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위한 일자리 정보를 굿잡(Good Job) 위젯에서 확인하자.

> 굿잡(Good Job) 위젯 개요


굿잡(Good Job)

위자드팩토리(http://wzdfactory.com/)에서 재밌는 위젯을 발표했습니다.
노동부 고용지원센터(http://www.worknet.co.kr/)와 손잡고 Good Job 이라는 위젯이 바로 그것인데요.

이 위젯은 단지 블로그 등에 설치만 하면 끝나느것이 아닌 아이를 키우는 것처럼 "학습", "감성", "체육" 이라는 세 가지 요소를 통해서 굿잡(Good Job) 위젯의 주인공인 박아지라는 아이를 키워서 다양한 직업을 가질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즉 블로그를 방문하는 방문객이나 블로그의 주인장이 굿잡(Good Job) 위젯을 통해서 '박아지' 라는 캐릭터를 '학습' 을 통해 "지성"을 키우거나, '감성'을 통해 "감성"을 키우거나 '체육'을 통해 "체력"을 키움으로써 다양한 캐릭터로 성장하게 됩니다.

성장한 후 갖게 되는 직업은 성장 과정에서 위에서 이야기한 "학습", "감성", "체육" 이라는 세가지 요소를 어떻게 부여했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인용 형식으로 표현한 이유는 제가 아직 키우는 중이라서 확인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굿잡(Good Job) 위젯을 통해 지역별 - 굿잡(Good Job) 위젯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지역을 선택해야 한다 - 취업 정보 즉 채용 정보도 아울러 제공하고 있으며, 이 채용 정보 중에 관심이 있는 채용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링크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어려운 시기 블로그를 방문하는 방문객 등에게 아이를 키우는 재미도 선사하고(주인장 포함) 채용 정보도 제공하는 1석 2조의 재밌는 위젯이 아닐까 합니다.



> 굿잡(Good Job) 위젯 설치하기 (티스토리 기준으로 설명)

1단계) 위자드팩토리 사이트에서 해당 위젯 화면으로 이동

2단계) 미리보기 확인

아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블로그에 달린 모습을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굿잡(Good Job) 위젯

굿잡(Good Job) 위젯 설치 시작 화면


3 단계) 퍼가기 설정

굿잡(Good Job) 위젯

퍼가기 설정 화면

위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블로그 주소, 닉네임, 지역을 설정합니다.
이때 닉네임 부분은 재밌는 이름으로 짓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아무 생각 없이 제 닉네임을 썼는데 좀 이상하더군요.
지역 부분은 광역자치단체 기준으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지역 혹은 살고 계시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4 단계) 위젯 퍼가기

굿잡(Good Job) 위젯

코드 복사하기 화면

3 단계에서 설정한 정보를 기준으로 '위젯 퍼가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팝업이 실행됩니다. '코드 복사하기' 등의 메뉴를 이용하여 코드를 복사해 둡니다.

5 단계)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 설정

굿잡(Good Job) 위젯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 설정 화면


티스토리를 기준으로 관리자 메뉴의 스킨 -> 사이드바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왼쪽 사용 가능한 모듈 부분에서 "HTML 배너출력" 등의 사이드바를 선택하여 오른쪽 '사이드바 꾸미기' 영역으로 옮깁니다.
이때 위젯을 보여주고자 하는 위치에 적절하게 배치합니다.

6 단계) 위젯 코드 삽입하기

굿잡(Good Job) 위젯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 HTML 배너출력에서 코드 삽입하기

위 그림처럼 "편집" 버튼을 눌러 복사해 놓은 위젯 코드를 붙여넣기 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7 단계) 레이아웃 확인하기

굿잡(Good Job) 위젯

블로그에 설치된 화면


미리보기 등을 통해 정상적으로 잘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 굿잡(Good Job) 위젯의 아쉬운점

1) 위젯 크기 변경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다.

가장 큰 아쉬움은 바로 레이아웃에 따른 위젯 크기 변경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되도록이면 딱 맞추는 걸 좋아해서 다른 위젯들과 맞추고 싶었는데 크기 변경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 조금은 아쉽습니다.

2) 채용 정보의 지역을 선택할 수 없다.

채용정보의 지역을 위젯 자체에서 선택할 수 없는 점입니다. 지금과 같은 시대에 서울을 선택했다고 서울만 보여지는건 제공되는 정보가 너무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즉,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모두 서울분들도 아니고 전국 방방곡곡에서 방문하시는 데 채용 정보에 대한 지역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적으로 제공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3) 특정 시간이 지나면 채용 정보는 모두 마감 된다?

굿잡(Good Job) 위젯

마감된 채용정보입니다.?


