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듀오링고 (Duolingo) 최고의 영어공부 앱 - 언어 학습 도구

by 돌이아빠 2019. 6. 17.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듀오링고(duolingo) 최고!

     

    한국어가 아닌 외국어 하나 정도는 그 중에서도 영어는 정말 꼭 필요한 외국어라는 것을 절실하게 느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행동으로 옮기기가 왜 이리 힘든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약 20여년 이상 동안 영어 공부를 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선뜻 외국인과 말한마디 나눌 수 없고, 외국에 나가서도 거의 꿀 먹은 벙어리가 된 채로 나중에 숙소에서 이렇게 말해봤으면 좋았을 것을 후회하는 나를 보면 그 동안 뭘 했나 싶은 회의감이 들곤 합니다.

     

    이런 중에 이름은 들어 알고 있던 듀오링고(duolingo) 라는 영어 공부를 위한 무료 앱을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듀오링고 영어 공부 앱은 맞춤형 교육, 게임보다 재미있는 학습, 어디서나 접근 가능 이라는 3가지 목표로 만들어졌습니다.

     

     

    듀오링고 영어 공부 앱은 앱으로도 할 수 있고, PC에서 웹 사이트를 통해서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영어만 공부할 수 있는 앱도 아닙니다. 전 세계 거의 모든 언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단계별로 게임하듯이 듀오링고 앱이 이끄는 대로 꾸준히만 진행한다면 어느새 단어도 표현도 머릿속으로 쏙쏙 들어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듀오링고 영어 공부를 위한 웹 사이트(https://www.duolingo.com/) 화면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각 주제 별로 반복적인 학습을 유도하고 있고, 과정배치 시험을 통해 내 수준을 판단해 볼 수도 있으며, 시험을 치러서 통과하면 몇 단계를 한꺼번에 건너뛰기할 수도 있습니다.

     

    듀오링고(duolingo) 영어 학습 앱의 가장 큰 특징은 게임과 유사한 경쟁 및 레벨업 시스템으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거기다가 꾸준히 반복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다는 것이구요.

     

    단순히 문장을 보고 해석하는 것 뿐 아니라 단어를 나열해 두고 배치하는 문제, 듣고 그대로 쓰는 문제, 직접 발음해서 읽어서 통과하는 문제 등 영어 학습에 필요한 듣기, 말하기, 쓰기, 읽기 모든 방법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듀오링고 영어 학습 앱은 재밌습니다. 쉽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과정을 진행하기에는 인내심이 조금 필요한데, 듀오링고 앱에서는 매일 매일 일정 시간 동안 학습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목표를 설정하도록 되어 있어 꾸준히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모든 과정을 완료했다고 해서 전문가가 된다거나 하는것은 아닙니다. 듀오링고 이후에는 좀 더 다양한 영어 학습법을 찾아서 꾸준히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직접 경험해 보세요! 듀오링고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