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접기 폴더 - 초간편 옷접기? 어린아이들 빨래라면 OK

위드블로그에서 진행한 캠페인 중에 번쩍하고 눈에 띄는 캠페인이 있었다.
바로 간편하게 옷을 접을 수 있다는 "옷접기 폴더" 사실 그 이전부터 두꺼운 박스 골판지 등을 이용해서 Hand-Made 제품에 대한 글을 인터넷 등을 통하여 접해 봤었고, '아 저거 하나 있으면 편리하겠다' 라는 생각을 했었던 기억이 들어 캠페인 참여 신청을 했는데 운 좋게도 선정이 되어 "옷접기 폴더" 제품을 리뷰할 수 있게 되었다.

먼저 처음 본 소감은 어? 정말 심플하네! 였다. 그렇다 정말 심플하다. 사진으로 볼 수 있듯이 4개의 영역으로 구분되어 있는 좌우 대칭형 제품으로써 옷을 옷접기 폴더 위에 놓고 왼쪽, 오른쪽, 아래쪽 이렇게 딱 세번만 움직이면 옷이 짜잔! 하고 깔끔하게 개켜진다.

그런데! 이 제품을 본 두번째 소감은 바로 어? 왜 이렇게 작지? 였다. 제품을 받고나서 실제 내 옷을 가지고 접어보려고 했는데 너무 뚱뚱해 지는 한편 옷을 접기에 너무나도 불편했다. 그래서 '어? 이상하네. 이렇게 불편할리가 없는데...' 하고 혼자 생각을 하다가 함께 동봉되어온 한장짜리(옆서 크기보다 조금 큰) 설명서를 살펴 봤더니 아뿔사! 이건 "어린이용" 이었던 것이다. 그것도 실제로 접어보니 덩치큰 아이들의 옷은 접기 힘들어 보이고 유아, 어린이 정도의 옷 크기에 맞는 크기였던 것이다.

그래서 아! 이건 용돌이를 위한거구나! 라는 생각이 퍼뜩 들었고 시험삼아 옆에서 놀고 있던 용돌이를 불러서 시범을 보여줬다.
그랬더니 역시나! 낚시에 걸려버린 용돌이는 신나게 자기의 옷들을 개키는 것이다.

용돌이 - 옷접기 폴더

그래 잘한다~! 장하다 용돌아^^!

용돌이 - 옷접기 폴더

그래 열심히 하는거야~~~



일전에는 직접 손으로 해야 해서 - 2009/06/17 - 38개월 아이 스스로 빨래를 개키다니 대견하다! -  좀 어설프게 접었던 용돌이가 이 옷접기 폴더를 몇번 사용해 보더니 바로 사용법을 익히는 듯 했고, 보란듯이 번듯한 결과물 - 자기 옷은 자기 손으로 접는다! - 을 자랑스레 아빠에게 보여준다.

그래 용돌아 이제 네 옷은 네가 스스로 접는거야. 바로 이 "옷접기 폴더"를 이용해서 말이지!!!



그런데 아내의 말은 좀 달랐다. 주중에도 자주 빨래를 걷어 온 다음 옷을 개키는데 이 녀석 엄마 혼자 빨래를 개킬 때는 그닥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분명 아빠와 함께 빨래를 개킬때는 "아빠 내 옷접는거 어딨어요?" 라고 옷접기 폴더를 찾아서는 신나게 자기 옷을 접더니 왜! 엄마가 빨래를 접을 때는 아는 척도 안하는 것일까?

아무튼 이번에 위드블로그에서 진행한 옷접기 폴더 캠페인은 바로 용돌이를 위한 캠페인이었다.
크기도 용돌이(41개월 아이)의 옷을 접기에 딱 알맞았고, 신기한지 용돌이 녀석도 직접 "옷접기 폴더"를 가져와서는 신나게 자기 옷을 접는 것이다.

그래 용돌아! 앞으로는 엄마가 혼자 빨래를 접고 계실 때 네 옷은 이 "옷접기 폴더"를 이용해서 네 스스로 접으렴! 그러면 엄마가 많이 기뻐하실거야^^!

옷접기 폴더를 인터넷 등에서 구매를 할때는 반드시 "크기"를 확인해야 한다는 점을 알게 해준 괜찮은 제품이었다.






JUYONG PAPA
2009.09.22 11:16 신고
괜찮은 제품이네요. 약간은 어설프게 옷이 접히는거 같은데..그래도 애들은 좋아라하고 접겠는걸요.

