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저축은행 금리비교 - SB톡톡 플러스 앱으로 간편하게

by 돌이아빠 2020. 1. 9.

Contents

    저축은행의 금리를 비교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지만( 에서도 정리했었다) 생각보다 복잡하기도 하고 귀찮은 동작을 해야 한다.

    더욱이 금리 비교 후 해당 저축 은행에 예금이나 적금 등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가입하고자 하는 저축은행 지점이 근처에 있으면 다행이지만, 타 지역인 경우 원하는 저축은행에 예금이나 적금을 가입할 수 없는 상황이 생긴다. 그 이유는 상호 저축은행들의 경우 대부분 시중 은행들처럼 전국에 지점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불편은 기술의 발전으로 해결하게 되었으니 바로 이 글에서 소개하고자 하는 66개 저축은행 정보와 예금, 적금 상품 가입을 비대면 서비스로 한번에 할 수 있는 'SB톡톡플러스' 앱이 그것이다.

    기존에도 SB톡톡 앱이 있었는데 SB톡톡플러스는 SB톡톡 앱에 있는 기본 기능(금리 조회, 비대면 서비스 등)에 '스마트뱅킹'을 통합하여 새롭게 개편된 앱이다.

    SB톡톡플러스 앱의 특징

    SB톡톡플로스 앱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지역의 한계를 완전히 탈피했다는 것이다.
    이제 스마트폰 하나면 내가 어디에 있던 손쉽게 조금 더 높은 예금 금리, 적금 금리로 원하는 저축은행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 외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다양한 저축은행의 기능을 통합
    가입한 모든 저축은행을 전계좌조회를 통해 한번에 조회
    다양한 저축은행의 대출, 예/적금 금융상품을 조회
    모든 저축은행의 예/적금 금리를 한눈에 비교

    ■ 은행 방문이 필요 없는 금융 업무
    비대면 서비스로, 신규 계좌 개설, 제증명 발급, 체크카드 신청 등 다양한 은행 업무 이용 가능

    ■ 간편하고 안전한 로그인
    고객의 취향에 따라 지문, 패턴, 간편비밀번호, 공인인증서, 아이디로 빠르게 로그인
    통합로그인 기능을 통해 가입한 각 저축은행에 별도의 로그인 없이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

    ■ 손쉬운 이체 서비스
    1회 300만원 한도 내에서 한번에 송금할 수 있는 간편이체 서비스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지연이체 서비스 해지
    카카오톡 친구에게 간편하게 카카오톡 이체

    SB톡톡 플러스  다운받기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저축은행 전용 앱 SB톡톡플러스 앱의 아쉬운 점

    SB톡톡에 비해 사용환경이 조금 개선은 되었지만, 처음 접하는 사람에겐 불친절한 느낌을 받게 된다.
    이용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을 함께 제공해 주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또한 SB톡톡플러스 앱 자체의 문제는 아니지만 비대면 계좌개설의 경우 정책적으로 20영업일에 1개의 요구불계좌만 개설이 가능하므로 한달에 한 상품 정도만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은 아쉽다.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