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야기

키워드 분석, 검색, 실시간 이슈 검색어 확인 사이트 티스워드 (ft. 티스토리)

돌이아빠 2024. 4. 13. 06:00

키워드 분석, 검색, 실시간 이슈 검색어 확인 사이트 티스워드 (ft. 티스토리)

키워드 분석, 검색, 실시간 이슈 검색어 확인 - 티스워드(tisword)

블로그 글을 작성하는 큰 이유 중 하나는 내가 작성한 글이 많은 사람들이 찾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포스팅의 질도 높아야 하지만 포스팅 내용을 사람들에게 잘 알릴 수 있도록 - 정확히는 구글, 네이버, 다음과 같은 검색 사이트에서 잘 검색될 수 있도록 - 제목을 잘 작성해야 합니다. 이 제목을 작성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항목이 바로 제목에 사용할 내용을 가장 잘 대표하면서도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 될 수 있는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블로그 내용이나 제목을 대표할 수 있는 키워드를 분석 및 검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시간 이슈 검색어도 확인할 수 있는 티스워드(tisword)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키워드 분석 티스워드(tisword) 소개

티스워드(tisword)는 키워드 서치 툴입니다. 또한, 티스토리 이용자들을 위한 유용한 툴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티스워드(tisword)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편하게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티스워드(tisword)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검색은 입력한 키워드에 대한 네이버 검색 기준 30일간 검색량과 전체 문서량을 보여줍니다. 키워드 추이를 통해 다음과 네이버에서 해당 키워드가 검색되는 빈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0일 기준이며 가장 많이 검색된 날을 100으로 보고 이에 상대적인 검색량을 그래프로 표시합니다.

연관 키워드 및 자동완성 키워드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네이버 검색 엔진에서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상위 블로그는 검색한 키워드로 다음 통합웹 상단에 나오는 블로그 포함 웹사이트 5개, 네이버 VIEW탭 중 상단에 나오는 블로그 5개를 추출하여 보여드립니다. 우측 체크 이모티콘을 클릭하여 해당 블로그 최신 글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을 통한 키워드 분석하기

티스워드(tisword) 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해당 키워드에 대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티스워드 - 키워드 검색
키워드 검색 기능

티스워드(tisword)에서는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에 대해서 네이버 검색 기준 30일간 검색량과 전체 문서량을 보여줍니다.

키워드 추이를 통해 다음과 네이버에서 해당 키워드가 검색되는 빈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2024.04.08 현재 다음 검색 추이 정보느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30일 기준이며 가장 많이 검색된 날을 100으로 보고 이에 상대적인 검색량을 그래프로 표시해 줍니다.

또한 연관 키워드 및 자동완성 키워드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네이버 검색 엔진에서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티스워드 키워드 검색 결과 화면
티스워드 키워드 검색 결과 화면

키워드 검색 결과에 함께 제공되는 연관 키워드 정보와 자동완성 키워드 정보를 토대로 블로그 제목을 정의하는 데 사용할 키워드나 블로그 글 내용에 포함시킬 주제 등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위 블로그는 검색한 키워드로 다음 통합웹 상단에 나오는 블로그 포함 웹사이트 5개, 네이버 VIEW탭 중 상단에 나오는 블로그 5개를 추출하여 보여주고 있으며. 우측 체크 이모티콘을 클릭하여 해당 블로그 최신 글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은 원하는 키워드 별로 검색해 볼 수 있으므로 잣니이 목표로 하는 키워드를 1차 분석하거나 핵심 키워드가 여러개인 경우 키워드 검색 결과를 통해서 검색량이나 연관 검색어, 그리고 상위 포스트들을 비교해 봄으로써 어떤 키워드를 핵심 키워드로 선정해야 하고 하위 키워드로 선정해야 하는지 등을 분석해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이슈 검색어 확인하기

티스워드(tisword)의 또 다른 기능은 메뉴 진입 시간을 기준으로 한 실시간 이슈 검색어 리스트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티스워드 - 실시간 이슈 검색어 리스트
티스워드 - 실시간 이슈 검색어 리스트

실시간 이슈 검색어는 이슈가 되는 검색어를 키워드로 블로그 유입을 반짝 늘릴 수 있는 방법이긴 하지만 블로그를 장기간 운영하는 데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이런 키워드들이 실시간으로 검색되고 있다는 정도로 참고하여 주제로 정한 블로그 글이 연관될 수 있는 부분은 없는지 검토해보거나 현재의 이슈가 되는 키워드들을 참고하여 실시간 트랜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티스워드의 티스토리 맞춤 기능

티스워드(tisword)는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몇 가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위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너의 티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를 위한 툴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블로그의 포스팅 수, 최초 발행일, 마지막 발행일, 전체 글 목록과 같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만 이용가능합니다.

숏코드 생성기

티스토리 블로그 및 사이트 운영자들을 위한 애드센스 숏코드 생성 프로그램입니다. 필요한 광고 코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숏코드를 만들어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설명서를 참고해 보세요.

티스토리 내부링크 생성기

티스토리 전체 포스팅 본문 하단에 내 블로그의 인기 포스팅 및 직접 선택한 포스팅을 랜덤으로 내부 링크를 만들어주는 코드입니다. 블로그 페이지 뷰 및 수익증대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검색엔진최적화(SEO) 란 무엇일까?

 

검색엔진최적화(SEO) 란 무엇일까?

SEO는 검색 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 웹사이트나 웹페이지가 검색 엔진에서 높은 순위에 노출되도록 최적화하는 과정 및 기술을 말합니다. 검색 엔진은 사용자가 검색을 할 때

windlov2.tistory.com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한 8가지 팁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한 8가지 팁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한 8가지 팁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입니다. Google 애드센스 - 웹

windlov2.tistory.com

블로그 모바일 환경을 고려한 글쓰기에 대한 단상

 

블로그 모바일 환경을 고려한 글쓰기에 대한 단상

이제 블로그도 모바일 환경을 반드시 고려한 글쓰기가 필요하다. 2008년 블로그 개설 시에도 핸드폰은 존재했지만, 핸드폰으로 대표되는 모바일 환경에서 블로그에 접속하는 빈도는 그리 높지

windlov2.tistory.com

#> 티스워드(tisword) 바로가기

 

티스워드

블로거와 마케터를 위한 웹사이트 티스워드에서 관심있는 키워드를 검색해보세요

tiswor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