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7-Zip 다운로드 자료실 윈도우7 압축프로그램 7-Zip

by 돌이아빠 2010. 7. 15.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7-Zip 깔끔한 압축프로그램 7-Zip 다운로드와 리뷰

    7-Zip은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본 압축 프로그램들 중에서 가장 좋은 성능과 사용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7-Zip 압축프로그램을 자료실이나 이 포스트에 등록해 놓은 7-Zi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윈도우7등에서 사용하신다면 윈도우7에 기본 내장되어 있는 압축프로그램보다 훨씬 더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인터넷 자료실 등을 가보면7-Zip 외에도 참 많은 압축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알집, 빵집, winzip, WinRAR 등 참 다양한 압축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전 어디서든 무료(공짜)로 사용이 가능한 7-Zip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7-Zip은 GNU 라이센스(GPL)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기업체 등에서도 무료로(공짜)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윈도우7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므로 ZIP 파일에 대한 기본 압축 혹은 압축  해제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사실 인터넷 등이나 각종 자료실 등에서 주고 받는 압축 파일의 대부분의 경우가 Zip 파일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7-Zip 하나면 어지간한 압축 혹은 압축 해제가 가능하게 됩니다.

    다만 rar 압축 파일 형식이나 .alz 압축 파일 형식은 전용 압축 해제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rar 파일의 경우는 WinRAR를(다만 개인에게만 평가판이 제공되고 있죠), .alz 파일의 경우는 X같은 알집을 써야만 압축 해제가 가능합니다.

    7-Zip 압축(해제) 프로그램 정보 및 7-Zip 다운로드

    프로그램명: 7-Zip (칠집)
    현재 버전: 7-Zip 4.65 (2009-02-03) 7-Zip 9.15 beta (2010-06-20)
    지원 언어: 영어+한글
    시스템 권장 사양: 펜티엄 3 이상
    운영체제: 윈도우 98/윈도우 Me, 윈도우 2000, 윈도우 2003,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등
    7-Zip 프로그램 다운로드 위치:

     

    7-Zip

    7-Zip 7-Zip is a file archiver with a high compression ratio. Download 7-Zip 23.01 (2023-06-20) for Windows x64 (64-bit): Link Type Windows Size Download .exe 64-bit x64 1.5 MB Download 7-Zip 23.01 for another Windows platforms (32-bit x86 or ARM64): Link

    7-zip.org

    라이센스 정책: Freeware GNU 라이센스 (GPL: 학교, 관공서, 기업체 모두 무료로 사용 가능)

    7-Zip 압축(해제) 프로그램 직접 다운로드 받기

    7z465.exe
    다운로드
    7z915.exe
    다운로드

    7-Zip 압축(해제) 프로그램에 대하여

    7-Zip은 어디서든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말 편리하고 강력한 압축 및 압축해제 유틸리티입니다.
    오픈소스 프로젝트로서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또한 강력한 압축 성능을 자랑하여 백업 시에도 훌륭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쉘 메뉴 확장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탐색기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 메뉴를 통해 쉽게 압축/압축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7-Zip 압축(해제) 프로그램 사용하기

    7-Zip
    7-Zip 압축(해제) 프로그램 메인 실행 화면

    메니저 화면입니다. 탐색기에서 실행을 시키면 위와 같은 매니저 화면이 실행됩니다. 참 심플합니다. 근데 사실 저는 이 화면을 본적이 별로 없습니다. 대부분의 압축 및 압축 해제 작업은 7-Zip 에서 지원하는 쉘 확장 기능을 통해서 탐색기에서 쉘 확장 명령어 메뉴를 통해 바로 바로 실행하기 때문입니다.

    7-Zip
    7-Zip 압축(해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압축하기

    7-Zip 프로그램에서 압축하기 메뉴를 선택했을 때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압축 파일 명, 압축파일 형식, 암호화 등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볼륨 나누기(분할 압축) 기능도 함께 지원하고 있으므로 분할 압축해야 하는 경우에도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7-Zip 압축(해제) 프로그램에는 꼭 필요한 기능들만 쏙쏙 들어가 있는 모습입니다.

    cfile30.uf@1663B3154C3E72DF49843A.png

    7-Zip의 탐색기 메뉴에서 바로 지원되는 메뉴 화면입니다.(쉘 확장 메뉴) 이 기능을 통해 윈도우 탐색기 상에서 손쉽게 여러 파일 등을 압축이나 압축 해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7-Zip 압축(해제) 프로그램 지원 압축 파일 형식

    7-Zip에서 지원하는 압축 파일 형식입니다. 7z 파일 형식은 7-Zip 에서만 사용하는 고유의 파일 형식인데 강력한 압축률을 보여주긴 하지만 널리 사용되는 파일 형식이 아니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7-Zip
    7-Zip 에서 지원하는 압축 파일 형식 (압축, 압축해제)

    그 외에 Linux, Unix 환경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압축 파일 형식도 압축 해제 기능은 제공하고 있습니다.

    7-Zip 압축(해제) 프로그램 성능 비교

    7-Zip 사이트에서 공지하고 있는 압축(해제) 프로그램별 성능 비교 자료입니다.

    7-Zip
    다양한 압축 프로그램 성능 비교 자료

    알집, 빵집 등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압축 프로그램은 당연히 빠져있네요. 유료로 판매되고 있는 WinRAR나 WinZip에 비교해 봐도 7-Zip 의 압축 성능은 나쁘지 않습니다. 거기다 어디서든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므로 정말 추천할만한 압축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윈도우 7? 당연히 지원합니다.

    각종 인터넷 프로그램 자료실에서 별 다섯개를 받고 있는 압축프로그램 7-Zip 지금 바로 사용해보세요!~

    [관련 글타래]

    2009/05/19 - 알집 아직도? 알집 대신 7zip을 추천합니다.
    2010/06/30 - 화면캡쳐프로그램 추천 - 무료 화면 캡쳐 프로그램 오픈캡쳐(OpenCapture) 1.4.4 사용법 및 다운받기
    2010/06/24 - 인코딩 프로그램 추천 - 쉽고 빠른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다음 팟인코더 사용법과 다운 받기
    2010/06/21 - pdf 파일보기 - 가볍고 빠른 pdf 파일 뷰어 Foxit PDF Reader 3.3.1 다운
    2010/06/11 - 무료 PDF 변환 프로그램 AnyBizSoft PDF to Word (PDF 파일을 Word 파일로!)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