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깔끔하고 유용한 나무 닮은 책갈피

by 돌이아빠 2009. 11. 21.

Contents

    깔끔하고 유용한 나무 닮은 책갈피

    저는 주로 출퇴근 시간에 책을 읽습니다.
    그러다 보니 한권을 잡으면 끝까지 읽을 시간이 안되어 중간 중간 끊기게 되는데요.
    이 깔끔한 책갈피를 만나기 전까지는 책을 접어서 읽었던 페이지를 구분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예상하시는 것처럼 책은 종이로 만들어져 한번 접게 되면 그 흔적이 아주 오래 갑니다.
    거기다 보기에도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용으로 길거리에서 나눠주는 명함형 전단지 등도 이용해 봤는데요.
    그 작은 크기의 전단지의 경우 다음번 책을 읽으려고 할때 구분하기가 그리 쉽지는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먼저 빼서 다른 페이지에 끼워서 넣어두고 책을 읽어나가게 되는데, 책 읽기를 중간에 또 멈춰야 하는 경우 그전에 끼워뒀던 책갈피 등을 다시 찾아서 끼워 넣어야 하는 번거로움 또한 있었습니다.

    cfile21.uf@14515A054B07E607186AE7.jpg

    하지만! 이번에 만난 깔끔한 나무 닮은 책갈피는 재질도 마음에 들고 책을 겉에서 봤을 때 북마크가 확실하게 구분되어 이전에 읽었던 페이지를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거기다 이번에 내가 읽은 전체 페이지수를 마킹해 두는데도 사용 가능합니다.
    즉, 책을 중간에 덮어야 하는 순간 책의 오른쪽 편(즉, 다음에 읽어야 하는 페이지 쪽)에 꽂아두지 않고, 지금까지 읽었던 부분쪽에 이 책갈피를 끼워두면 손쉽게 읽어야할 페이지도 찾을 수 있고 다시 중간에 책을 덮어야 하는 때에서 쉽게 쑥~ 빼서 다시 꽂으면 되니 정말 간편합니다.

    이 책갈피의 재질은 천 재질입니다. 그런데 가격이 생각보다 조금 되는 듯 합니다. 하지만 4개가 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니 개별 가격은 그리 나쁘지 않은 듯 합니다. 철제로 된 책갈피도 사용을 해봤는데 책도 무거운데 그 녀석까지 무게를 더하니 조금 그렇습니다.
    거기다 가방안에 넣어두면 책에서 빠져버릴 수도 있는 단점 또한 존재하며, 가격도 꽤 나간답니다.

    여러가지 면을 봤을 때 나무 닯은 천 재질의 책갈피는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성공과 좌절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성공과 좌절 입니다. 요즘 읽고 있는 책입니다.

    다만, 천 재질이다보니 두께가 조금 됩니다. 그래서 책이 좀 부해지는 그런 느낌은 지울 수가 없네요.

    cfile9.uf@124AE5054B07E6112E4C96.jpg

    시험 삼아 한장에만 끼워도 보고 여러장에도 끼워도 봤는데요 두가지 겨우 모두 가방 안에 넣어둬도 빠지지 않고 제 자리를 잘 지키고 있네요.

    cfile9.uf@125C4A054B07E60B09AD81.jpg

    책을 자주 읽으신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 듯 하고, 책을 좋아하는 주변 지인분들에게 선물로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나무로된 깔끔한 책갈피 한번 이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