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간간히 유아 추천 도서라는 제목으로 다양한 그림책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해 왔습니다.
용돌이에게 책을 자주 읽어주지는 못하지만, 그동안 읽어줘왔던 그림책 중에서 나름 괜찮았던 유아추천 그림책을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유아추천도서 1. 서정적인 그림과 글이 돋보이는 <엄마 마중>


첫 느낌은 포근하면서 그립다? 였습니다. 서정적인 흑백 만화 영화를 보는 듯한 서정적인 그림체와 그 안에 담겨 있는 엄마를 기다리는 아이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1930년대를 배경으로 한 그림책 엄마 마중.

유아추천도서 - 엄마 마중

털모자를 쓴 아이의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하게 떠오르는 따뜻한 책 엄마 마중.



유아추천도서 2. 아빠를 울려 버린 <아빠는 나쁜 녀석이야>


아빠는 나쁜 녀석이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대부분의 아빠들은 나쁜 녀석이 아닐까 싶다.
아이의 시선에서 바라본 아빠. 늘 바쁘기만 하고, 주중에는 얼굴 보기도 힘들고, 주말에는 잠만 늘어져라 자는 아빠. 그런 아빠는 아이에게 있어 나쁜 녀석이리라.

유아추천도서 - 아빠는 나쁜 녀석이야

하지만, 이 책 "아빠는 나쁜 녀석이야"는 아빠가 아이랑 못 놀아줘도 좋으니 옛날처럼 나쁜 녀석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아빠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아니 눈물을 흐르게 만드는 이 시대의 아빠에 대한 자화상이라 하겠다.


유아추천도서 3. 공룡의 부성애 <고 녀석 맛있겠다>


초식공룡인 안킬로사우루스와 육식공룡의 대표주자인 티라노사우루 렉스의 가슴 아픈(?) 이야기
안킬로 사우루스가 태어나서 처음 만난 공룡은 바로 티라노사우루스. 티라노 사우루스의 "고 녀석 맛있겠다" 라는 으르렁 거림에 "아빠!" 라고 화답하는 아기 안킬로 사우루스.

유아추천도서 - 고 녀석 맛있겠다.

초식 공룡과 육식 공룡의 새로운 관계 조명을 통해 공룡의 부성애를 느끼게 해주는 책 "고 녀석 맛있겠다"
하지만, 결국 티라노사우루스는 눈물을 머금고 아기 안킬로 사우루스를.....



유아추천도서 4. 천재 이상의 유일한 동화 <황소와 도깨비>


천재 작가 이상. 이상의 유일한 동화 "황소와 도깨비" 이상이라는 이름만으로도 읽어볼, 그리고 아이에게 읽어줄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작품 "황소와 도깨비"

유아추천도서 - 황소와 도깨비

교육적이면서도 흥미롭고 우리네 산천 우리네 귀신인 산도깨비에 대한 이야기.
책 말미의 돌쇠의 말 "도깨비 아니라 귀신이라도 불쌍하거든 살려 주어야 해" 라는 대사는 많은 걸 생각하게 해준다.



유아추천도서 5. 아이보다 아빠가 봐야 할 <돼지책>


그림책의 대가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인 "돼지책"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책의 특징은 숨은 그림 찾기와 읽을때마다 그전에 찾아내지 못했던 또 다른 생각과 숨은 그림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다.

유아추천도서 - 돼지책

또한, 작가가 강조하고자 하는 부분에 대한 섬세하고 디테일한 묘사는 어른이 봐도 괜찮은 그런 작품이 되게 한다.

돼지책은 내용을 읽어보면 아이보다는 아빠가 봐야 할 책이다.








이전 댓글 더보기
Z-D
2011.04.14 09:22 신고
잘 보고 갑니다.ㅋ
나중에 아이가 크면 함 사봐야겠어요.ㅎ

돌이아빠
2011.04.14 20:40 신고
ㅎㅎ Z-D님 그때 되면 더 좋은 창작 동화 많이 나올것 같은데요? ㅋ
백전백승
2011.04.14 09:31 신고
아빠는 나쁜 녀석이라는 책을 읽어봐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왜 아빠는 나쁜 녀석이라 했는지 궁금하거든요.

돌이아빠
2011.04.14 20:40 신고
아빠는 나쁜 녀석입니다 ㅠ.ㅠ
아이S'티
2011.04.14 11:08 신고
저도 아이를 낳으면 돌이아빠님의블로그를 참고해야겠어요 ㅎ ㅎ

돌이아빠
2011.04.14 20:40 신고
아이코..참고하실만한게 있으려나 모르겠어요 흐.
자수리치
2011.04.14 11:19 신고
엄마마중이란 책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책 고르는 것도 일인데, 좋은 책 추천 감사합니다.~

돌이아빠
2011.04.14 20:41 신고
책 고르는거 정말 일이에요 맞아요 맞아요.
엄마마중은 차분하면서도 은은함이 있는 참 괜찮은 그림책입니다~
숲쏙 N
2011.04.14 11:41 신고
추천도서가 모두 눈에 들어옵니다. 어떤책이든 아빠가 읽어주는 책이 최고 일 것 같습니다. ^^

돌이아빠
2011.04.14 20:41 신고
ㅎㅎㅎ 맞습니다 맞아용~~~ ㅋ
제우스v
2011.04.14 13:12 신고
와~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좋아 하겠는데요 ㅎㅎ
한번 자세히 봐야겠어요^^

돌이아빠
2011.04.14 20:41 신고
정말 좋아할겁니다~ 아빠가 읽어주면 더 좋아할걸요? ㅋ
연한수박
2011.04.14 14:44 신고
좋은 책 소개 감사합니다^^
맘 같아선 다 사주고 싶네요 ㅎㅎ

