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Firefox 3.5 버전이 정식으로 릴리즈 되었다.

더욱 빨라지고 더욱 안정적이 되어 출시된 3.5 버전^^ 지금 사용중인데 나름 괜찮은 듯 하다.
무엇보다 처름 로딩 시간이 많이 단축된 느낌이다.

Firefox 3.5 버전의 주요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다.

    *  70개 이상 다국어 지원 (언어별 보기)
    * HTML5 <video> 및 <audio> 요소 지원. Ogg Theora 포맷 및 Vorbis 오디오 포맷 지원. (테스트!)
    * 개인 정보 데이터 관리 기능 향상. 사생활 보호 모드 지원.
    * 더욱 빨라진 웹 사이트 속도 보장.TraceMonkey 자바스크립트 엔진 지원.
    * 위치 기반 서비스 이용 편리. 위치 인식 서비스 지원. (테스트!)
    * native JSON 지원 및 웹 워커 쓰레드 기능 지원.
    * Gecko 레이아웃 엔진 성능 향상으로 더 빠른 웹 페이지 렌더링 지원.
    * 차세대 웹 기술 지원 : 웹 폰트, CSS 미디어 지원 및 신규 속성, 자바스크립트 쿼리 선택자, HTML5 오프라인
      지원 기능 및 <canvas> 기반 2D 그래픽, ICC 컬러 프로필 및 SVG 변환 기능 제공.

좀더 상세한 정보는

http://www.mozilla.or.kr/ko/firefox/3.5/releasenotes/ 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또한, 전세계 다운로드 현황을 지도와 함께 그래프로 보여주는 페이지도 오픈하였다.
다운로드 현황 보기: http://downloadstats.mozilla.com/

자 다운로드 하러 고고씽~~~

Firefox 사용자라면 도움말 -> 업데이트 확인 메뉴를 통해 자동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고, 신규 사용자라면 다음 링크를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Firefox 다운로드 링크: http://www.mozilla.or.kr/products/download.html?product=firefox-3.5&os=win&lang=ko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라디오키즈
2009.07.01 13:43 신고
현재 업데이트해서 사용 중인데 체감으로는 제법 빠릿해진 것 같아 좋네요.^^

돌이아빠
2009.07.02 08:08 신고
네 체감상으로도 많이 빨라진것 같습니다.

다만 그동안 사용하던 몇몇 add-on이 호환이 되지 않아서리 흐...
Psi
2009.07.01 13:43 신고
업데이트 소식 ㄳ요. 업데이트 해야겠네요..

돌이아빠
2009.07.02 08:08 신고
Psi님 반갑습니다^^!
좀더 빠르고 안정적인 불여우가 된듯 합니다~
운지지원
2009.07.01 14:36 신고
감사합니다. ~ ^^ 참고해야겠네요 ^^

돌이아빠
2009.07.02 08:09 신고
유키라님도 어여 업데이트를~
iPhoneArt
2009.07.01 15:10 신고
지금 다운 중입니다 ~!! 전 지금 사파리지만..:)

돌이아빠
2009.07.02 08:10 신고
아항 사파리! 도 좋지요~!
하수
2009.07.01 15:51 신고
이미 3.5로 업뎃했지요.^^ 확실히 빨라진 것 같습니다.

돌이아빠
2009.07.02 08:10 신고
하수님은 벌써 하셨군요!
빨라졌어요 확실히. 히힛 좀더 상쾌한 웹 서핑이 될 듯 합니다!
용직아빠
2009.07.01 15:59 신고
위에 소개한 불여우(?)는 어떤 환경의 사용자에게 유용한가요?

돌이아빠
2009.07.02 08:11 신고
음. 뭐 그냥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하듯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특별히 유리하거나 한건 아닌데 다만 activeX 라는 녀석이 많은 우리나라 웹 환경에서는 IE Tab 이라는 add-on을 설치해야 하긴 하지만 >.<
특별히 유/불리는 없습니다.
무진군
2009.07.01 17:02 신고
근데 가운데 버튼 스크롤이 잘 안되지 않나요?..=ㅅ=;.. 3.1로 복귀할까 생각도 막 든다능..

