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블로그 유입 경로 분석을 통한 트래픽 순위 알아보기

년초에 블로그 유입경로 분석을 통한 트래픽 순위를 알아본적이 있습니다.[관련글: 2009/01/15 - 블로그 유입경로를 통한 트래픽 순위 알아보기]

년말이 되어 다시금 궁금해져 티스토리에서 기본 제공하고 있는 유입 경로 분석을 다시 한번 해봤습니다.

그 결과 몇 가지 신선한 사실이 발견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1. 다음뷰의 위력은 정말 대단하다.

다음뷰의 위력을 다시금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언제 개편 되었는지 정확히 기억이 나질 않지만 그전까지는 블로거뉴스라는 도메인명으로 유입 경로에 포진하고 있었던 다음뷰.
다음뷰로 개편된 후에도 역시 그 위력을 발휘하고 있는데요. 현재 랭킹 3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정말 다음뷰를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나 봅니다.

2. 구글, 야후 등 검색 사이트의 성장

구글야후 등 네이버와 다음으로 대변되는 포털 검색 일변도이긴 하지만 야후와 구글의 성장이 눈에 띕니다.

3. 리뷰 전문 사이트 RevU 의 선전

세상 모든 것에 대한 리뷰 RevU 사이트의 선전이 돋보입니다. 레뷰를 접하고 활동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20위권 안에 포진이 되어 제도권에 그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4. 명불허전 네이버와 다음 검색

구관이 명관이라고 할까요? 역시 네이버와 다음 양대 포털 검색으로부터의 유입은 대단합니다.

그외 네이버 검색에서 블로그로 지정된 cafeblog.search.naver.com 으로부터의 유입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또한 네이버 지식인과 다음 신지식으로부터의 유입도 꾸준합니다.
두 포털 사이트로부터의 유입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네요.

5. 메타블로그는 지지부진

메타 블로그는 역시 지지부진합니다. 한때 주력이었던 믹시는 주춤하는 형국이고 올블로그, 블로그코리아 등도 모두 하위권으로 밀려가고 있습니다. 메타 블로그의 성장은 언제가 되어야 볼 수 있을런지...메타블로그의 경우 열심히 활동하지 않은 결과일수도 있겠습니다만....음..

정리해보면 전체적으로는 검색을 통한 유입이 절대 다수이고, 그 와중에 다음뷰가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중간 중간 다른 사이트들이 선전을 하고 있다 라는 결론이 나오네요. 그리고 또한가지 메타 사이트 등의 경우는 뿌린대로 거둔다. 라고 할까요?

여러분도 한번씩 점검해 보세요. 어디서 얼만큼 들어오늘 걸까? 궁금하시죠?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에게 블로그는 무엇입니까?]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