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링고에 대한 포스팅이 많아졌습니다.

크리스마스에 산타할아버지로부터 받은 선물이라서인지 아니면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방식의 블럭이여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초반까지 보여준 관심은 꽤 높았습니다.

물론 지금은 제가 자주 함께 블럭놀이를 하지 못해서 조금은 관심 밖으로 벗어나 있긴 하지만, 참 재밌어하고 신기해 했었답니다.

지난 12월 마지막 날 퇴근해서 집에 가보니 멋들어진 헬리콥터가 있습니다.
아이링고로 헬리콥터까지 그럴싸하게 만들어 낼 수 있다니 정말 신기한 블럭입니다.

아이링고 블럭

아이링고 블럭으로 만든 헬리콥터 입니다. 멋진 헬리콥터!~


헬리콥터 상단의 뭐라고 해야 하나..프로펠러라고 하기엔 뭐하지만 암튼, 그 녀석도 돌리면 돌아가고 꼬리 쪽도 돌리면 돌아가는 그야말로 헬리콥터입니다.

헬리콥터와 함께 사진에 담겨 있는 미확인 물체.

아이링고 블럭

아이링고 블럭으로 만든 미확인 물체! 로보트? 비행기?


이 녀석은 뭘까요? 아마도 로보트가 아닐까 생각되긴 합니다.
용돌이가 직접 만든 작품인데, 이리보고 저리봐도 그 정체를 모르겠습니다.
(혹시 확인 되시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로보트들 나오는 애니메이션에나 나올법한 그런 녀석인듯 합니다.

아이링고 블럭은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상당히 다른 개념의 블럭입니다.
3차원으로 끌고 나온 정교하게 만들 수 있는 블럭입니다.

보통 블럭은 아이들의 상상력, 창의력, 공간지각능력, 소근육발달 등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도 무엇인가를 스스로 창조해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는데 더 큰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링고 블럭

나는야 파워레인저~~~~!


칭찬도 많이 해줬습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듯이 아이들의 자존감도 키워주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정말 좋은 소통의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블럭놀이 하나에도 의미를 두는 부모의 마음. 이해해 주시겠죠?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
반응형
공지사항
Total
5,383,650
Today
52
Yesterday
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