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버스 환승 할인 드디어 적용이 되는군요. 그동안 경기도와 서울간을 오가는 비싼 광역버스가 환승할인이 적용되지 않아 교통비가 꽤 들었는데요, 드디어 서울 경기간 광역버스(좌석버스) 환승 할인이 적용이 되는군요.

9월 20일부터 시행이 된다고 합니다. 기본 30km 까지 1700원 동일하고, 5km마다 100원씩 추가요금이 부과되면서 최대 5회까지 환승 할인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도 혜택을 볼수 있을것 같은데요. 이전 포스트에서 밝힌 바와 같이 저는 서울시민이지만 시내버스와 광역버스를 환승해서 출퇴근을 합니다.

현재는 시내버스 900원 + 광역버스 1,700원(카드기준)으로 편도 2,600원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왕복하면? 5,200원이 하루에 교통비로 나가는 것이었죠. 근데 환승할인이 적용된다면 제 이동거리가 30km가 조금 넘을듯 하니 2,000원 정도로 편도 기준 600원 정도가 할인될 수 있을 듯 합니다.

근데 선진고속 의정부-양재간 3100번 버스도 광역버스인가는 알아봐야겠습니다.
사실 경기도 버스 검색 사이트에도 서울 버스 검색 사이트에도 이 의정부-양재간 3100번에 대한 정보는 나오질 않거든요.

만약 적용이 된다면 정말 큰 보탬이 될 듯 합니다.

한달 20일만 잡아도 1,200 * 20 = 24,000원이 세이브 되네요. 1년이면? 24,000 * 12 = 288,000원 절약!~~~







오를리
2008.09.02 20:15 신고
광역버스 할인은 안됬었군요?! (광역버스는 사용해보지 않은지라 ㄷㄷ)

이번에라도 된다고 하니 돈 절약 하시는 분들이 꽤 있겠군요 ~_~ ㅎㅎ

돌이아빠
2008.09.02 20:42 신고
네 안되고 있었습니다.^^

저같은 사람들한테는 큰 절약이 되는거죠.~
좀비
2008.09.02 21:40 신고
오호. 드디어 광역 환승이 되는군요..
저도 하루 대중교통비만 5,400원이 들었는데 말이죠.
약간의 여유가 생기게 됬군요.. ^^

돌이아빠
2008.09.02 22:52
네~ 드디어 된다고 하네요.

좀비님도 교통비가 솔찬히 많이 들어가시네요.
작은 돈이지만 여유가 생기긴 할것 같습니다.
명이~♬
2008.09.02 23:48 신고
오...옆동네 주민이셨구나!!
제가 25년을 자라온 동네가 수유랍니다. ㅎㅎ
물론 지금은 독립 3개월차지만..^

광역할인이 안되서 그게 참 부담이었는데..! 축하드립니다요~~~

돌이아빠
2008.09.03 14:41 신고
아 옆동네^^;;

축하 받을 일인가요? ㅋㅋ 암튼 감사합니다.~

돈좀 절약하게 생겼습니다.
ludensk
2008.09.03 23:44 신고
환승할인이 되서 정말 행복하다는+_+

돌이아빠
2008.09.03 23:46 신고
네~ 환승할인이 되서 행복한 1人 입니다. +_+
쭌이은서맘
2009.02.26 18:45
광역버스 할인된다는 얘기만 있지 정말 할인되는건가요??
제가 인천서 서울로 서울서 인천으로 삼화고속버스를 타고 다니는데..흠...인천서 삼화고속을 타고,서울가서 전철이나 버스를갈아 탈때 환승이 안되더군요..음~~삼화 고속버스는 광역버스가 아닌감>> 암튼..참 부담이랍니다..

돌이아빠
2009.02.26 21:10 신고
삼화 고속도 광역버스일텐데 그게 경기도 소속이 아니라서 그런가요? 인천도 광역시니 ㅡ.ㅡ;;; 인천시 홈페이지 같은 곳을 찾아서 함 알아보시면 좋겠어요. 광역버스 할인 되는데...제가 타고 다니는 버스는 포천 <-> 양재역 을 오가는 광역버스 입니다. 경기도 소속(?) 이구요. 흠흠 서울<->인천이면 많이 부담 되실텐데 2000원 넘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