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창문형 에어컨 파세코 3세대 창문형 에어컨 mini PWA-M3100WM /메탈블루/자가설치

by 돌이아빠 2021. 7. 5.

Contents

    • Sharing this article

    날이 더워지면서 더 이상 미룰 수 없어 용돌이 방에 에어컨을 설치하기로 하고 며칠간 열심히 검색을 했습니다.

    검색 결과 이동형 에어컨과 창문형 에어컨 중에서 창문형 에어컨이 더 낫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을 또 열심히 검색한 결과 파세코 3세대가 소음도 그렇고 디자인이나 인지도 등등에서 가장 낫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삼성에서 윈도우핏이라는 이름으로 올해 출시를 했는데, 후기들도 그렇고 실제 xx마트 방문에서 실물을 살펴본 결과로도 파세코가 가장 낫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파세코 3세대 창문형 에어컨을 알아보던 중 기존보다 크기가 더 줄어든 미니가 새로 출시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라이브방송을 통해 구매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파세코 3세대 창문형 에어컨 미니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한것 같고(아니라고 하더라도 3만원 할인쿠폰을 주고 있기도 해서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경로입니다.)

    파세코 3세대 창문형 에어컨 mini PWA-M3100WM 모델(메탈블루 색상)로 결정을 했고 라이브방송을 통해 구매하였습니다.
    (3만원 할인 쿠폰에 라이브 방송에서 구매 인증 시 주는 이벤트에도 당첨이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목요일 저녁(라방이 오후 6시였습니다.)에 구매를 했고 토요일 오전중에 배송이 되었으니 빠르고 적절한 타이밍에 배송이 되었습니다.

    배송 받은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3세대 미니형 박스인니다. (생각보다 박스가 커서 놀랐다는)


    배송을 받고 나서 바로 설치에 돌입을 했습니다. 사전에 설치 동영상도 좀 찾아보고 했어야 하는데 무턱대고 시작을 했습니다.

    박스 포장이 2중으로 되어 있고 묶어 놓은 포장 끈 제거한 후 박스만 위쪽으로 쭈욱 올리면 이렇게 안전하게 제품을 꺼낼 수 있습니다.

     

    비닐포장 까지 걷어낸 파세코 3세대 창문형 에어컨 미니의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디자인 깔끔하고 이쁩니다.


    설치하는 과정에서 문제를 발견해서 재설치를 하긴 했지만 설치 자체는 참 쉽습니다. 저는 짧은 길이의 십자 드라이버 하나만 가지고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에어컨을 창문에 고정하기 위한 고정틀만 설치하면 실제 에어컨을 고정틀에 고정시키는 것은 참으로 간단합니다.
    실제 중간에 발견한 문제점이 없었다면 넉넉잡고 30분 정도면 설치 가능합니다.

    설치해 놓고 보니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디자인, 크기, 소음 측면에서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몇 가지 아쉬움 점도 존재합니다.

    1. 시스템 샷시(사진처럼 2중창입니다.)에 따라 설치 가능한 위치가 제한적으로 보입니다.
    : 창이 2개가 있을텐데 방쪽으로 가까이 있는 창 쪽에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즉, 2개의 창이 서로 겹치게 되는데 닫았을 때 바깥쪽이 되는 위치에는 설치를 할 수는 있지만 실제 사용하는데 문제가 많습니다.
    설치 전에는 바보같이 이 사실을 인지하지 못해서 설치틀을 다 설치하고 창문을 닫아보니 문제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 위치에 설치하면 창문을 닫았을 때 에어컨과 만나지 못하고 뒤로 들어가 버리기 때문에 외부 공기 등이 유입될 수 밖에 없어서 이 위치에는 설치해서는 안됩니다.
    이 위치에 설치를 해야 이 창문을 닫았을 때 에어컨 본체와 만나게 되어 외부 공기 유입 차단이 가능해 집니다.

     

    고정틀을 왼쪽에 설치한 문제의 장면입니다. 보시면 창문을 닫으면 틀 안쪽으로 들어가 버리는데(사이 공간이 사진에는 잘 안나왔지만 꽤 큽니다.) 외부 공기가 유입될 수 밖에 없습니다. 잘못 설치했다는 걸 깨닫고 해체후 오른쪽 위치에 다시 설치했습니다.


    2. 제품 설명서나 동영상을 봐도 설치틀을 설치했을 때 틈이 생길 수 밖에 없어 보이는데 이에 대한 대책 혹은 대안 등에 대해서는 정보 등이너무 부족합니다.

    3. 생각보다 빠르게 시원해지지는 않습니다. 후기들을 보면 정말 놀랐다 정말 빠르게 시원해진다 등의 내용들이 많은데 제가 설치를 잘못했는지 아니면 조작 방법이 미숙한지는 모르겠으나 그렇게 빠르게 시원해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아이 방이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4. 리모콘 부착이 본체 특정 위치에만 가능합니다. 자석을 본체 특정 위치에만 부착해 놓으신 것 같은데 가능하다면 리모콘 자체에 자석을 배치해서 본체 어디든 부착 가능하게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본체 오른쪽 하단 부분에만 있어서 저희집처럼 설치하는 경우 리모콘이 안보입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3세대 미니는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이 1등급입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미니를 설치하고 나서 시운전한 모습입니다. 디자인 깔끔하고 메탈블루 색상도 참 이쁘게 잘 나왔습니다.


    뭐 이런 아쉬움에도 불구하고 커가는 아이 방에 이보다 더 좋은 대안은 없어 보이기도 하고, 생각보다 크지 않고, 시원하긴 해서 만족합니다.

    결론적으로 가격이 조금 부담되긴 하지만 라방+파세코샵하인 등을 통해서 좀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가격에 몇 년은 아이 방 더위 걱정 없이 보낼걸 생각하면 꽤 괜찮은 선택으로 생각됩니다.

    소음은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디자인도 이쁩니다!

    이상 내돈 내산 파세코 3세대 창문형 에어컨 미니(파세코 3세대 창문형 에어컨 mini PWA-M3100WM 메탈블루) 자가설치 및 사용 후기였습니다.

    •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