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MS워드 2000, XP, 2003, 2007, 2010 버전별 서식 파일 찾기

by 돌이아빠 2010. 12. 20.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MS워드 2000, XP, 2003, 2007, 2010 버전별 서식 파일 찾기

    MS워드 많이들 이용하시리라 생각됩니다.

    MS-Office

    MS워드에는 서식 파일이 있습니다. 이력서 서식, 보고서 서식 등 다양한 서식 파일이 기본적으로 많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서식 파일은 이런 특정한 목적을 갖는 양식의 파일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MS워드를 실행시켜서 문서를 편집할 때 사용되는 기본 서식 파일입니다.

    업무를 진행하다 보면 특정한 형식으로 기본 서식 파일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MS-Word


    기본적으로 MS워드의 기본 서식 파일은 Normal.XXX 라는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

    MS워드 2000, XP, 2003은 Normal.dot 파일이 기본 서식 파일이고, MS워드 2007과 2010은 Normal.dotm 파일이 기본 서식 파일입니다.

    그런데 저장되어 있는 위치가 서로 다릅니다.

    Windows XP 에서는

    C:\Documents and Settings\Administrator\Application Data\Microsoft\Templates

    폴더에 저장이 되어 있고,

    Windows Vista와 Windows 7 에서는

    C:\Users\[USER_NAME]\AppData\Roaming\Microsoft\Templates

    폴더에 저장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USER_NAME]은 자신이 로그인한 사용자 이름을 의미합니다.

    제가 오늘 열심히 Normal.dot 파일을 찾다가 못 찾아서 다시 뒤져보니 이름도 다르고 저장된 위치도 다르네요.
    혹시 기본 서식 파일을 편집해야 하거나 새로운 기본 서식 파일을 만들어야 하는 경우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