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TTB2 2010년 상반기 수익 결산 알라딘 TTB도 돈된다!

제 블로그에서 진행중인 블로그 수익모델 중 알라딘 TTB 2010년 상반기 수익을 결산해 보려 합니다.
알라딘 TTB를 블로그 수익모델로 운영중이신 분들의 대략적인 견해는 그닥 돈이 되지 않는다 라는 점입니다.

알라딘 TTB는 사실 다른 블로그 수익모델 대비 현금화가 불가능하고, 수익도 높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책, 음반, DVD 등 문화적인 부분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고, 한달에 한번씩 들어오는 적립금 형태의 수익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책이나 음반 등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라딘 TTB

사설이 너무 길었네요. 알라딘 TTB의 2010년 상반기 수익입니다.

1. 알라딘 TTB 광고 클릭 수익 내역

알라딘 TTB2 광고 클릭 수익 내역입니다. 월별로 수익만 정리해 봤습니다.
알라딘에서 발생되는 적립금 수익은 이외에도 Thanks to 수익도 있고, 판매 수익 등도 있지만 순수 광고 클릭 수익 내역만 정리해 봤습니다.

알라딘 TTB2 광고 월별 클릭 수익 내역

2010년 1월: 96,606원
2010년 2월: 86,338원
2010년 3월: 85,998원
2010년 4월: 96,288원
2010년 5월: 104,935원
2010년 6월: 111,007원

2. 알라딘 TTB 광고 노출, 클릭, 판매건수, 클릭 수익


알라딘 TTB 광고 중에서 알라딘 TTB2에 해당하는 내용만 정리하겠습니다.
아래 표는 알라딘 TTB2 광고의 광고 노출 수, 클릭수, 판매건수, 클릭 수익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알라딘 TTB

알라딘 TTB2 광고 클릭 수익 정리


평균적으로 469,816회의 노출이 있었고, 280번의 클릭이 일어났으며, 평균 한달에 6권의 도서가 클릭 후 판매되었습니다.6개월간 평균 수익을 계산해 보니 96,862원의 수익이 발생되었습니다.

3. 알라딘 TTB 광고 노출에 따른 광고 수익 비교


알라딘 TTB 광고 중에서 역시 알라딘 TTB2에 해당하는 내용만 정리하겠습니다.

그래프는 알라딘 TTB2 광고 노출 수와 알라딘 TTB2 광고 수익을 비교한 그래프입니다.
광고 노출 수는 블로그 PV에 비례하므로 방문객 대비 수익 비교로도 이해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물론 알라딘 TTB 2의 광고 수익은 노출수에만 비례하는 것이 아니고 판매지수, 클릭지수 등에 영향을 받으므로 100%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알라딘 TTB

알라딘 TTB2 광고 노출수와 광고 클릭 수익 비교 그래프


위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이 알라딘 TTB2 광고 노출 수에 비례하여 수익이 발생됨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위쪽에 있는 표에서 보면 클릭수와 판매건수 또한 일정 부분 영향을 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 알라딘 TTB 2 광고의 하반기 방향성


알라딘 TTB2 광고의 운영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면밀히 검토해 본 것은 아니지만, 수익성 악화에 따라 노출수에 따른 수익은 제외를 했고, 클릭당 수익을 60원으로 고정을 했습니다. 따라서 향후 알라딘 TTB2 광고 수익은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별도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다만, 최근 다음 애드클릭스의 일방적인 서비스 종료와 함께 또다른 CPC 수익모델인 알라딘 TTB2의 정책 변경에 따른 수익 감소는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입니다.

알라딘 TTB 광고. 분명 많은 돈은 아니지만 그래도 도서 등에 대한 TTB 리뷰를 등록하고, 자신의 블로그의 주제와 맞는 도서, 음반, DVD 등을 광고 형태로 배치한다면 어느 정도 수익은 틀림없이 보장해 주리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알라딘 TTB 광고는 알라딘 TTB1, 2로 나뉘어져 있으며 알라딘으로부터 발생되는 적립금 수익은 다양합니다.
알라딘 TTB2는 그중에서도 광고를 통한 수익 모델로서 아직까지는 괜찮다는 것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물론 7월 수익부터 변경된 정책에 따를 것인데(8월부터일지도 모르겠네요. 제가 메일 내용이 정확이 기억나질 않아서)이 때 발생되는 수익에 따라 운영 방향이나 정책을 제 나름대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에게 블로그는 무엇입니까?]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전 댓글 더보기
마이다스의세상
2010.07.20 13:51 신고
와... 클.. 클릭율 뿐만 아니라 판매량도;; 저는 구글도 하루에 한번 클릭 있을까 말까한데;; (평균 3일에 한번꼴로 클릭이 발생하더군요 ㅠㅠ)

돌이아빠
2010.07.20 23:01 신고
헛 블로그 운영 지금처럼만 하시면 머지 않았습니다^^! 힘내세용~
머 걍
2010.07.20 13:58 신고
우와 전 몇달에 한권 수준이던데, 평균 5-6권이네요.
그러니까 당연히 수익이 좋은 거겠죠....대단하세요^^

돌이아빠
2010.07.20 23:02 신고
음..판매도 판매지만 노출이 많아서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근데 이제는 ㅠ.ㅠ 노출에 따른 수익은 없어질거라 >.<
Genesispark
2010.07.20 14:03 신고
역시 전략적으로 접근해야하군요. 그냥 달아뒀더니 두달합쳐서 200원...

놀랍습니다.

