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이야기

블로그 제목 짓기 "7가지 효과적인 작성 방법"

돌이아빠 2024. 4. 10. 06:00

블로그 글 제목을 정하는 것은 중요한 작업입니다. 좋은 제목은 독자의 관심을 끌고, 블로그 콘텐츠를 읽도록 유도합니다. 여기서 몇 가지 블로그 글 제목 정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블로그 글 제목 정하기 - 7가지 효과적인 방법

블로그 글 제목 짓기 7가지 효과적인 방법

그럼 이제부터 블로그 작성 시 글 제목을 정하기 위한 7가지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 제가 작성하는 내용은 참고용으로 반드시 이렇게 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핵심 키워드 포함

제목에는 반드시 핵심 키워드를 포함해야 합니다. 이는 검색 엔진에서 블로그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를 들어, 만약 블로그 글이 "효과적인 블로그 글 제목 작성 방법"이라면 “블로그”, “제목”, "작성 방법"과 같은 키워드를 제목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키워드 앞쪽 배치

키워드를 제목의 앞쪽에 배치하는 것이 검색 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독자가 빠르게 주제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적당한 길이와 명확성

제목은 글의 내용을 정확하게 반영해야 하며, 독자가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명확해야 합니다. 따라서 긴 제목보다는 짧고 강력한 제목이 독자의 주의를 끌고 기억에 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제목은 15자에서 20자 정도로 간결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길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며, 너무 짧으면 내용을 충분히 전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호기심 자극

호기심을 자극하는 질문 형식이나 “비밀”, "시크릿"과 같은 단어를 활용하여 독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 글 제목의 비밀: 효과적인 작성 방법"과 같은 제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식이나 노하우 공유

블로그 주제와 관련된 지식이나 노하우를 공유하는 제목도 효과적입니다. 독자들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로 돈버는 7 가지 방법" 과 같은 제목은 지식이나 노하우 뿐 아니라 호기심까지 자극할 수 있는 훌륭한 블로그 글 제목입니다.

구체적인 숫자나 돈

구체적인 숫자나 금액을 사용하여 신뢰감을 주고, 블로그 내용의 현실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주만에 블로그 글 제목 작성 노하우" 혹은 "1년만에 1억 만들기 재테크 노하우" 와 같은 제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손해, 위험 강조

"모르면 손해"나 "하면 후회한다"와 같은 표현을 사용하여 내용의 중요성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독자들이 놓치면 안 되는 정보를 알려주는 제목이 효과적입니다. 즉, 긍정적인 내용의 글은 많지만 손해나 위험을 알리는 글은 상대적으로 적고, 그만큼 독자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효과적인 제목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로 돈벌기 모르면 나만 손해!" 와 같은 제목은 독자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괜찮은 제목입니다.

지금까지 블로그 글 제목 작성 시 효과적인 7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글 제목을 작성하실 때 글 내용의 핵심은 무엇인지, 그리고 연관되는 내용은 무엇인지를 확인하여 그 내용을 키워드로 추출하여 제목 작성 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무리 제목이 좋더라도 글 내용이 제목과 일치하지 않거나, 내용이 충실하지 않다면 그 블로그는 속 빈 강정과 같아 독자가 다시 찾지 않게될 수 있으니 글 내용은 꼭 충실하게 작성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검색엔진최적화(SEO) 란 무엇일까?

 

검색엔진최적화(SEO) 란 무엇일까?

SEO는 검색 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 웹사이트나 웹페이지가 검색 엔진에서 높은 순위에 노출되도록 최적화하는 과정 및 기술을 말합니다. 검색 엔진은 사용자가 검색을 할 때

windlov2.tistory.com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한 8가지 팁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한 8가지 팁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한 8가지 팁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입니다. Google 애드센스 - 웹

windlov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