돌이아빠
2009.07.02 08:12 신고
가운데 버튼이라고 하시면 휠 말씀하시는건가요?
저는 아무 이상 없이 잘 되는데요 >.<
무진군
2009.07.02 12:29 신고
아 위아래로 휠은 되는데요 클릭 후에 위아래로 스크롤이 안되네요..=ㅅ=;..
오히려 돌리기 보다 클릭후 올리고 내리고를 더 많이 하는 편이라..ㅋ
돌이아빠
2009.07.02 13:04 신고
어? 잘 되는데요? 클릭후 위아래 스크롤 잘되요 이상하네 >.<
무진군
2009.07.02 13:10 신고
아항.!그게 어이없게도 "자동 스크롤 기능" 이었습니다..lllOTL뭐야 무슨 용어가 자동이야!!!! 라면서 투덜대면서 부활 시킨중..=ㅅ=;
돌이아빠
2009.07.02 13:11 신고
ㅎㅎㅎㅎㅎㅎ 그게 자동 스크롤 기능이군요 >.<
말씀대로 이게 무신 자동이라는건지 ㅡ.ㅡ;;;;;
DanielKang
2009.07.01 19:33 신고
rss에서 글 읽고 바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ㅎㅎ

돌이아빠
2009.07.02 08:13 신고
하핫! 좋아용! 3.5버전 빨라졌어요.
Sakai
2009.07.01 23:23 신고
이번에 빨라진 느낌이 듭니다.^^

돌이아빠
2009.07.02 08:13 신고
그쵸? 저도 느낌이 팍팍 옵니다^^~
PLUSTWO
2009.07.01 23:23 신고
저도 업데이트 바로 고고~~
현재 돌이아빠님 블로그가 익스플로러로 보면 본문이 사이드바 아래도 내려와 있어요..
확인 한번 해 보세요....

돌이아빠
2009.07.02 08:14 신고
엥? 그래요?/? 익스프로러 8.0에서는 괜찮은데요?
TheWorld에서도 괜찮고 ㅡ.ㅡ;;;;; 어 왜 그러나......혹시 익스플로러 버전이????
용식
2009.07.02 06:07
저도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ㅎㅎ
배포 때문에 새벽 출근을 했더니 졸리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돌이아빠
2009.07.02 08:15 신고
에쿠 새벽 출근이 잦으신거 아니에요???
새벽 출근 힘든뎅. 새벽 6신데 이미 출근해 계시다니 >.<
추억 공장장
2009.07.02 08:20 신고
익스플로러 사용자이지만
한번 써보고 싶은 브라우져이긴합니다.
그치만 삼실에서 쓰는 인터넷때문에 못쓰지만...

나중에 집에서 컴을 오래할 수 있는 환경이 되면 그 땐 한번 써봐야겠네요...

돌이아빠
2009.07.02 08:32 신고
움. 사무실에서는 안되시나 보네요.
집에서 꼭 사용해 보세요. 좋은 브라우저임에 틀림 없습니다!
demun
2009.07.02 21:03 신고
파폭의 정식 출범은 많은 사람의 관심사죠.
돌이아빠님 제가 정식버젼 무설치로 만든거랑 최적화빌드 적용한거..아참 이건 내일 발행건이고,정식버젼 무설치 버젼 트랙백 겁니다.

전 돌이아빠님이 it이야기 하면 왜 이리 반갑지?

돌이아빠
2009.07.02 21:33 신고
앗 벌써 내일 발행할 글까지 작성해 두신거에요? 와웅!
파폭이 좀더 많은 사람에게 사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IE 종속을 어서 벗어나야 할텐데요.

ㅎㅎㅎ 이거 demun님을 위해서라도 자주 해야겠는데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