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기축년 무료로 보는 2009년 토정비결~!

by 돌이아빠 2009. 1. 5.

Contents

    빨간여우님이 소개해 주셔서 저도 냉큼 가서 올 한해 토정비결을 봐 봤습니다. 바로 이곳에서요.
    (파이어폭스에서는 약간 글자 들이 깨지더군요. 그래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해 봤습니다.)
    한해를 시작하면서 토정비결을 보통 재미 삼아 한번씩들 보시는데요. 무료이니! 마음껏~ 토정비결을 즐겨보시면 되겠습니다.

    2009년 돌이아빠의 토정비결이랍니다. 생년월일은 살짝 지워버렸습니다요! ㅋㅋㅋ


    천리타향 희봉고인이니 천리타향에서 옛 사람을 만났으니 얼마나 기쁘겠는가. 곤고함을 탓하지 말라. 마침내 안락함을 얻을 것이다. 신상에 수고로움이 있으나 이를 운수라 생각하고 참아낸다면 반드시 끝이 좋을 것이다. 마음에 번민이 많더 라도 재물 운은 대길하니 얻는 만큼 스스로 마음을 달래야 하겠다. 귀한 사람을 서로 상봉하여 서로 도우니 반드시 공명을 얻어 널리 떨치겠다. 봄철에는 반드시 귀한 자식을 낳을 것이니 경사가 아니랴. 나는 꽃잎들이 수북하게 쌓였으니 쉬이 술 생각이 날 정도이다. 높고 높은 하늘 가에 해가 돌아가고 세상이 처음으로 홍 조를 띠었으니 노을 빛이 찬란하다. 사람 사귀기를 게을리하면 마침내 손해가 있 다.

    (1월) 처음에는 찌푸리더라도 나중에는 웃게 될 것이니 운수가 차차로 풀리고 돌아온다. 식구도 늘고 토지도 늘어나니 기쁨이 가정에 가득하고 웃음이 떠나지 않다.몸이 분주하니 수고하면 그만큼의 공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2월) 다른 사람이 나의 어려움을 듣고 구해 줄 것이니, 반드시 횡재할 운수이다. 봄 풀이 단비를 만난 것처럼 수복이 스스로 굴러들어올 것이다. 불행이 변하여 행운이 있게 되는데 기쁘지 않으며 집안 재산이 늘어나지 않으랴.
    (3월) 신상이 불안하니 재물은 쉽사리 모으지 못하고 뒤늦게야 잡힌다. 수고로이 고생 해도 댓가를 그때그때 얻을 수 없는데 이 또한 이 달의 운수이니 별도리 없다. 옛 것을 지키고 안정하면 남이 도와주므로 분수를 지키는 것이 좋다.
    (4월) 음양이 화합하니 반드시 경사가 있다. 만약 관록이 아니라면 자식을 낳거나 식구를 늘려 즐거움을 맞이하게 된다. 집을 나가지 말라. 질병이 침입한다. 밖에서 이익을 추구하면, 일은 성사되지 않고 몸만 상할까 두렵다.
    (5월) 관청에 걸어져 골머리를 앓겠으니 마음이 산란하다. 두 사람이 마음을 합하면 어려운 일도 쉽사리 이루는 법이니 화합이 제일이다. 그리하면 집안에 경사가 생기고 반드시 아들을 얻는다.
    (6월) 동서에 길이 있으니 타향에 나가 분주하다. 일을 시작하고 끝맺음에 성급하게 덤비겠다. 다른 말을 귀담아 듣지 말라. 별로 이익이 없을 것이다. 마음이 번민스럽고 어두우니 누구를 향하여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으리요.
    (7월) 동방화촉에 홀로 앉아 거문고를 탄다. 고달픔 뒤에 길함이 오는 법이니 이익은 반드시 가을철에 들어올 것이다. 사방을 두루 노니게 되니 먼저는 행운이 있고 뒤는 이롭지 못하다. 내일을 대비해야 한다.
    (8월) 경영하는 일은 속히 밀어붙이면 행운이 있고 성취하게 될 것이다. 박차를 가하라. 만약 귀한 사람이 와서 도와 준다면 큰 재물을 얻는다. 인연을 중시해야 한다. 꽃들이 봄철을 만나 꽃이 피고 열매를 맺는 것처럼 이 달은 행운의 달이다.
    (9월) 일을 꾀하여 순조롭게 이룩하게 될 것이니 반드시 행운이 있다. 신수가 대길하 니 백가지 일마다 행운이 있을 것이다. 그 동안의 수고가 결실을 맺음 이다. 몸 과 재물이 왕성하며 뜻을 이루고 고향에 돌아오니 의기양양하다.
    (10월) 남쪽과 북쪽으로 가면 먹을 것과 입을 옷을 얻게 될 것이니 성심껏 추진하여 일을 마무리지어라. 재물이 북쪽에 있으니 마무리를 짓는 데 다른 사람과 합세하면 좋을 것이다. 그러나 사람을 잘못 사귀면 피혜가 있으니 조심하라.
    (11월) 모든 일이 형통하니 막힘이 없다. 사람으로 인하여 성취하게 될 운이니 인연을 잘 맺도록 해라. 마른 나뭇가지에 봄이 돌아왔으니 그 형상이 다시 뚜렷해진다. 처음에는 고달프고 나중에는 왕성해지니 재물이 남북양 쪽에 있다.
    (12월) 이익이 멀리 있으니 조급하게 서둘지 말라. 출행하면 이익을 얻을 것이니 떠나라. 만약 귀한 사람을 만나면 큰 재물을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서 북쪽으로 가지 마라. 재물을 마음대로 얻지 못하고 도리어 불리할 것이다.

    요렇게 나오는구만요. 흠흠. 전체 요약해 놓은 부분에서 널리 사람 사귀는 것을 소홀히 하지 말라는 말이 와닿습니다.
    전 온라인 상에서 많은 이웃 블로거분들을 만나겠습니다!!! ㅋㅋ

    쭈욱 읽어보니 상반기에는 별로 좋지 않다가 하반기에는 좋아지는 운세인가 봅니다. 후훗. 후반기를 바라고 열심히 뛰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ㅋㅋ

    여러분도 한번씩 해보세요~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