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러분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웹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웹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라니 웹 브라우저가 뭐야?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지금 이 글을 보는데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웹 브라우저입니다.

그럼 업그레이드는 뭐야? 라고 하실분들도 계실 겁니다.
업그레이드는 지금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을 새로운 판으로 판올림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책 같은 경우 오탈자가 있으면 출판사는 수정해서 새로운 판을 내놓습니다.
이렇듯이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도 문제가 있으면 수정해서 새로운 판을 내놓게 되지요.

근데 왜 판올림 즉 업그레이드를 하라는거냐구요?
위에서도 잠깐 이야기 했듯이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 문제로 인해 개인 정보가 유출될 수도 있고, 각종 해킹 사고들, 좀비PC 사건들, 그리고 각종 알 수 없는 문제로 인해 멈추는 등의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에 감염될 확률도 아주 높아지구요.

이게 다 무슨 소리냐구요?
한마디로 더이상 사용해서는 안되는 프로그램이라는 말이죠.

모든 웹 브라우저가 문제인거냐?
음..완전무결한 웹 브라우저는 사실 없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버전 6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문제가 많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파이어폭스

또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6은 웹 표준조차 지원하지 않습니다. 표준은 지키라고 있는 것인데도 2001년에 처음 선을 보인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이런 웹 표준을 무시하고 있습니다.

표준을 지키지 않으면 무슨 문제가 있을까요?
익스플로러 6은 웹 표준화 전에 출생했기 때문에 웹 사이트에서 글자나 색상이 깨지는 등의 표준화 문제가 자주 발행하며,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많은 시간이 들어 인터넷 발전을 저해하는 장애물입니다.

만약 인터넷 익스플로러 6 사용자수가 적다면 무시를 해버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즉, 어떤 웹 사이트에 익스플로러 6 버전으로 접속을 해보면 아예 아무것도 안보이게 할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국내 사정은 여전히 많은 사용자들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6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명한 통계 자료를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제 블로그의 유입 통계(2010년 1월 1일 ~ 2010년 12월 31일)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 유입시에 사용되는 웹 브라우저 현황입니다.


전체 웹 브라우저 중에서 Internet Explorer만 따로 뽑아 봤습니다.


경악할만한 상황입니다. 보안상의 문제도 많고 무겁고 거기다 웹 표준도 준수하지 않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6.0이 가장 높은 사용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바꿔야 합니다.

그럼 어떤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할까요?

티스토리 공지사항에 잘나와있습니다.

보다 안전하고 빠른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하세요! : http://notice.tistory.com/1602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고집하시는 분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8 버전을,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파이어폭스나 구글 크롬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파이어폭스나 구글 크롬은 모두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ActiveX 때문에 >.<)를 직, 간접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므로 크게 문제가 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파이어폭스

파이어폭스는 오픈 소스이면서 다양한 확장 플러그인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구글 크롬은 정말 가볍고 빠르고 심플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권한다면 IE환경과 함께 사용하신다면 구글 크롬보다는 파이어폭스를 권해 드립니다.

이제 바꿔주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6에게 사망선고를 내려주세요!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