돌이아빠
2009.09.22 22:43 신고
네~ 주용 아버님 말씀대로 아이들에게 딱! 이라는^^ 재밌어 하더라구요~ 후훗
드자이너김군
2009.09.22 11:28 신고
군인들에게 주면 좋겠어요. 완전 각잡아서 관물대 정리~ㅋ

돌이아빠
2009.09.22 22:43 신고
아 본문에도 적었지만 이 제품 자체는 아이들용이라는 >.< 물론 어른옷을 위한 제품도 있겠죠? 하긴 군대. 군인들 각이 생명인데 ㅋㅋㅋ
후후파파
2009.09.22 12:22 신고
김군님 관물대 정리에 배꼽 달아났어요...ㅋ
신청했는데 전 낙마...ㅋ

돌이아빠
2009.09.22 22:44 신고
ㅋㅋㅋ 관물대(사실 전 특례라 ㅡ.ㅡ;;;) 그래도 ㅋㅋ
이런 함께 체험해 보셨으면 좋았을텐데요. 아이들이 좋아라 할 수 있는 놀이감!
젼이
2009.09.22 13:43
와우~ 용돌이 정말 잘하는데요~ 멋져요.
저희 지수도 왠지 꽤 잘할 것 같은 느낌이~~ ㅋㅋ
- 그런데 왜 엄마랑은 안할까요?
아마, 아빠랑 할 때는 '놀이' 였던 옷접기가, 엄마랑 할 때는 '일' 로 다가오나 봅니다. ㅎㅎ

돌이아빠
2009.09.22 22:44 신고
그쵸 그쵸? 잘하죠? 히힛
근데 엄마랑은 안한다는거 >.< 참 이상해요. 왜그럴까요잉
들판
2009.09.22 13:54
맞아요! 그래서 아빠가 직접 나서주면 모든게 교육적이 되나 봅니다. 상차리는 것도 마찬가지예요. 엄마가 늘상 하니깐 그냥 엄마일 이라 생각했던 것도 아빠가 나서면 자기도 직접 해보겠다고 나서니 정말 아빠가 어떻게 행동하느냐가 아이교육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지대하다고 생각되네요~

돌이아빠
2009.09.22 22:45 신고
히히히히힛
머니야 머니야
2009.09.22 13:55 신고
아마..지속적으로는 안할것 같은데요? ㅋㅋ
콩나물 다듬기..어릴적 재미로 하긴했는데...모친이 자꾸시켜서리..도망갔다는..ㅠ

돌이아빠
2009.09.22 22:45 신고
하하하 그렇겠죠. 그래도 꾸준히 해주면 좋을텐데 제가 잘 유도(?) 및 교육계도를 해야 할란가요? ㅋㅋ
결이아빠
2009.09.22 16:07
이거 아이보단 저한테 필요한 제품인데요 ^^
빨래 갤 때마다 아내에게 제대로 못한다고 타박을 듣는답니다...
그런데 긴소매 옷은 약간 삐뚤하게 되는 듯 한데요?

돌이아빠
2009.09.22 22:46 신고
네 아무래도 긴소매는 약간의 기술(?)이 필요해 보이더라구요. 대신 반팔옷은 딱 세번만 접으면 되니 괜찮아 보입니다. 용돌이 녀석 숙달시켜서 자기 옷은 자기가 직접 접도록 교육을!
월드뷰
2009.09.22 17:35
오랜만에 들렀습니다...이래저래 넘 정신이없어서...이제서야 ㅋㅋㅋ
용돌이는...음...다 키우신것 같아요~~~ 좋으시겠어요~~

돌이아빠
2009.09.22 22:46 신고
월드뷰님 그래도 바쁜게 좋은거잖아요~ 저도 바빠서 ㅡ.ㅡ;;;

오랫만에 민이 얼굴도 봤답니당 ㅋㅋ 잘 지내시죠?
Design_N
2009.09.22 23:43 신고
아~ 아이들 전용 이군요!ㅎㅎ; 아이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니까 참 좋은 것 같네요!^^

돌이아빠
2009.09.24 22:29 신고
네~ 맞아요 맞아요 아이들 전용! 놀이처럼 할 수도 있어서 괜찮지 싶어요. 특히나 용돌이 녀석 정도의 또래 아이들에게 말이죠. 일이라고 하면 싫어하겠지만, 놀이로 생각하면 또 다르잖아요~
백마탄 초인™
2009.09.23 01:48 신고
애들용이었군요,,, ^ ^;;;
리뷰어 모집 안내에 제대로 설명을 안 해놨었구만,,,;;;;;;
근무태만 아입니콰??? 하하

돌이아빠
2009.09.24 22:29 신고
하하하 그러게요.

근데 아마 아이들용이다! 라는 세세한 정보까지 업체에서 알려주진 않았을것 같은데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