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GIMP 로 포토샵을 대체하자

by 돌이아빠 2024. 2. 25.

Contents

    예전부터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하면 대부분이 포토샵(Photoshop) 을 떠올립니다. 그런데 이 포토샵 프로그램은 어도비(Adobe) 사에서 만들어서 팔고 있는 유료 소프트웨어 입니다.

    이 유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샵을 어느정도 대체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 GIMP(GNU Image Manipulation Program) 입니다.

     

    GIMP

    GIMP - The GNU Image Manipulation Program: The Free and Open Source Image Editor

    www.gimp.org

    GIMP 는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GNU 기반의 무료 오픈소스 소프트에어 입니다. 즉 누구나 무료로 가져다 사용할 수 있는 완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이라는 것이죠!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GIMP 사용하기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GIMP 는 Linux, Windows, MacOS 등 cross-platform 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GIMP 홈페이지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GIMP는 GIMP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DOWNLOAD 메뉴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GIMP 다운로드 페이지

    Windows 버전의 경우 원하는 곳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GIMP 홈페이지에서는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GIMP 를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 페이지도 제공하고 있으므로 튜토리얼을 참조하여 GIMP 사용 방법을 숙지할 수 있습니다.

    기존 포토샵 사용자라면 어렵지 않게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GIMP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작업을 하지 않는 이상 일반적인 이미지 편집 기능을 위해서라면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GIMP 로도 충분합니다!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GIMP 는 한글 메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GIMP 사용법에 대해서 한글화된 document 도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GNU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GNU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사용자 설명서 저작권 © 2002-2024 김프 문서화 팀 저작권 © 2006, 2007, 2008, 2009, 2013 Jihui Choi (jihui.choi@gmail.com) 저작권 © 2018 Sangdo Jun (sebuls@gmail.com) 법적 공지 Permission is grante

    docs.gimp.org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하시다면 GIMP가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이미지 변환이라던지 간단한  편집 등의 작업을 위해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GIMP를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