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알라딘 TTB
알라딘 TTB 라는 블로그 수익 모델의 2008년 결산을 해보고자 합니다.

제 블로그에는 현재 두 가지의 수익 모델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첫번째는 많은 분들이 수익 모델로 운영하고 계신 구글 애드센스 입니다.
두번째는 지금 결산을 하고 있는 바로 책과 관련된 알라딘에서 운영하는 Thanks to blogger 라는 수익 모델입니다.

알라딘 TTB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2008/11/12 - [블로그수익] - 알라딘 TTB 를 활용한 블로그 수익 모델
2008/11/28 - [블로그수익] - 알라딘 TTB2 활용하기 - 내 블로그에 광고 달기
알라딘 TTB 공식 블로그: http://www.aladdin.co.kr/ttb/wmain.aspx

위 글(혹은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것처럼 알라딘 TTB는 클릭당 단가 뿐 아니라 노출당 수익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라딘 측에서 정확한 클릭당 혹은 노출당 단가를 공개하고 있지는 않지만, 대충 계산해보면 노출 단가가 1이라면 클릭은 약 9 단가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알라딘 TTB의 특징이 노출에 대한 수익이 제공되는 것이므로 유입되는 방문객 수와 상당히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도 그렇다고는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는 노출당 수익이 발행하지는 않으므로 방문객 수에 대한 관계 측면에서는 알라딘 TTB가 훨씬 더 민감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일단 지난 5개월간(제가 블로그를 7월에 개설했고, 알라딘 TTB는 8월부터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의 방문자와 알라딘 TTB 수익에 대한 상관 관계를 보겠습니다.

알라딘 TTB 수익

방문자와 알라딘 TTB 수익의 변화 추이


그래프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텐데요, 방문객이 늘어남에 따라 알라딘 TTB 수익 또한 비례해서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라딘 TTB의 수익 방식은 이게 다는 아니죠. 리뷰를 통해서도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고, 판매에 따른 수익(판매가의 3% 정도) 또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판매에 따른 수익(TTB 시즌1의 방식)은 없습니다만, 전문적(?)으로 책 등을 리뷰하시는 블로거분들께는 좋은 수익 모델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리뷰에 대한 수익은 알라딘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에는 마이리뷰 혹은 블로거 리뷰가 연결될 수 있습니다.
책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이 마이리뷰나 블로거 리뷰 옆에 있는 Thanks to 버튼을 눌러주면 판매 가격의 1%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러분의 알라딘 TTB 광고는 안녕하신가요? 후훗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