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알라딘 TTB 2에 무슨일이?

by 돌이아빠 2008. 11. 26.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제 블로그의 두번째(마지막일겁니다 아마도 흐)수익 모델로 사용하고 있던 알라딘 TTB 2의 광고가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제 오후부터 오늘 3시 30분경까지(확인은 안되었습니다만 지금은 잘 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게재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티스토리측의 문제인지 알라딘측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비슷한 스크립트 기반 광고인 구글 애드센스는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는 것을 봤을 때 알라딘 내부의 문제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알라딘 TTB 2 수익모델은 제 블로그를 통해 칭찬을 많이 했었는데요. 아무런 공지도 없고 사과도 없이 만 하루 정도의 시간동안 광고가 노출이 되지 않았을 뿐 아니라 블로그 로딩 속도마저 현저히 떨어진 사건에 대해서 아무런 말이 없어서 괘씸합니다.

    개인적으로 알라딘 TTB 2의 담당자에게 문의 메일을 보냈으나 아직까지 답장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괜찮은 수익모델인데 이런 문제가 발생되어 이후에도 이런 문제가 재발될까 우려스럽습니다.

    시원한 답변을 듣고자 합니다.

    덧) 2008년 11월 27일에 답을 받았습니다.

    사건 발생 하루가 지난 후에 메일과 트랙백을 통하여 알라딘 담당자의 공지와 사과를 접하였습니다. 물론 뒤늦게나마 재발 방지 약속과 함께 대응을 해주셔서 다행이긴 한데요.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애초에 사고가 언제 접수되었는지 모르겠으나, 접수되자마자의 대응이 아쉬웠습니다. 먼저 공지를 하고 예상 작업 시간을 알려주고(네 물론 예상하기 정말 어려웠다는 것은 압니다 ㅡ.ㅡ) 발생 가능한 문제를 알려주고 그에 대한 대응책을 공지 해줬더라면 하는 아쉬움 입니다.

    그리고 만 하루 동안 지속되었는데 중간 중간 별다른 안내가 없었다는 점도 아쉬울 따름입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