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새희망홀씨대출 상세 정보

by 돌이아빠 2010. 11. 8.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새희망홀씨대출 상품 대출 자격과 기본적인 내용 정리

    새희망홀씨대출

    은행권에서  기존에 출시되었던 희망홀씨대출 상품을 개선한 새희망홀씨대출 상품을 오늘(11월 8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했다.

    새희망홀씨대출 상품은 제 1 금융권에서 취급하는 상품으로 8일부터 15개 시중 은행에서 일제히 출시됐다.
    새희망홀씨대출 상품을 취급하는 제 1 금융권 은행은 다음과 같다.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외환은행, 수협중앙회,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한국씨티은행의 경우 11월중에 새희망홀씨대출 상품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새희망홀씨대출 상품 자격

    자격 대상: 신용평가회사의 신용등급 5등급 이하로 연 소득 4천만원 이하인 자 또는 연 소득 3천만원 이하인 자로 그 대상이 제한된다. 즉, 새희망홀씨대출 상품 또한 햇살론과 마찬가지로 저신용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하는데 햇살론의 경우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등 제 2 금융권에서 취급한 상품이라면 새희망홀씨대출 상품의 경우는 제 1 금융권에서 취급한다는 점이 다르다. 다만, 은행마다 대출에 대한 금리와 우대조건이 각각 다르므로 꼼꼼히 살펴본 뒤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

    새희망홀씨대출

    자격 제외 대상: 다만 은행연합회 신용정보전산망에 신용도 판단 정보(3개월이상 연체 등) 및 공공정보(조세, 과태료 체납 등)가 등재된 자, 대출신청일 현재 연체중이거나 빈번한 연체 경력이 있는자, 해외체류자 및 은행별 여신심사기준 등에 따른 제외대상 등은 새희망홀씨대출 대상에서 제외된다.

    새희망홀씨대출 상품 개요

    금리: 은행별로 고객에 대한 자체 신용평가 결과와 대출 위험도 및 자금조달원가 등을 고려하여 결정되며, 햇살론 금리 수준을 감안하여 최대 3%p 까지 인하하여 책정한다. (2010년 1월 기준으로 11~14% 수준 전망)

    고객별 대출한도: 2천만원 이내에서 고객의 소득수준과 기존 신용대출금 규모 등을 고려하여 결정

    대출용도: 생계자금, 사업운영자금 등

    총대출한도: 은행별로 전년도 영업이익 규모 등을 고려하여 매년 설정/운용

    운영기간: 5년간 한시 운영

    신청방법: 은행 영업점에서 상담후 신청

    새희망홀씨대출

    햇살론과 유사한 상품이 제 1 금융권에서 출시되었다는 점은 반가운 일이지만 새희망홀씨대출 상품의 대출대상이 우량 신용등급으로 확대될 경우 대출이 1 ~ 4 등급으로 집중될 수 있다는 문제점이 야기될 수도 있을 듯 하다.

    [관련 글타래]

    2010/09/09 - 햇살론 자격 제한. 햇살론 자격 조건 연소득 4000만원 이하만!
    2010/08/10 - 햇살론 서류 햇살론 대출 구비 서류에 대한 상세 내용 정리
    2010/08/02 - 햇살론자격? 햇살론 대출자격에 대한 상세 내용 총정리
    2010/07/28 - 햇살론. 햇살론 자격 조건, 구비 서류, 대출 절차, 금리는?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