돌이아빠
2010.07.20 23:02 신고
헛. 역시 남의 돈 먹기가 쉽진 않더라구요 >.< 구글 애드센스도 제휴마케팅도 알라딘도
고만하이
2010.07.20 14:11
엄청 나시네요.^^
축하드립니다~

돌이아빠
2010.07.20 23:03 신고
흐. 감사합니당~
스머프s
2010.07.20 14:26 신고
알라딘도 수익이 참 많이 나오네요.
저도 알라딘 TTB 달아봤지만 수익이 많지 않아서 떼버렸었다는.. ㅎㅎ;;

돌이아빠
2010.07.20 23:03 신고
흐 떼버리시는분이 많아요. 전 운이 좋아서인지 괜찮더라구요 ^^;;;;
아빠공룡
2010.07.20 15:09 신고
우와 정말 대단하네요...!!
전, 아직도 책한권 값도 안나오던데요...^^;

돌이아빠
2010.07.20 23:03 신고
음...그냥 뭐 흐....
sunnsky
2010.07.20 15:24
이야. 대단하십니다. 축하드립니다.

돌이아빠
2010.07.20 23:03 신고
감사합니당~
하늘다래
2010.07.20 16:00 신고
와.. .수익이 진짜 좋으신데요?
매달 좋은 책 사보실 수 있을 것 같아서 그게 젤 부럽군요 ㅎㅎ

돌이아빠
2010.07.20 23:04 신고
네! 알라딘 TTB의 가장 좋은 점이 그거 같아요!
덕분에 용돌이 책도 사주고 아내가 보고 싶어하는 책도 사주고 크.
ageratum
2010.07.20 18:01 신고
수익이 엄청나네요..^^
저도 안드로이드 개발 책 한권 샀다죠..ㅋㅋ
생각보단 수익이 괜찮은거 같아요..^^

돌이아빠
2010.07.20 23:04 신고
크. 저도 이번에 안드로이드 개발 관련 서적 하나 구입했는데 ㅎㅎ 오랫만에(?) 공부좀 해볼려구요 ㅋ
둥이 아빠
2010.07.20 18:15 신고
저도 조금더 분발을 해야겠는데요^^ 넘 부럽기만 합니다.

돌이아빠
2010.07.20 23:04 신고
파이팅!!! 입니다^^!
큐빅스
2010.07.20 23:20
대단하네요.
전 수익이 거의 없어서 내렸는데 ㅡ,ㅡ

돌이아빠
2010.07.20 23:24 신고
흐 운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히
생각하는 돼지
2010.07.21 07:04 신고
와~대단하세요...저는 알라딘은 달지 않았지만...열심히 하신 만큼 결과가 돌아오신 것 같네요. 깔끔한 포스트 잘 읽고 갑니다...

돌이아빠
2010.07.21 08:50 신고
아이쿠 감사합니당~~~ 헤헷
티비의 세상구경
2010.07.21 09:33 신고
와우~ 수익이 너무 멋지세요`!
저는 책을 한권도 못팔아보고 결국 포기해버렸다는..ㅠ
돌이님 포스팅보고.. 도전해보고 싶었는데.. 정책까지 바뀐다니 ㅠㅠ
즐거운 하루 되세요~!

돌이아빠
2010.07.21 09:38 신고
흐.. 그러게요 정책이 바뀌면 아마 수익은 반 이하로 뚝! 떨어질것 같습니다 >.<
윤뽀
2010.07.21 09:37 신고
언제나 돌이아빠님의 TTB를 보면 부럽다니깐요
전 몇달전이나 큰 변화가 없는데 말이에요

돌이아빠
2010.07.21 09:39 신고
부러우면 지는건데 ㅎㅎㅎ
이바구™ -
2010.07.21 10:10 신고
대단하십니다.

돌이아빠
2010.07.21 10:11 신고
과찬이십니다. 흐...
Deborah
2010.07.21 10:59 신고
아마도 제 생각인데, 노출이 많이 될 경우하고 트랙픽도 무시를 못하죠. 알라딘은 신경도 안 썼는데 의외로 좋네요. 저도 음악 리뷰 포스팅때, 시디를 판매를 넣어 볼까 합니다. 그러면 좀 효과가 나지 않을까욤?

돌이아빠
2010.09.09 09:31 신고
네 맞는 말씀이세요. 근데 8월부터는 정책이 바껴서 ㅎㅎ
글 주제와 맞는 상품이면 괜찮을 것 같은데요?

답글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일반인의 시선
2010.07.21 12:54 신고
아 저는 3천원밖에 안되는데 대단하네요 ^^

돌이아빠
2010.09.09 09:31 신고
이제 8월 수익이 9월 15일에 나올텐데 수익은 아마 팍팍 줄어들 것 같습니다 >.<
선민아빠
2010.07.21 15:35 신고
와우~~~알라딘도 엄청나네요~~~~대단하세요~~

돌이아빠
2010.09.09 09:32 신고
크...이번달부터는 아마 팍팍 줄어들 것 같아요 >.<
유리구두♡
2010.07.21 21:26 신고
역시 돌이아빠님의 알라딘 수익은 정말 부러워요^^
전 4자리수 수익도 되기도 하고 안되기도 하는 부끄러운 수익이라 그냥 달아만 놓고 있는데, 노출에 대한 수익도 제외된다고 하니 이제 3자리숫자도 되기 힘들것 같네욤 ㅠ.ㅠ

돌이아빠
2010.09.09 09:32 신고
그러게요 저도 이제 5자리로 0 하나가 줄어들 것 같습니다 ㅠ.ㅠ
낭만인생
2010.08.25 15:39 신고
정말 부럽네요..
저는 한달에 고작 2-30번 클릭 밖에 없는데.. 대체 비결이 뭔가요?
신기하기도 하고...

돌이아빠
2010.09.09 09:33 신고
특별한 비결은 없구요 >.<
노출에 따른 수익이 있어서 괜찮은듯 하기도 한데 8월부터 노출에 따른 수익은 없어져서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