이는 굿잡 위젯에 대한 아쉬움 혹은 문제점은 아닌듯 합니다. 저녁 시간대(지금 현재가 오후 7시 조금 넘었네요)에는 채용 정보를 클릭하면 모두 마감되었다는 팝업이 실행되며 정보가 보여지질 않습니다. 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라서 그런건가요? 아니면 정보 연동에 시간이라는 제약이 있는건가요? 거기다 팝업 메시지도......OTL 수준이로군요 >.<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로그의 위젯을 통해 캐릭터를 키운다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는 재밌는 위젯이라 생각됩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 심심하시면 제 굿잡(Good Job) 위젯의 박아지군  "학습", "감성", "체육" 을 시켜보세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에게 블로그는 무엇입니까?]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용직아빠
2009.07.07 21:31 신고
와우!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얼른 가서 살펴보고 용직군에게 알려줘야지 ㅎㅎㅎ

돌이아빠
2009.07.07 21:56 신고
앗? 용직군이요? 용직군이 키우는건가요? ^^
은파리
2009.07.07 22:31 신고
와우 이런 위젯까지....
위젯 과연 어느정도까지 나올까요?

돌이아빠
2009.07.09 08:42 신고
그러게요 정말 다양한 위젯들이 선을 보이네요. 위젯의 끝은 어디일까요? 흐.
백마탄 초인™
2009.07.08 01:01 신고
아하,,,,
이거 응모한다는걸 깜빡 했군요,,,하하;;;;쩝,,,

돌이아빠
2009.07.09 08:42 신고
이런! 초인님이 리뷰 하셨으면 잘 하셨을텐데!!! 아쉽습니다 >.<
ageratum
2009.07.08 06:48 신고
와.. 이런 위젯까지 나오는군요..ㅋㅋ

돌이아빠
2009.07.09 08:43 신고
박아지군 열심히 키워보는 중입니다. ㅋㅋㅋ
도꾸리
2009.07.08 09:08 신고
요새 일자리가 고픈 편인데...
저도 설치해야 할 것 같아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돌이아빠
2009.07.09 08:46 신고
앗! 도꾸리님은 일본에 계신거 아닌가요?
일본 정보는 없던데 흐...
지노다요
2009.07.08 11:30 신고
전 그냥 재미로 키우는건줄 알았는데.. 이런 깊은 뜻이!

돌이아빠
2009.07.09 08:47 신고
재미로 키워도 되죠^^! ㅋㅋㅋ
냉면개시
2009.07.08 11:41 신고
호오 그렇군요 문제점 1번을 보니 그런 기능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돌이아빠
2009.07.09 08:47 신고
네. 저도 딱 크기가 맞았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더라구요.
은빛 연어
2009.07.08 12:31 신고
좋은 정보네요^^ 저두 한번 해봐야겠어요~
자세히 읽고 따라해야겠는데요

돌이아빠
2009.07.09 08:47 신고
하하 블로그에서도 아이를 길러보아요~ ㅋㅋ
머니야 머니야
2009.07.08 14:33 신고
아...이 친절하고 쉬운 설명들.....ㅠㅠ
초보자분들이 본다면..정말 쉽게 위젯을 적용할 수 있을것 같아요~
포스팅 만드시는데 고생하셨을것 같아요^^

돌이아빠
2009.07.09 08:51 신고
어이쿠 별말씀을요. 머니야님에 비하면 이런 내용이야 흐...
월드뷰
2009.07.08 16:12
정말 다양한 위젯들이 많이있네요~~~넘 훌륭하시다~~자세한 설명까지~~~

돌이아빠
2009.07.09 08:51 신고
어이쿠 월드뷰님 과찬이세요.
위젯들이 좀더 다양해 졌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아이디어가 번뜩이는 그런 위젯!
빛이드는창
2009.07.08 16:30
이런 위젯이 있었네요??
친절한 설명 감사드려요^^
한번 해봐야겠는걸요?ㅎㅎ

돌이아빠
2009.07.09 08:52 신고
광주지역도 있으니 한번 해보세요~ ㅎㅎㅎ
sky~
2009.07.08 17:10 신고
완벽한거는 아니군요. ^^ 처음보는 위젯이네요 ㅎㅎ;;

돌이아빠
2009.07.09 08:52 신고
그래도 한번 블로그에 설치해서 박아지군 키워보세요~ 재밌습니다^^!
gemlove
2009.07.08 18:20 신고
설명이 퍼펙트 하네요 ㅎㅎ 저같은 초보한테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돌이아빠
2009.07.09 08:53 신고
어이쿠 과찬이십니다 흐...
앵~
2009.07.10 11:36
마감된 채용정보라고 나오던 메세지 부분 현재는 상세페이지로 잘 연결되고 있네요~
선택한 지역의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많은 취업준비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돌이아빠
2009.07.10 20:36 신고
음...정말 마감된 채용정보일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긴하는데 메시지가 너무 >.< 하더라구요.

음...위젯 자체에서 지역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잇었으면 좋겠습니다.
냉면개시
2009.07.10 11:55 신고
으하하 제 위젯 이제 대딩됐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돌이아빠
2009.07.10 20:37 신고
헛 벌써 대딩인가요????? 저는 아직도 유치원인듯 한데 >.< 정말 빠르시네용
간이역
2009.07.10 16:47
아...맞아요, 위젯에서는 지역을 설정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죠. 제가 하고 싶은 지적이었네요. ^^

돌이아빠
2009.07.10 20:37 신고
네 블로그 방문하시는 분들의 지역이 전국구인데 말이죵 아쉬운 부분입니다.
shinlucky
2009.07.24 09:28
크오~~ 축하드려요! 위젯 우수리뷰어로 선정! ㅋ

돌이아빠
2009.07.24 09:59 신고
흐...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