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정보

[서울국제유아교육전] 코엑스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 현명한 관람 방법

by 돌이아빠 2010. 3. 18.

Contents

    코엑스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고 지루함을 없을 수 있는 현명한 방법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 아마 국내에서 열리는 유아교육전 관련된 행사중 가장 규모도 크고 전통을 자랑하는 전시회가 아닐까 싶다. 그런만큼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이 열리는 때면 코엑스 주변은 차량들과 사람들이 섞인 그야말로 인산인해를 이루기 십상이다.
    특히나 주말은 그 정도가 훨씬 더하다. 그러니만큼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을 현명하게 관람하기 위해서는 나름대로의 전략이 필요하다.

    서울국제유아교육전
    거기다 유아교육전이니만큼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아 유모차 등으로 내부는 더 혼잡스럽고, 관람도 쉽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자 그럼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을 현명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
    하나씩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1.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 입장 및 줄서는 시간 줄이기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은 미리 참가 신청을 하면 무료 초대권 4장을 우편으로 보내준다.
    사람이 많으니만큼 입장권을 구입하기 위해 줄 서는 시간, 또 입장을 위해 줄 서는 시간도 상당히 걸리는데 이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사전 등록을 하는 것이다.

    코엑스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 사전등록 관련 정보

        * 사전등록기간: 지금부터 2010년 4월 12일 24:00까지
        * 3월 29일까지 사전등록을 하는 경우: 가족과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초청창 4장을 우편으로 발송
        * 3월 29일 이후 사전등록을 하는 경우: 본인만 무료 입장 가능
        * 사전등록: http://www.educare.co.kr/
        * 관련 포스트: http://windlov2.tistory.com/820

    가족과 함께 혹은 여러명이 동시에 관람을 원한다면 3월 29일까지 코엑스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 사전 등록을 해서 초대장 4장을 수령하는 것이 좋다.

    2. 참가 업체 리스트와 관심 분야 확인하기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은  앞서 설명한 대로 많은 업체들이 참가하게 된다.

    학습, 교육 프로그램 관련 업체, 학원, 프랜차이즈 관련 업체, 출판사, 문구, 완구, 게임 업체, 유아/보육용품 및 헬스케어 업체, 학습용품 업체, 원용품 업체, 놀이시설 업체, 의료, 금융 관련 업체 등등 유아와 관련된 거의 모든 상품에 대한 업체가 참가를 하게 된다.

    그 많은 업체들이 참가하는 코엑스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의 모든 부스를 일일이 방문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참가 업체 리스트와 관련 정보를 토대로 참관시 꼭 방문하고 싶은 곳, 한번쯤 들려보고 싶은곳, 이벤트 혹은 경품을 주는 곳 등등 자신이 방문하고자 하는 부스를 미리 확인한다.

    참가 업체 정보는 모두 코엑스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므로여기에서 확인하면 된다.

    3. 참가 업체 부스와 관심 분야를 비교하여 동선 정리하기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에 참가하는 업체 리스트와 각종 정보를 기준으로 관심 분야 및 리스트를 정리했다면, 지루하지 않도록 최적의 동선을 짜보도록 한다.
    최적의 동선을 짜기 위해서는 참가 업체 리스트와 함께 부스 배치 현황이 필요한데, 이 또한 코엑스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으므로 이를 토대로 동선을 짜면 되겠다.

    동선이 중요한 이유는 실제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을 방문해 본 경험이 있는 분들은 알겠지만, 정말 많은 사람들 뿐 아니라 유모차 참가 업체들의 광고물 등으로 상당히 혼잡스럽기 때문에 이동 자체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서울국제유아교육전

    [출처: 서울국제유아교육전 홈페이지]


    따라서 현명한 관람객이라면 이러한 기준으로 최적의 동선을 짜서 방문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아이가 있는 관람객이라면 아이들은 많은 사람들로 인해 쉽게 지칠 수 있고, 오래 견디지를 못하므로 관람 시간 자체를 줄이면서도 최대의 효과를 얻어야 하기 때문에 최적의 동선을 짜는 것은 필수라 할 수 있다.

    4. 과거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 데이터를 토대로 방문 일자 및 시간 정하기

    방문 일자 및 시간 정하는 것도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 방문을 위해 반드시 확인하고 결정해야 하는 사항이다.
    되도록이면 주말은 피하는 것이 좋다. 그 이유는 당연지사 너무 많은 사람들이 붐비기 때문이다.
    서울국제유아교육전

    그래도 주말 밖에 시간이 허락하지 않는다면 토요일 오전이나 일요일 오전 등은 그나마 사람이 덜 붐비는 듯 하므로 그때 방문하면 좋겠다.

    5. 주차 공간, 교통 상황 확인하기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은 개최되는 공간이 코엑스이니만큼 대중 교통의 접근성이 좋다. 따라서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지만, 만약 차를 가지고 가야 한다면 코엑스 전시장 내의 주차 공간은 혼잡스러울 수 있고, 주차 요금 또한 만만치 않으므로 주변에 주차할만한 공간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주변에 공짜로 주차할 곳을 알고 있다면 그 곳에 주차를 하고, 만약 그런 곳을 알지 못한다면 코엑스 근처에 있는 탄천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탄천 주차장은 송파와 강남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강남 탄천 주차장은 10분에 200원이며, 송파 탄천 주차장은 7시간에 2000원을 주차 요금으로 받는다. 따라서 저렴하게 이용하려면 송파쪽의 탄천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지요? 아이와 동반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보니 특히나 아이에게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됩니다.
    따라서 최대한 시간을 줄이고 최대의 효과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 많은 곳에 아이가 오래 있는 것이 좋지는 않으니까요. 그것도 실내에서.

    코엑스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 사전등록을 통한 현명한 전략으로 코엑스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 유용하게 즐기시길~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