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기아 타이거즈 한 이닝 선발 전원 득점 진기록!

by 돌이아빠 2009. 7. 3.
반응형
기아 타이거즈
2009년 7월 3일 기아 티아거즈 대 한화 이글스 10차전에서 쏟아진 진기록들!



2009년 7월 3일 기아 타이거즈 대 한화전 진기록 1

기아 타이거즈가 한화의의 시즌 10차전 대전 경기에서 한 이닝 선발 전원 득점이라는 진기록을 세웠다.
한 이닝 선발 전원 득점이라는 진기록은 프로야구사에서 9번째로 나온 진기한 기록이다.
물론! 기아 타이거즈(해태 타이거즈 시절 포함) 창단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가장 최근의 기록은 삼성이 대 SK를 상대로 2006년 7월 6일 대구에서 2회에 기록했다.

기아 vs

기아 타이거즈는 대 한화전 5회초에 차일목부터 공격에 나서 김상현의 만루홈런 포함하여 9득점을 올렸다.



2009년 7월 3일 기아 타이거즈 대 한화전 진기록 2

기아 타이거즈는 이날 한화와의 경기에서 선발 전원 득점 외에 9번 차일목부터 시작된 공격이 타순이 한바퀴 돈 후 3번 이종범 선수에서 끝남으로써 한 이닝 14타수라는 진기록 또한 남겼다.

이 기록은 통산 공동 2위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1위는 삼성이 역시 한화를 상대로 2004년 8월 8일 대전에서 기록한 15타수이다.

기아 타이거즈 김상현 시즌 4호 만루 홈런!

기아타이거즈 김상현
친정으로 복귀 후 매서운 타격과 연이은 만루홈런으로 만루홈런의 사나이로 불린 김상현이 이날 한화전에서 시즌 4호 만루홈런을 터뜨림으로써 1999년 박재홍이 현대 시절 쏘아올린 시즌 최다 만루홈런과 타이를 이루게 되었다.

김상현은 이로써 만루홈런의 사나이라는 닉네임을 더욱 굳건히 할 수 있을 듯 하다.

기아 타이거즈는 이날 만 팀 진기록 2개와 통산 개인 기록을 수립한 하루였다.

하지만! 5회 7대1로 앞선 상황에서 나지완, 차일목의 더블스틸은 최근의 한화의 상황을 봤을 때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작전이었다.
옥에 티라고나 할까?

또한 좋아하는 선수중 한명인 김태균의 솔로 홈런은 이제 부상에서 거의 벗어났음을 알려주는 반가운 홈런이었다.
김태균은 뇌진탕 부상 복귀 후 2번째 솔로 홈런을 터뜨렸지만 팀의 패배로 빛을 바랬다.

덧) 자료와 사진은 모두 KBO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음을 밝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