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08/12/08 - [블로그수익] - 알라딘 TTB 사용자의 목소리에 귀를 열어라 포스트에 대해서 알라딘 TTB 운영진으로부터 답을 받았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받은 답은 포스트에 대한 댓글과 이메일을 통해서 였으며, 공식적으로는 알라딘 TTB 공식 블로그의 공지(http://blog.aladdin.co.kr/ttb/2446991)를 통해서였습니다.

일단 문제 제기를 했던 부분에 대해서 나름대로 성의를 다한 해명이었으며, 이 포스팅을 통해 그 내용을 간략하게 나마 공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2008/12/08 - [블로그수익] - 알라딘 TTB 사용자의 목소리에 귀를 열어라 에 대한 댓글 의견 내용입니다.

알라딘 TTB

알라딘 TTB 운영진의 댓글 전체 내용

이 댓글은 처음 비밀글로 등록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댓글 내용에 잘 나와 있네요. 100% 확실하지 않은 상태였으므로 비밀댓글로 의견을 일단 주신 것으로 이해 됩니다.

두번째는 이메일을 통해 받은 이메일 응답에 대한 변입니다.

알라딘 TTB

알라딘 TTB 운영진으로부 받은 메일의 일부 내용


제가 ttb@aladdin.co.kr에 메일을 보낸건 총 6번 입니다. 그중 처음 네번은 모두 답장을 받았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의아했었고, 포스팅을 주저한 또 한가지 이유이기도 했었습니다.(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공개를 결심하게 된 가장 중요한 이유였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답장을 받지 못한 이유는 엉뚱하게도 정크 메일함에 들어가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이런 변이!!! 저도 몇번 이런 경험이 있어서 충분히 이해가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공개적인 답은 바로 알라딘 TTB 공식 블로그의 공지를 통해서 입니다.

알라딘 TTB

알라딘 TTB 공식 블로그의 공지 내용


이렇게 세가지의 답을 받았습니다. 세가지 답을 통해서 저에게 아니 사용자에게 약속한 내용은 크게 세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확장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서비스 불안정성 해소
문제 발생시 신속한 대처 뿐 아니라 공지, 전체 메일 등을 통한 내용 공유
사용자 메일에 대한 즉각적인 반응과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한 소통

판단은 여러분들 몫인것 같습니다. 저는 이렇게 하겠습니다라고 말씀을 드리는건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