돌이아빠
2011.04.14 20:43 신고
ㅎㅎㅎ 다 사주셔요~!!!! ㅋ 도담이도 좋아할것 같은데요? 근데 꼭! 골라야 한다면 도담이가 공룡을 좋아하면 고녀석 맛있겠다랑 황소와 도깨비, 그리고 도담이 아버님을 위해 아빠는 나쁜 녀석이야 와 돼지책을 ㅎㅎㅎ

그리고 주변에 도서관 있으시면 빌려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연한수박
2011.04.15 00:07 신고
지금 저희 아파트 옆에 도서관 짓는 중이에요~
근데 언제 완공될런지는... 제법 올라가긴 했는데...^^;;
참고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돌이아빠
2011.04.15 07:08 신고
우와 정말 가가운 곳에 도서관이 들어서는군요!
정말 부러워요..걸어서 갈 수 있는 위치에 도서관이 있다는 것도 축복이라 생각됩니다~~~~
끝없는 수다
2011.04.14 17:04 신고
요즘 동화는 어른이 봐도 재밌는 듯 합니다. ^^ 공룡 얘기 잼이을 것 같아요 ㅋ

돌이아빠
2011.04.14 20:43 신고
공룡 이야기 정말 재밌습니다~ 설정도 재밌구요 ㅋ
인쇄쟁이
2011.04.14 18:24 신고
아직까지 저에겐 와닿지 않는 얘기네요 ㅋㅋ
언제쯤 와 닿을수 있을까요 ^^

돌이아빠
2011.04.14 20:43 신고
ㅎㅎ 그런가요? 흐....
마이다스의세상
2011.04.14 18:36 신고
히힛. 우리 조카가 책 볼날도 금방 오겠죠? ㅎ 벌써 그 아이가 16개월 되었으니까요 ㅎ
미리 잘보고 갑니다요 ㅎ

돌이아빠
2011.04.14 20:44 신고
헛 마이다스님 조카가 벌써 16개월이에요???? 우와...정말 시간 빠르네요 허허헛
ILoveCinemusic
2011.04.14 19:20 신고
그림이 동화적이고 좋은데요^^
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그림인 듯 해요~

돌이아빠
2011.04.14 20:44 신고
네~ 아이들이 좋아하리라 굳게 믿습니다.!
특히 아빠가 읽어준다면야 더할나위 없을 것 같아요~
하늘날아
2011.04.14 19:29 신고
아이들이 참 좋아하겠어요..ㅎ
동화책을 보고 있음 웬지 마음마저 어린아이 같이 순수해질 것 같은 느낌이네요..ㅎ
잘보고 갑니다..ㅎ^^

돌이아빠
2011.04.14 20:45 신고
히힛 맞습니다. 동화책이나 그림책 어른들이 봐도 참 좋아요~
Raycat
2011.04.14 22:33
나중에 조카 하나 사줘야 겠어요.

돌이아빠
2011.04.15 07:05 신고
남자아이고 공룡을 좋아한다면 고 녀석 맛있겠다!~~~를!
Anki
2011.04.15 00:51 신고
날이 갈수록 동화책이 관심이 가지네요~~~
극장 구경은 가본지 오래고...
이젠 동화책 보며 놀아야겠어요~~~ㅎㅎ

돌이아빠
2011.04.15 07:06 신고
후훗 맞아요 그렇게 되죠. 극장을 가게 되도 이제는 아이의 눈높이에 맞추게 되고. 그게 삶인것 같아요 ㅎㅎ
둥이 아빠
2011.04.15 12:18 신고
전부 다 사고 싶어요...

그럼 어떻게 하죵?

돌이아빠
2011.04.15 18:39 신고
ㅎㅎㅎ 그럼 전부 다 사시면 되죵~~~~ ㅋ
예문당
2011.04.15 23:55 신고
책 소개 감사드립니다.
아는 책도 있고, 모르는 책도 있네요. 눈여겨 봐뒀다가 찾아봐야겠습니다. ^^
엄마마중은 서점에서 저만 한번 읽어봤는데, 좀 짠했던 것 같습니다.
다시 읽어봐야겠네요. ^^

돌이아빠
2011.04.18 06:23 신고
엄마마중은 짠하기도 하고, 옛 생각도 나게 하는 그런 책인 듯 합니다.
환유
2011.04.17 13:20 신고
<엄마 마중>이라는 책의 그림..참 서정적인 분위긴게 마음에 드네요!

돌이아빠
2011.04.18 06:24 신고
엄마마중을 마음에 들어하시는 분들이 꽤 많네요^^ ㅎ
MindEater™
2011.04.17 23:27 신고
와~ 좋은 정보입니다. 일단 책 제목 적어두고 꼭 사줘야겠어요~ ^^

돌이아빠
2011.04.18 06:24 신고
하하 나중에 기회가 되시면 한번 훑어 보시고 구입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슬마로72
2011.05.14 15:35 신고
투잡에서 글올리신거 보고 어떤분인가 궁금해서 찾아왔습니다.^^
멋진 아빠시군요.^^ 저도 애가 둘인데...^^;;; 그동안 책을 몇권이나 읽어 줬는지...ㅡㅡ;;
부끄럽사옵니다. 링크추가하고 앞으로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슬마로72
2011.05.14 15:35 신고
투잡에서 글올리신거 보고 어떤분인가 궁금해서 찾아왔습니다.^^
멋진 아빠시군요.^^ 저도 애가 둘인데...^^;;; 그동안 책을 몇권이나 읽어 줬는지...ㅡㅡ;;
부끄럽사옵니다. 링크추가하고 앞으로 자주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