위해 별도 작업을 해야 하는 경험을 해 봤을 것이다. 이럴 때 에버노트(Evernote)를 이용하면 좋다. 스마트폰과 PC를 연결할 필요 없이(물론 Cloud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겟지만) 스마트폰에 설치된 에버노트(Evernote)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새로운 note를 작성하여 이미지 파일만 첨부하면 끝이다.

    나중에 PC에 설치해 놓은 에버노트(Evernote) 프로그램을 통해 언제든지 가져올 수 있고, 더불어 그 때 메모해 뒀던 내용까지도 바로 확인해볼 수 있다.

    에버노트(Evernote)

    또한, 이메일 등을 통해 전달 받은 약도를 이용해서 어딘가를 찾아가려면 프린트를 해서 봐야 했지만, 에버노트(Evernote)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Outlook에 plug-in 형태로 연결되어 있는 에버노트(Evernote) 아이콘만 클릭하면 바로 에버노트(Evernote)에 노트로 등록이 되니 걸어가면서도 스마트폰 등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에버노트(Evernote) 프로그램의 활용도는 무궁무진 할 것이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그룹 편집 기능까지 제공하니 그룹 작업 또한 가능할 것이다.

    에버노트(Evernote) 프로그램과 연동되는 Skitch(스키치) 프로그램 또한 유용한 툴이다.

    에버노트(Evernote) 정말 괜찮은 프로그램이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