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위드블로그 캠페인을 통해 알게된 굿잡(Good Job) 위젯.

사실 위드블로그 캠페인에 참여를 하지 않았더라도 내 블로그에 설치를 해서 직접 키워봤으리라 생각될 정도로 괜찮은 위젯이다.
특히나 위젯에 등장하는 주인공을 아기때부터 시작하여 "학습", "감성", "체육" 이라는 세가지 옵션을 통해 유치원 -> 초등학생 -> 중고등학생 -> 대학생 등으로 성장하여 최종적으로 특정 직업을 갖게 되는 참여형 성장 위젯이다.

7월 3일에 최초 설치를 해서 지금은 유치원, 초등학생을 거쳐 중고등학생 단계인데 이렇게 단계별 성장하는 기준이 무엇인지는 아직 명확치 않다.
설치 경과일만을 기준으로 하는 것인지 아니면 위젯을 통해 제공되는 세가지 옵션을 통해 "지성", "감성", "체력" 을 일정 수준으로 성장시키면 되는 것인지 말이다.

아무튼 7월 21일 현재 박아지군(돌이아빠)은 중고등학생 단계로 보인다.

그 동안 성장해온 과정을 그림으로 살펴보자.

유아기


유치원생 단계

굿잡위젯

기본

굿잡위젯

학습

굿잡위젯

감성

굿잡위젯

체육


실수도 많은 단계이지만 건강하게만 자라준다면 만사 OK!~

초등학생 단계


초등학생 단계는 학교 교실에서 시작한다. 근데 벌써부터 "열공" 머리띠를 두르고 공부하는 모습이 조금은 안쓰러워 보인다

중고등학생 단계


중고등학생 단계이다. 하교길인지는 명확하지는 않지만, 이제 제법 공부하는 틀이 잡히고 책을 읽는 여유에 스쿼시까지 즐긴다.
흠..지금의 나보다 훨씬 풍요로운 삶을 살고 있다.

이제 조금 더 시간이 지나면 대학생을 거쳐 첫 직업을 갖게 될 것이라 생각된다. 현재 과정에서 아빠로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바로 "감성" 부분이다. 그 다음이 "체력"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성".

내 아이가 되도록이면 감성이 풍부한 그런 아이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살포시 해보며 오늘도 열심히 키우고 있다.^^!

Good Job 위젯에 대한 아쉬운 점은 이전 글 - 2009/07/07 - 취업을 위한 일자리 정보를 굿잡(Good Job) 위젯에서 확인하자. - 에서 몇가지 언급을 했지만 추가적으로  좀더 다양한 캐릭터 선택 기능도 추가되었으면 어땠을까? 싶다.

특히나 남성과 여성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해줬다면 딸 키우는 재미도 위젯을 통해 알 수 있었을텐데 말이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에게 블로그는 무엇입니까?]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