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블로그 평가 - 내 블로그 검색 엔진 최적화(SEO)점수는?

by 돌이아빠 2010. 2. 19.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서민당총재님의 글 을 통해 내 블로그(혹은 사이트)의 검색 엔진 최적화 정도를 점수로 평가해 주는 사이트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란 제목 그대로 검색 엔진에서 내 글이 상위에 노출되는 정도라고 쉽게 이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 (SEO)는 "자연적인" 검색 결과를 통해 검색 엔진이 웹 사이트로 향하는 트래픽의 질과 양을 개선하는 작업이다. 사이트가 검색 결과가 표시되는 부분이 화면 상단에 있을수록 ("순위"가 위에 있다면), 검색자들이 그 사이트에 더 많이 방문하게 될 것이다. SEO는 또한 다른 종류의 검색 대상을 둘 수 있다. 이를테면, 그림 검색, 지역 검색, 산업 수직 검색 엔진이 있다.
    원문출처 - 위키백과 SEO (발췌 내용 출처: 서민당 총재님의 내 블로그에 대한 나름 객관적 평가방법)

    검색 엔진 최적화가 중요한 이유는 검색어에 따라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높은만큼 트래픽 유입이 많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검색 엔진을 통한 유입이야말로 블로그 수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요소입니다.

    그래서 저도 한번 해 봤습니다.

    결과를 먼저 보여드리면 98.4점 이랍니다. 하핫 티스토리의 덕도 있겠지만, 나름 괜찮은 점수라 생각됩니다. 혹시 1000점 만점 아니냐구요?

    검색엔진최적화

    검색엔진최적화


    아닙니다. 100점 만점에 98.4점입니다. 크크

    그래도!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에 최적화 하는 것이 가장 많은 검색 유입을 보여줍니다 >.<

    그래도 검색 엔진 최적화는 중요합니다. 이제 우리도 글로벌화 되어야죠!

    검색 엔진 최적화 점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사이트(http://websitegrader.com/)에 접속 후 URL을 입력하고 하단에 자신의 e-mail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에 대한 검사 결과를 e-mail로도 보내준답니다.

    검색 엔진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용~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에게 블로그는 무엇입니까?]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