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블로그 랭킹 구글 페이지 랭크(Google Page Rank) 알아보기

by 돌이아빠 2010. 7. 7.

Contents

    블로그 랭킹 구글 페이지 랭크 체커 사이트를 통해 구글 페이지 랭크(Google Page Rank) 알아보기

    블로그 랭킹이 궁금하신가요? 블로그 랭킹 보다는 블로그 페이지 랭크에 관심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블로그 랭킹은 그저 순위일 뿐이지만 구글에서 제공하는 페이지 랭크는 검색 결과와 관련된 중요한 순위 정보중 하나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방문객(Page View, Site View 등)은 언제나 관심 주제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블로그 방문객은 크게 검색을 통한 유입, 메타 사이트를 통한 유입, 직접 유입 등의 경로를 통하여 블로그에 유입이 됩ㄴ다.

    일반적으로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 아무리 포스팅을 해도 하루에 10 hit 정도 될까 말까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일차적으로 다른 블로그 방문과 방문에 대한 흔적 남기기를 함으로써 자신의 블로그를 홍보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2차적으로 하는 일이 각종 메타 사이트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1, 2차를 통해 어느정도의 방문객 확보는 가능합니다. 특히나 메타 사이트중 다음뷰(솔직히 다음뷰를 메타 사이트로 보기는 어렵지 싶기도 합니다만)를 통한 유입은 글 쓰는 재주, 제목 짓는 능력, 탁월한 주제 선정 능력 등을 가지고 있는 블로거들은 단기간 내에 엄청난 트래픽으로 무장할 수 있는 경우도 발생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에 반해 검색을 통한 유입은 단기간 내에 트래픽을 폭발적으로 늘이기는 어렵습니다.
    양질의 컨텐츠가 쌓여가고 검색엔진최적화(SEO) 혹은 네이버 최적화 등을 통한 포스팅을 해나가면서 서서히 트래픽이 늘어나는 특징을 보입니다.

    그리고 검색을 통한 유입의 경우 블로그에 새로운 글을 포스팅을 하지 않더라도 일정한 블로그 유입을 보장해주는 경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익을 추구하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명확한 목적의식을 갖고 있는 검색을 통한 유입이야말로 양질의 트래픽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만큼 검색을 통한 유입은 꾸준하면서도 안정적인 방문객 유입이 가능해지는 거의 유일한 유입 경로라고 생각됩니다.

    사설이 너무 길었습니다. 소개할 사이트는 검색 하면 떠오르는 Google(구글)의 검색 결과와 관련된 page rank를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google page rank는 검색 결과에 나타날때 어느정도의 우선순위를 갖게 되는지에 대한 정보라고 간략히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 랭킹 - 구글 페이지 랭크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
    Page Rank Checker: http://www.prchecker.info/

    블로그 랭킹 - 구글 페이지 랭크 체커 사이트 이용 방법

    블로그 랭킹 - 구글 페이지 랭크 체크하기

    페이지 랭크 체크 사이트에 접속하여 URL을 입력하고 Check PR 버튼을 누릅니다.


    블로그 랭킹 - 구글 페이지 랭크 체크하기

    로봇을 방지하기 위한 코드 입력창(Anti-bot code)에 보이는 코드를 입력하고 Verify Now 버튼을 누릅니다.


    블로그 랭킹 - 구글 페이지 랭크 체크하기

    페이지 랭크 정보가 보입니다. 현재 제 블로그의 페이지 랭크는 5 입니다.


    블로그 랭킹 - 구글 페이지 랭크 체크하기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해 봤습니다. 역시 꽤 높은 7이라는 랭크 정보가 보입니다.


    구글 페이지 랭크 정보는 1 ~ 10 까지의 랭크를 부여하고 있으며 10에 가까울수록 구글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될 확률도 높고 그만큼 키워드에 대한 신뢰할만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국내에서 구글 검색이 차지하는 비율은 높지 않지만, 페이지 랭크 정보가 높을수록 다른 검색 사이트에서도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볼 수 있으므로 한번쯤은 참고할만한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랭킹도 좋지만 가끔씩은 페이지 랭크에도 관심을 가져보시면 어떨까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에게 블로그는 무엇입니까?]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