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용산역에서 광명역까지 걸어간 사연

by 돌이아빠 2009. 1. 28.

Contents

    KTX

    설 기차표 예매일에 내려가는 표를 구하지 못해 발을 동동 굴리다가, 다행히 예약대기 걸어 놓은 기차 예매가 되어 반가운 마음에 기차표를 결제하였습니다. 그런데 결제를 해 놓고 보니 기차 좌석이 하나는 9호차 다른 하나는 18호차였습니다.

    아내와 함께 용돌이를 데리고 가기 위해서는 그렇지 않아도 좁은 KTX 같은 좌석이 절실히 필요했었지요.
    그래서 24일 내려가는 당일 새벽 1시까지 열심히 기차표를 구해보려고 했으나 결국은 실패 어쩔 수 없이 서로 다른 좌석을 이용해서 가되 기차에서 양해를 구해서 함께 가는 방향으로 결정했습니다.

    드디어 내려가는날 용산역에 조금 일찍 도착하여 여유롭게 플랫폼으로 내려가 기차에 올라탔습니다. 물론 올라타면서 어떤 사람이 타고 있을까도 생각하고 먼저 9호차로 가서 양해를 구해보자는 생각으로 9호차에 올라탔습니다. 그런데 옆좌석을 확인해 보니 연세 지긋하신 할머님이 앉아 계셨습니다. 할머님과 아들로 보이는 분께서 같이 대전까지 가시더군요. 여차저차 사정 말씀드려서 양해를 구하니 다행히도 흔쾌히 자리를 바꿔주시겠다는겁니다. 그래서 아내가 할머님을 모시고 18호차로 가는데, 조금 시간이 지나자 다시 돌아오는 겁니다. 할머님이 걷는게 좀 힘들어 보이시기도 하고, KTX에 명절이라고 입석도 있어서 18호차까지 가는데는 무리라는 생각으로 발걸음을 돌렸다는 겁니다.

    내심 잘했다 싶었습니다. 연세 지긋하신 할머님 거동하시는게 죄송한 마음이었거든요. 그래서 아내 혼자 18호차까지 가서 거기서 양해를 구해보기로 했습니다. 얼마 후 아내에게서 반가운 소식이 핸드폰으로 들려왔습니다. 아가씨로 보이는 분이 혼자 앉아 계시고 익산까지 가시는데 흔쾌히 자리를 양보해 주신다는 겁니다. 그 자리를 바꿔주신다는 아가씨를 기다렸다 자리를 양보해 드리고 짐 내리고 용돌이도안고 이동을 시작했습니다.

    이동을 하다 보니 10호차에 아내가 도착해 있더군요. 그래서 안고있던 용돌이를 아내에게 넘기고 열심히 걸었습니다. 네 KTX 기차 안에서 정말 열심히 걸었습니다. 9호차에서 18호차까지. 아내는 그 길을 세번을 왔다갔다 한겁니다. 처음 18호차로 갔다가, 18호차에서 다시 10호차로, 10호차에서 다시 18호차로.

    사람도 많아서 짐을 가지고 가는게 조금 힘겨웠지만, 한 자리에서 같이 갈 수 있다는 생각에 열심히 걸었습니다.
    드디어 18호차에 도착했습니다.

    그 순간 울려 퍼지는 안내방송!!!

    열차는 잠시후 광명역에 도착합니다. 광명역에 내리실 손님은 안녕히 가십시오.

    네 그렇습니다 ㅡ.ㅡ;;; 용산역에서 출발한 열차가 첫번째 역인 광명역에 도착한 것입니다.
    우리는? 그때까지 걷고 있었습니다. 용산역에서 광명역까지 우리는 걸어갔던 것입니다...

    다음부터는 좀더 열심히 기차표를 구해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도로에서 힘겹게 귀성길에 오르신 분들에 비하면 배부른 소리일수도 있지만, 광명역까지 걸어가다니 ㅠ.ㅠ

    여러분도 이런 경험 있으신가요?

    + 핫 이거참 뜻하지 않게 낚시글이 되어 버렸네요. 정말 걸어가긴 했는데 말이죠. 크...

    + 낚이신 모든 분들 대신 제가 을 한아름~~~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__)(--)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