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주소변경 원클릭 서비스 - KT Moving 서비스에 대하여

by 돌이아빠 2019. 9. 10.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주소변경 원클릭 서비스 - KT Moving 서비스에 대하여

     

    집을 이사 하거나, 직장을 옮기거나 하는 경우 각종 우편물의 주소지를 변경해야 하는데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다.

     

    특히나 우편물을 수령하는 경우가 빈번하기도 하고 여러곳에서 우편물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하나씩 찾아다니면서 변경 신청하고 처리하는 것도 많은 품이 드는 일이다.

    우편물 외에도 자신이 가입한 각종 사이트들의 주소지를 모두 변경해야 한다면? 생각만해도 머리가 지끈거린다.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 - KT Moving (KT 무빙) 서비스

     

    이런 불편을 해소해 주는 서비스가 몇 가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로 집주소와 회사주소를 변경할 수 있는 주소변경 원클릭 서비스를 지향하는 KT Moving(KT 무빙)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 - KT Moving (KT 무빙) 홈페이지 캡 쳐

    주소변경서비스가 무엇인가요?

     

    이사나 전직 등으로 인해 정보가 변경될 때 전화번호 및 주소 등의 정보 변동 사항을 일일히 카드사나 통신사 등 거래회사에 변경 신청을 하지 않고 주소변경 원클릭 서비스 - KT Moving(KT 무빙) 홈페이지(www.ktmoving.com)를 통하여 거래회사에 변경된 우편물 수령지의 주소를 변경 신청을 대신해주는 서비스이다.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 - KT Moving (KT 무빙) 서비스 이용 절차

     

    위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핸드폰 인증 등과 같은 방법으로 본인확인 후 거래회사를 선택하고 변경 주소를 입력하면 모든 절차가 끝나는 아주 손쉽게 주소변경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더욱이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 - KT Moing(KT 무빙) 은 무료로 제공되어 그 가치가 더 크다고 할 수 있겠다.

     

    다만, 주소변경 원클릭 서비스 - KT Moving (KT 무빙) 서비스는 KT 무빙 서비스와 제휴가 되어 있는 제휴사들에 대해서만 주소 변경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제약을 가지고 있다.

     

    즉, 모든 관공서나 모든 회사 등등에 적용되는 것이 아니고 KT 무빙 서비스가 제휴되어 있는 제휴사들에 대해서만 주소 변경 서비스가 가능하다.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 - KT Moving (KT 무빙) 서비스 이용 방법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 - KT Moving (KT 무빙)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로그인 과정을 수행해야 한다.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변경을 신청하고자 하는 본인이 직접 처리해야 하며, 이를 위한 첫번째 과정이 본인확인을 위한 로그인 과정이다.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 - KT Moving (KT 무빙) 본인확인 절차

     

    로그인이라고 해서 회원가입처럼 ID 넣고 비밀번호 넣고 주소 넣고 하는 등의 복잡한 절차가 아닌 본인 확인을 위한 과정으로 핸드폰 인증, 아이핀 인증, 공인인증서 인증 3가지 중 하나의 방법을 통해 본인을 인증하면 되는 단계이다.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 - KT Moving (KT 무빙) 서비스에 로그인(즉, 본인확인) 절차를 수행했다면 본격적인 주소 변경 서비스를 신청하는 단계이다.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 - KT Moving (KT 무빙) 제휴사 선택 단계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 - KT Moving (KT 무빙) 서비스와 제휴 되어 있는 제휴사 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위 그림과 같이 제휴사를 업종별로 선택할 수 있도록 화면을 제공한다.

     

    주소 변경을 신청할 회사(제휴사) 를 선택했다면 다음 단계는 주소 변경 희망일을 선택하고 다시 한번 주소 변경 서비스를 신청할 회사를 확인하는 단계이다.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 - KT Moving (KT 무빙) 주소변경 희망일 및 선택 제휴사 확인 단계

     

    주소변경 희망일을 입력하고 선택한 회사가 맞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이제 마지막 단계로 주소 변경 서비스의 변경할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이다.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 - KT Moving (KT 무빙) 정보 입력 단계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도 주소와 함께 입력하면 함께 변경이 가능하며, 입력된 휴대폰과 이메일로 처리 결과를 전달해 주므로 제대로 입력하는 것이 좋다.

    입력해야 할 내용을 모두 정확히 입력했다면 이제 끝이다. 변경 신청 버튼을 누르면 신청 내역 화면이 보이고 모든 신청 절차가 마무리 된다.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 - KT Moving (KT 무빙)은 확실히 간편하게 주소 등을 일괄 변경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임에 틀림 없다.

     

    다만, 현실적으로 모든 관공서나 회사 등을 제휴할 하기는 어려우므로 제휴사에 한정되어 라는 제약 사항만 뺀다면 말이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